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이러닝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참여도, 학습자-교수자 간의 상호작용 및 학업성취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규동 ( Kyu Dong Kim )
고유정 ( Yujung Ko )
최고은 ( Ko Un Choi )
박인우 ( Inn Woo Park )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규동 ( Kyu Dong Kim )
고유정 ( Yujung Ko )
최고은 ( Ko Un Choi )
박인우 ( Inn Woo Park )
참고문헌( 45)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이러닝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참여도, 학습자-교수자 간 ...
' 이러닝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참여도, 학습자-교수자 간의 상호작용 및 학업성취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학습자의 수업 참여 측정도구 개발
차민정
교육방법연구 22 (1) : 195 ~ 219
[2010]
평생교육을 위한 웹 기반 학습에서 상호작용 유형에 따른 효과 분석
임정훈
임철일
정인성
최성희
교육공학연구 16 (1) : 223 ~ 246
[2000]
토론기반의 온라인학습환경에서 교수자 역할과 운영전략
임병노 ( Byung Ro Lim )
경희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논문집 21 (1) : 79 ~ 100
[2005]
박사
초등학생의 e-러닝에서 인지된 효과에 미치는 영향 요인 모형에 관한 연구
임진호
[2007]
이러닝의 대인 상호작용 유형과 성인학습자의 교육효과에 대한 인식간의 관계 연구
최경애
교육공학연구 24 (4) : 167 ~ 191
[2008]
박사
이러닝 환경에서 허용적 학습 분위기가 교수 실재감과 학습동기,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최선용
[2008]
박사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자-교수자 상호작용감 모형 및 측정 도구 개발
강민석
강민석
[2010]
의무적인 비동시 온라인 상호작용의 특성과 의미에 관한 연구
이은주 ( Eun Joo Lee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1) : 125 ~ 153
[2009]
박사
웹기반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학습 성과 관련 요인 연구
서혜전
[2001]
웹기반 수업에서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교수전략
최정임
교육공학연구 15 (3) : 129 ~ 154
[1999]
웹 활용 수업 사례에 기초한 사이버 교수-학습운영의 기본 전략 및 향후 과제
김미량
교육공학연구 16 (1) : 47 ~ 67
[2000]
박사
웹 기반 학습에서 학습자 요인과 참여도가 학습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정혜영
[2008]
웹 기반 강좌에서 학습자의 온라인 토론 참여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영숙
최효선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4) : 51 ~ 75
[2006]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유평준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4) : 229 ~ 267
[2003]
원격교육 교수자의 역량모델 규명
서윤경 ( Youn Kyung Seo )
장은정 ( Eun Jung Jang )
홍순정 ( Soon Jung Hong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0 (2) : 81 ~ 112
[2004]
박사
원격고등교육에서의 사회적 실재감 측정도구 개발
김정주
[2009]
온라인 수업에서 학습자들의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공동체의식 형성에 관한 고찰
이동주
교육공학연구 20 (3) : 51 ~ 71
[2004]
온라인 수업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접근, 만족도 및 학습효과 인식 간의 관계 분석
권성연
교육공학연구 27 (3) : 535 ~ 560
[2011]
사이버대학의 e-Learning 서비스 품질과참여요인이 학생 만족과 학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주형
안광진
전달영
소비문화연구 8 (4) : 185 ~ 208
[2005]
사이버대학에서 교수자-학습자 간,학습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곽승우
김원경
황성현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1) : 23 ~ 46
[2006]
사이버대학 e-러닝환경에서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 참여 변인 규명
강민석(Min-Seok Kang)
김진일(Jin-Il Kim)
박인우 ( Inn Woo Park )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0 (5) : 135 ~ 143
[2009]
사이버 학습자의 학습참여도, 학습만족도,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연구
이옥화(Okhwa Lee)
임연욱(Yeonwook Im)
열린교육연구 16 (2) : 177 ~ 200
[2008]
기업 e-Learning에서 튜터의 학습동기유발 차별화 전략에 따른 학습자의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 분석
양윤선
유평준
조은순
교육공학연구 20 (4) : 215 ~ 239
[2004]
국내 원격대학의 주요 문제점과 개선방안 탐색
임정훈
장수정
교육공학연구 19 (1) : 77 ~ 109
[2003]
구조방정식 모형에 있어서 적합도 선정 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19 (1) : 161 ~ 177
[2000]
e-러닝에서의 교수실재감 구인 요인에 대한 실증적 탐색
고은현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4) : 263 ~ 287
[2006]
e-러닝에서 교수자와 학습자의 역할에 대한 토론
박인우
2004 한국교육공학회 e-러닝학술세미나 자료집 : 47 ~ 50
[2004]
박사
e-러닝 환경에서의 교수 실재감 측정도구 개발 연구
고은현
[2007]
The Quality-Interactivity Relationship in Distance Education
Trentin
Educational Technology 28 (8) : 23 ~ 27
[2000]
The Primary of Perception
Merleau-Ponty, M.
Northwestern University Press
[1964]
Teaching Presence in face-to-face and online learning environments
Thornam, C. L.
[2003]
Student motivation in middle school: The role of perceivedpedagogical caring
Wentzel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9 (3) : 411 ~ 419
[1997]
Online community of inquiry review: Social, cognitive, and teaching presence issues
Garrison
Sloan-C Summer workshop : 61 ~ 72
[2007]
Monte Carlo evaluations of goodness-of-fit indices for structural equation models, In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Gerbing, D, W.
Sage : 40 ~ 65
[1993]
Interaction in post-secondary web-based learning
Burge
Educational Technology : 5 ~ 11
[1993]
Identifying factors that effect learning community development and performance in asynchronous distance education
Moller,L.A.
The Quarterly Review of Distance Education 1 (4) : 293 ~ 305
[2000]
Evaluation of student satisfaction: determining the impact of a web-based environment by controlling for student characteristics
The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16 (3) : 169 ~ 189
[2002]
Editorial: Three types of interaction
Moor
The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3 (2) : 1 ~ 6
[1989]
Criticalinquiry ina text-based environment:Computer conferencing in highereducation
Archer
Garrison
Th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2 (2) : 87 ~ 105
[2000]
Caring: A Feminine Approach to Ethics and Moral Education
Nel Noddings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4]
Caring
Noddings
Journal of Curriculum Theorizing 3 (2) : 139 ~ 148
[2003]
Assessingteaching presence in a computer conferencing context
Journal of Asynchronous Learning Networks 5 (2) : 1 ~ 17
[2001]
Amos 7.0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출판사
[2004]
A knowledge flow driven e-learning architecture design: what is its stratification and how is it personalized
Mei
Shen
Computers in Education 47 : 1307 ~ 1308
[2002]
A follow-up investigation of teaching presence in the SUNY Networks
Pelz
Pickett
Shea
Journal of Asychronous Learning Networks 7 (2) : 61 ~ 80
[2003]
' 이러닝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참여도, 학습자-교수자 간의 상호작용 및 학업성취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