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기초학력 향상도 평가의 분류일관성, 기초학력 도달 비율, 그리고 하위 단계 성취 정도와 학년말 기초학력 도달간 관계

논문상세정보
    • 저자 반재천 김선
    • 제어번호 99609190
    • 학술지명 교육평가연구
    • 권호사항 Vol. 26 No. 1 [ 2013 ]
    • 발행처 한국교육평가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oseev.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5-61 ( 27쪽)
    • 언어 -
    • 출판년도 2013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교보문고
    유사주제 논문( 14,718)
' 2011년 기초학력 향상도 평가의 분류일관성, 기초학력 도달 비율, 그리고 하위 단계 성취 정도와 학년말 기초학력 도달간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4

0.0%

' 2011년 기초학력 향상도 평가의 분류일관성, 기초학력 도달 비율, 그리고 하위 단계 성취 정도와 학년말 기초학력 도달간 관계' 의 참고문헌

  • 한국과 미국의 기초학력보장 정책 비교 분석
    [2011]
  • 학력향상형 창의경영학교 운영 성과분석 및 기초학력 미달 학생 지도?지원 체제
  • 학력향상 중점학교 사업의 기초학력 향상 효과 분석
    김지은 김지하 초등교육연구 25 (2) : 117 ~ 139 [2012]
  • 연중 수학과 성취도 변화 연구: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14 (3) : 385 ~ 408 [2011]
  • 다수준 맥락변인이 학업성취도에 영향에 미치는 효과 추이 분석: 2003-200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중심으로
    교육평가연구 24 (3) : 685 ~ 712 [2011]
  • 기초학력 향상 지원 활성화를 위한 기초학력 우수교육청 선정?지원계획
    [2011]
  • 기초학력 미달 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 학력향상 중점학교 유형별 비교
    교육과정평가연구 14 (1) : 151 ~ 176 [2011]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기술보고서-
    박정 [2006]
  • Testing equating, scaling, and linking: Methods and Practices
    Springer [2004]
  • Standard setting: A guide to establishing and evaluating performance standards on tests
    Sage [2007]
  • Standard setting: A Bookmark approach
    Green Lewis Mitzel IRT-based standard setting procedures utilizing behavioral anchoring. Symposium conducted at the Council of Chief State School Officers National Conference on Large-Scale Assessment [1996]
  • Psychometric properties of scale scores and performance levels for performance assessments using polytomous IRT
    Wang, T.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37 : 141 ~ 162 [2000]
  • Item response theory for scores on tests including polytomous items with ordered responses
    Applied Psychological Measurement 19 (1) : 39 ~ 49 [1995]
  • IRT-CLASS [컴퓨터 프로그램]
    The University of Iowa [2006]
  • Find TCC for Dichotomous Items [컴퓨터 프로그램]
    충남대학교 [2009]
  • Estimating consistency and accuracy indices for multiple classifications
    Lee, W. Applied Psychological Measurement 26 : 412 ~ 432 [2002]
  • Developing a common metric in itemresponse theory
    Lord Stocking Applied Psychological Measurement 7 : 201 ~ 210 [1983]
  • Computation and statistical inferences for decision consistency indexed based on the Rasch model
    Journal of Educational Statistics 15 : 353 ~ 368 [1990]
  • Classification consistency and accuracy for complex assessments using item response theory
    Lee, W.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47 (1) : 1 ~ 17 [2010]
  • BILOG-MG: Multi-group IRT analysis and test maintenance for binary items
    Scientific Software International [1996]
  • A rationale for defining achievement levels using IRT estimated domain scores
    Schulz, E. M. Applied Psychological Measurement 23 : 347 ~ 362 [1999]
  • 2012년 창의경영학교 지원사업 운영 및 신규학교 선정 기본계획
    [2011]
  • 2011 기초학력 향상도 평가: 스텝업(Step-Up) 개발
    [2012]
  • 2010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분석-초등학교-
    [2011]
  • 2009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전수분석 결과-고등학교 1학년-
    [2010]
  • 2003년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연구 -총론-
    [2004]
  • 2003~200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조건적 측정오차와 분류일관성
    교육평가연구 23 (2) : 323 ~ 345 [2010]
  • 12년 기초학력향상 지원 방안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