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과학 탐구 문제 발견 과정 분석
정주혜
김효남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주혜
김효남
제어번호
99601572
학술지명
교육과학연구
권호사항
Vol. 44 No. 1 [ 2013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23-145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33)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과학 탐구 문제 발견 과 ...
'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과학 탐구 문제 발견 과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5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5
닫기
'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과학 탐구 문제 발견 과정 분석'
의 참고문헌
확장적 과학 탐구 활동을 통한 중학생의 탐구 동기 변화
박승재
윤혜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0]
학생의 과학적 탐구문제의 제안과정과 특성 분석
박종원
새물리 50 (4) : 203 ~ 211
[2005]
탐구과자에 대한 사전지식이 초등과학 영재의 관찰방법과 의문에 미치는영향
임재근
[2010]
초등학교 과학과 자유탐구 활동에서 교사와 학생이 겪는 어려움 분석
김효남 ( Hyo Nam Kim )
신현화 ( Hyun Hwa Shin )
초등과학교육
[2010]
초등의 일반 학생과 과학영재 학생이 제안한 과학 탐구 문제의 유형 및 제안 과정 분석
이형철 ( Hyeong Cheol Lee )
전은영 ( Eun Yeong Jeon )
초등과학교육 30 (4) : 634 ~ 645
[2011]
박사
초등의 일반 학생과 과학 영재반 학생이 제안한 과학 탐구 문제의 유형 및 제안 과정 분석
전은영
석사학위논문. 부산교육대학교
[2009]
창의적인 사람은 무엇이 다를까 [Thepsychology of creative and discovery: Scientists and their work]
[1993]
창의적인 사람은 무엇이 다를까
임선하
도서출판 하우
[1993]
창의적 사고와 문제발견 사고의 연령의 따른 차이
하주현
교육심리연구
[2003]
창의적 사고와 문제발견 사고의 연령에 따른 차이
하주현
교육심리연구 17 (1) : 315 ~ 331
[2003]
창의성 교육의 새로운 접근: 문제 찾기
김정섭
윤경미
전윤식
교육학연구 41 (3) : 10 ~ 238
[2003]
창의성 교육의 새로운 접근
김정섭
윤경미
전윤식
교육학연구
[2003]
박사
중학생의 과학적 탐구 문제 설정 과정에 대한 사례적 분석
김재우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2000]
인지심리학 3판 [Cognitive psychology, 3rd edition]. 김민식 손영숙 안서원
인지심리학 3판 [Cognitive psychology
[2005]
박사
인지심리학
Matlin, Margaret W
박학사
[1974]
우수과학영재를 위한 창의적 문제발견/문제해결 모델개발
김명숙 ( Myung Sook Kim )
하주현(Juhyun Hah)
영재와 영재교육 9 (1) : 141 ~ 172
[2010]
예비초등교사의 자유 탐구 활동에서 나타나는 추론 복잡성 분석
양일호 ( Il Ho Yang )
정선희 ( Sun Hee Jeong )
최현동 ( Hyun Dong Choi )
초등과학교육 30 (3) : 379 ~ 393
[2011]
영재판별의 새로운 변인: 문제발견력
김정섭 ( Jung Sub Kim )
윤경미 ( Kyung Mi Yun )
[2006]
문제발견연구의 탐색
하주현 ( Ju Hyun Hah )
교육심리연구
[2005]
구조화 정도가 다른 문제 상황에서 문제발견에 대한 제 변인의 상대적 기여도 분석
이혜주
초등교육연구
[2005]
과학영재의 문제발견력과 과학적 특성 변인간의 관계 및 성차 분석
윤초희
정현철
허남영
교육학연구
[2007]
과학영재들은 어떻게 사고하는가
박인호
배미란
한기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3]
과학론과 과학교육
조희형
교육과학사
[2001]
과학 영재 할생과 일반 학생은 창의성에서 어떻게 다른가? - 서울대학교 과학영재교육센터 학생들 중심으로
신지은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1) : 158 ~ 175
[2002]
Why educate "little scientists?" examining the potential of practice-basedscientific literacy
O'Neill
Polman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1 (3) : 234 ~ 266
[2004]
The figural problem solving and problem finding of professional andsemiprofessional artists and nonartists
Kay
[1991]
Scientific problem finding in gifted fifth-grade students
Hoover
[1994]
Research on problem solving: Physics. In D. L. Gabel (Ed.)
Maloney
[1994]
Problem finding, problem solving, and creativity
Runco, Mark A
Problem finding problem solving
[1994]
Problem finding
Starko
[1999]
Managing the creative process in organizations In M. A. Runco(Ed.)
Basadur
[1994]
Individual differences in pupil perceptions of school problems
Getzels
Smilansky
[1983]
How prepared are preservice teachers to teach scientific inquiry? Levels of performance in scientific representation practices
Bowen
McGinn
Roth
[1998]
'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과학 탐구 문제 발견 과정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