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미국의 Core Knowledge Sequence를 통해 본 우리나라 국가수준 초등교육과정의 변화 가능성 탐색
김세영 ( Se Young Kim )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세영 ( Se Young Kim )
제어번호
99586988
학술지명
통합교육과정연구
권호사항
Vol. 7 No. 1 [ 2013 ]
발행처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69-95 ( 27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4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참고문헌( 26)
유사주제 논문( 2,393)
교육과정 2,393건
인용/피인용
미국의 Core Knowledge Sequence를 통해 본 우리나 ...
' 미국의 Core Knowledge Sequence를 통해 본 우리나라 국가수준 초등교육과정의 변화 가능성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2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2,394
0
0.0%
계
2,39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미국의 Core Knowledge Sequence를 통해 본 우리나라 국가수준 초등교육과정의 변화 가능성 탐색'
의 참고문헌
초등 수학 교육과정 내용 조직 비교분석 : 제7차 교육과정과 Everyday Mathematics
교육과학연구 33 (2) : 21 ~ 55
[2002]
지구사회적 관점(global perspectives)에서의 제7차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12 (2) : 105 ~ 132
[2005]
제6차 자연과 교과과정과 국제과학교육표준과의 내용비교
과학과수학교육논문집 22
[1996]
미국의 종합적 학교혁신(Comprehensive School Reform) 동향
교육정치학연구 13 (2) : 101 ~ 125
[2006]
국어과 교육 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교육과학기술부
[1998]
교육과정의 이해와 개발
홍후조
문음사
[2002]
교육과정에 제시된 교과 교육목표의 변화 경향성 분석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교육과정: 기초, 원리, 쟁점(Curriculum : Foundations, Principles, and Issues)
정영근
학지사
[2007]
박사
교육과정 개정 시기별 교육내용의 변화 경향성 분석
하성철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97]
http://www.coreknowledge.org
What your first grader needs to know
Delta
[1997]
The politics of nationalizing curricular content
American Journal of Education 102 (4) : 383 ~ 393
[1994]
The knowledge deficit: Closing the shocking education gap for american children
Houghton Mifflin
[2006]
The impact of the core knowledge curriculum at the junior high level as it relates to performance on the texas assessment of knowledge and skills
University of North Texas
[2008]
The big picture
Pigdon
Woolley
Heinemanne Portsmouth
[1995]
School reform through a highly specified curriculum : implementation and effects of the core knowledge sequence
Elementary School Jourmal 101 (2) : 167 ~ 191
[2000]
IBO의 PYP와 우리나라 초등 교육과정의 비교 연구
교육과정연구 26 (2) : 143 ~ 166
[2008]
Drake의 KDB 모형을 적용한 주제 단원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Different methods, different results? alternative statistical approaches for estimating the impact of a comprehensive school reform model
Taylor, Brooke Snyder
University of Pennsylvania
[2005]
Cultural literacy in classroom settings: Teachers and student adapt the core knowledge curriculum
Journal of Curriculum and Supervision 16 (3) : 259 ~ 272
[2001]
Cultural literacy doesn't mean "Core curriculum"
The English Journel 74 (6) : 47 ~ 49
[1985]
Cultural literacy : what every American needs to know
Hirsch,E.D
Houghton Mifflin
[1987]
Core Knowledge What every child needs to know
Author
[2010]
Core Knowledge Sequence: Content and skill guidelines for grades K-8
Author
[2010]
An analysis of curriculum policy-making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41 (5) : 479 ~ 509
[1971]
A look at two influencing theories in education: "Core knowledge" of E. D. Hirsch and "Accelerated school project" of Henry Levin
EDU 35 : 1 ~ 25
[2002]
' 미국의 Core Knowledge Sequence를 통해 본 우리나라 국가수준 초등교육과정의 변화 가능성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