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아이덴티티 표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탐색적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경주영 김소리 서찬주
    • 제어번호 99556080
    • 학술지명 광고학연구
    • 권호사항 Vol. 24 No. 1 [ 2013 ]
    • 발행처 한국광고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57-83 ( 27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3
    • KDC 326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학술교육원
    유사주제 논문( 9,595)
' 기업 아이덴티티 표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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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아이덴티티 표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의 참고문헌

  • 중외홀딩스, JW홀딩스로 CI변경, 2011. 1. 3.머니투데이, 이디에프, CI변경..패션리더 재도약 선포,2008. 1. 7
    [2011]
  • 주요 포털, CI·BI 변경 잇따라
    전자신문 2009. 8. 27. [2009]
  • 전략적 브랜드 관리
    안광호 학현사 [2003]
  • 이마트, 18년 만에 독립선언… 새 CI 발표
    한국경제 2011. 5. 3. [2011]
  • 소비자에 속삭이듯… 소(小)문자의 유혹
    조선일보 2008. 1. 18. [2008]
  • 상반기 상호변경 24% 감소한 44개사
    보도자료, 2012. 7. 20 [2012]
  • 삼성전자 가전, 고품격 보석으로 재탄생
    파이낸셜 뉴스 2008. 01. 22. [2008]
  • 산은금융그룹 통합CI 선포
    아시아경제 2010. 12. 1. [2010]
  • 브랜드 아이덴티티
    손일권 경영정신 [2003]
  • 브랜드 네임과 브랜드 심벌의 일치성이 미치는 광고효과: 브랜드 관여도의 고, 저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안수빈 윤희숙 정만수 광고학연구 14 (1) : 117 ~ 147 [2003]
  • 브랜드 개성의 FCB모델에 따른 역할에 관한 연구
    김정구 안용현 광고학연구 11 (4) : 65 ~ 85 [2000]
  • 브랜드 개성을 통한 광고전략 연구
    김정구 광고학연구 9 (1) : 37 ~ 52 [1998]
  •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소비자 만족,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한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개성과 소비자-브랜드 관계 유형 인식을 중심으로
    박성연 이유경 광고학연구 17 (1) : 7 ~ 24 [2006]
  • 기업환경변화에 따른 CI디자인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1 (3) : 145 ~ 158 [2005]
  • 기업 브랜드 인지를 위한 아이덴티티 마크 카테고리 분류에 관한 연구-미국 Fortune 500대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8 (2) : 383 ~ 393 [2002]
  • 기업 ‘소문자 마케팅’ 바람
    서울신문 2007. 4. 23. [2007]
  • 기업 CI 소문자가 늘어난다
    위클리 조선 2006. 9. 13. [2006]
  • 경제 영문 소문자 CI, 감성에 눈맞추다
    한겨레 21 2007. 2. 27. [2007]
  • ‘훼미리마트’대신 점령한 CU… 이유는
    2012. 9. 20 [2012]
  • interbrand
  • 박사
    e-브랜드 개성 요인에 관한 연구
    오상문 광고학연구 18 (1) : 87 ~ 109 [2002]
  • The impact of organisational characteristics on corporate visual identit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0 (7/8) : 870 ~ 885 [2006]
  • The added value of corporate logos: An empirical stud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5 (3/4) : 428 ~ 440 [2001]
  • Seven dimensions of corporate identity: A categorisation from the practitioners' perspective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0 (7/8) : 846 ~ 869 [2006]
  • Modeling corporate identity: A concept explication and theoretical explanation
    Aless Corporate Communications : An International Journal 6 (4) : 173 ~ 182 [2001]
  • Managing brand equity: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성태제 The Free Press [1991]
  • Make the Most of Your Corporate Identity
    Margulies Harvard Business Review : 66 ~ 72 [1977]
  • Influence on Post-M&A Corporate Visual Identity Choices
    Corporate Reputation Review 8 (2) : 136 ~ 144 [2005]
  • How Personality Makes a Difference
    Plummer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 : 27 ~ 31 [1985]
  • Guidelines for Selecting or Modifying Logos
    Cote Henderson Journal of Marketing 62 (2) : 14 ~ 30 [1998]
  • Global Corporate Visual Identity Systems: Using an Extended Marketing Mix
    Melewar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4 (5/6) : 538 ~ 550 [2000]
  • GS그룹 기업이미지 변경 분주
    문화일보 2005. 3. 30. [2005]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ske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3) : 347 ~ 356 [1997]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ttributions: A Person-Centric Approach in the German Cultural Context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35 (3) : 303 ~ 316 [2007]
  • Cultural differences in brand designs and tagline appeals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24 (4) : 474 ~ 491 [2007]
  • Corporate identity; the concept, its measurement and management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1 (5/6) : 340 ~ 355 [1997]
  • Corporate identity : concept, components and contribution
    Journal of General Management 31 (1) : 58 ~ 81 [2005]
  • Consumption symbols as carriers of culture: A study of Japanese and Spanish brand personality constructs
    Aaker Benet-Martinez Garoler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1 (3) : 492 ~ 508 [2001]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otler Journal of Marketing 57 (1) : 1 ~ 22 [1994]
  • A보다 a가 좋아 소문자 CI 뜬다
    매일경제 2004. 12. 3. [2004]
  • Aesthetic theory and logo design: examining consumer response to proportion across cultures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24 (4) : 457 ~ 473 [2007]
  • 2억원짜리 색동옷으로 갈아 입었어요
    세계일보 2006. 10. 13.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