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기업 아이덴티티 표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탐색적 연구
경주영
김소리
서찬주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경주영
김소리
서찬주
제어번호
99556080
학술지명
광고학연구
권호사항
Vol. 24 No. 1 [ 2013 ]
발행처
한국광고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57-83 ( 27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26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학술교육원
참고문헌( 48)
유사주제 논문( 9,595)
경영관리 9,595건
인용/피인용
기업 아이덴티티 표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반응에 관 ...
' 기업 아이덴티티 표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경영관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23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경영관리
9,596
1
0.0%
계
9,596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기업 아이덴티티 표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의 참고문헌
중외홀딩스, JW홀딩스로 CI변경, 2011. 1. 3.머니투데이, 이디에프, CI변경..패션리더 재도약 선포,2008. 1. 7
[2011]
주요 포털, CI·BI 변경 잇따라
전자신문 2009. 8. 27.
[2009]
전략적 브랜드 관리
안광호
학현사
[2003]
이마트, 18년 만에 독립선언… 새 CI 발표
한국경제 2011. 5. 3.
[2011]
어떤 로고가 선호되는가 ?
김광원
최주리
한상만
광고학연구 11 (2) : 149 ~ 167
[2000]
소비자에 속삭이듯… 소(小)문자의 유혹
조선일보 2008. 1. 18.
[2008]
상반기 상호변경 24% 감소한 44개사
보도자료, 2012. 7. 20
[2012]
삼성전자 가전, 고품격 보석으로 재탄생
파이낸셜 뉴스 2008. 01. 22.
[2008]
산은금융그룹 통합CI 선포
아시아경제 2010. 12. 1.
[2010]
브랜드선택에 있어 브랜드 퍼스낼리티와 제품속성의 상대적 중요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안광호
임병훈
주영욱
마케팅연구 18 (4) : 1 ~ 21
[2003]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 이용자와 비이용자 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 17 (3) : 1 ~ 33
[2002]
브랜드 아이덴티티
손일권
경영정신
[2003]
브랜드 네임과 브랜드 심벌의 일치성이 미치는 광고효과: 브랜드 관여도의 고, 저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안수빈
윤희숙
정만수
광고학연구 14 (1) : 117 ~ 147
[2003]
브랜드 개성의 FCB모델에 따른 역할에 관한 연구
김정구
안용현
광고학연구 11 (4) : 65 ~ 85
[2000]
브랜드 개성을 통한 광고전략 연구
김정구
광고학연구 9 (1) : 37 ~ 52
[1998]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주영
장경숙
최인혁
아시아마케팅저널 3 (2) : 92 ~ 114
[2001]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소비자 만족,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한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개성과 소비자-브랜드 관계 유형 인식을 중심으로
박성연
이유경
광고학연구 17 (1) : 7 ~ 24
[2006]
내부 브랜딩: 내부고객의 브랜드 동일시가 내부고객만족과 CS 활동에 미치는 영향
라선아( Sun A La)
이유재( You Jae Yi )
마케팅연구 19 (3) : 81 ~ 112
[2004]
기업환경변화에 따른 CI디자인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1 (3) : 145 ~ 158
[2005]
기업 브랜드 인지를 위한 아이덴티티 마크 카테고리 분류에 관한 연구-미국 Fortune 500대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8 (2) : 383 ~ 393
[2002]
기업 ‘소문자 마케팅’ 바람
서울신문 2007. 4. 23.
[2007]
기업 CI 소문자가 늘어난다
위클리 조선 2006. 9. 13.
[2006]
경제 영문 소문자 CI, 감성에 눈맞추다
한겨레 21 2007. 2. 27.
[2007]
경쟁적 가치 관점에서 본 기업아이덴티티의 구성요소
김화동
최인혁
경영학연구 29 (3) : 429 ~ 450
[2000]
‘훼미리마트’대신 점령한 CU… 이유는
2012. 9. 20
[2012]
interbrand
박사
e-브랜드 개성 요인에 관한 연구
오상문
광고학연구 18 (1) : 87 ~ 109
[2002]
The impact of organisational characteristics on corporate visual identit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0 (7/8) : 870 ~ 885
[2006]
The added value of corporate logos: An empirical stud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5 (3/4) : 428 ~ 440
[2001]
Seven dimensions of corporate identity: A categorisation from the practitioners' perspective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0 (7/8) : 846 ~ 869
[2006]
Modeling corporate identity: A concept explication and theoretical explanation
Aless
Corporate Communications : An International Journal 6 (4) : 173 ~ 182
[2001]
Managing brand equity: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성태제
The Free Press
[1991]
Make the Most of Your Corporate Identity
Margulies
Harvard Business Review : 66 ~ 72
[1977]
Influence on Post-M&A Corporate Visual Identity Choices
Corporate Reputation Review 8 (2) : 136 ~ 144
[2005]
How Personality Makes a Difference
Plummer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 : 27 ~ 31
[1985]
Guidelines for Selecting or Modifying Logos
Cote
Henderson
Journal of Marketing 62 (2) : 14 ~ 30
[1998]
Global Corporate Visual Identity Systems: Using an Extended Marketing Mix
Melewar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4 (5/6) : 538 ~ 550
[2000]
GS그룹 기업이미지 변경 분주
문화일보 2005. 3. 30.
[2005]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ske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3) : 347 ~ 356
[1997]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ttributions: A Person-Centric Approach in the German Cultural Context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35 (3) : 303 ~ 316
[2007]
Cultural differences in brand designs and tagline appeals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24 (4) : 474 ~ 491
[2007]
Corporate identity; the concept, its measurement and management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1 (5/6) : 340 ~ 355
[1997]
Corporate identity : concept, components and contribution
Journal of General Management 31 (1) : 58 ~ 81
[2005]
Consumption symbols as carriers of culture: A study of Japanese and Spanish brand personality constructs
Aaker
Benet-Martinez
Garoler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1 (3) : 492 ~ 508
[2001]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otler
Journal of Marketing 57 (1) : 1 ~ 22
[1994]
A보다 a가 좋아 소문자 CI 뜬다
매일경제 2004. 12. 3.
[2004]
Aesthetic theory and logo design: examining consumer response to proportion across cultures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24 (4) : 457 ~ 473
[2007]
2억원짜리 색동옷으로 갈아 입었어요
세계일보 2006. 10. 13.
[2006]
' 기업 아이덴티티 표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