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사전설계를 통한 쌓기 놀이가 유아의 기하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변자영
201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변자영
제어번호
82691270
학술지명
열린교육실행연구
권호사항
Vol. - No. 13 [ 2010 ]
발행처
덕성여자대학교 열린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999999999-999999999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0
KDC
373
판매처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8,546)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6건
인용/피인용
사전설계를 통한 쌓기 놀이가 유아의 기하도형 이해에 ...
' 사전설계를 통한 쌓기 놀이가 유아의 기하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학습지도, 교육방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384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7
0
0.0%
계
8,54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사전설계를 통한 쌓기 놀이가 유아의 기하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표상의 개념: 상정, 이미지, 모방과의 관계
이종희
표상의 개념: 상정
[1998]
컴퓨터와 구체적 조작물을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컴퓨터와 구체적 조작물을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2006]
주제 중심 블록놀이 활동이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안지영 ( Ji Young Ahn )
이규림 ( Gyu Rim Lee )
이연주 ( Yeon Ju Lee )
조은정 ( Eun Jung Cho )
지성애 ( Sung Ae Chi )
[2009]
전조작기 유아의 연산관련 표상유형과 사고 전략
전조작기 유아의 연산관련 표상유형과 사고 전략
[2005]
자유선택활동에서 유아의 선택의 의미
양옥승
유아교육연구 23(3)
[2003]
일상생활 자료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 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일상생활 자료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 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2005]
박사
유치원 생활에서 발생하는 유아의 수학적 경험에 대한 교육적 의미
서동미
중앙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유치원 교육활동지도자료집
이기숙
[2000]
유치원 교실에서 관찰된 3,4,5세 유아를 위한 언어 및 수학활동의 분석
이영자
유치원 교실에서 관찰된 3
[1997]
유아의 친숙한 사태에 대한 표상과 계획하기
유연옥
한국심리학회지:발달. 17(4)
[2004]
유아의 종이접기 활동이; 기하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김혜숙
[1999]
유아의 이동기하 능력에 관한 연구
이정욱 ( Jeong Wuk Lee )
최연 ( Yeon Choi )
[2006]
유아의 쌓기 놀이 활동을 통한 기하학습에 관한 기초연구
홍혜경
수학교육논문집 12(1)
[2001]
유아의 기하학적 구성물의 그리기 작업에 대한 연구
홍혜경
아동학회지 22(2)
[2001]
유아의 기하학적 공간 이해에 관한 표상능력
[2001]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2006]
유아놀이지도
하정연
[2008]
유아 수학능력검사 도구 개발
이정욱
정정희
홍혜경
[2006]
박사
유아 수학교육의 효과적 지도: 구체물 조작에 의한 활동중심과 학습지에 의한 교사중심 교수방법의 비교 연구
황정숙
유아 수학교육의 효과적 지도: 구체물 조작에 의한 활동중심과 학습지에 의한 교사중심교수방법의 비교연구
[1997]
유아 수학교육에서 기하 교육에 대한 고찰
나귀옥
박현숙
인문과학론집, 14. 49-62
[2004]
유아 때부터 시작하는 자유선택 교육 :언어적 계획·평가(VPE)프로그램의 적용
양옥승
[2004]
박사
쌓기놀이에서 그리기 표상활동이 유아의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경례
[2003]
박사
쌓기 놀이에서 블록을 이용한 공간표상활동이 유아의 지도이해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민자
김민자
쌓기 놀이에서 블록을 이용한 공간표상활동이 유아의 지도 이해능력에 미치는 영향
[2005]
수학학습에서의 표현 및 표상에 관한 연구-표상 모벨 개발을 중심으로
김연식
장혜원(Chang Hye Won)
[1996]
수학적 과제가 수학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오영열(Oh Young You)
이미연(Lee Mi Yeon)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교육학연구 17(4)
[2007]
박사
생활경험 중심의 수학적 문제해결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력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형
생활경험 중심의 수학적 문제해결 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력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2006]
미술교육과 수학교육의 통합적 접근이 유아의 기하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이정욱
덕성여대논문집 32
[2003]
박사
문제해결에 기초한 유아 기하활동 구성 및 적용 효과
김은정
문제해결에 기초한 유아 기하활동 구성 및 적용효과
[2006]
ZPD에 기초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기하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조은숙
[2007]
Young children's ideasaboutgeometricshapes
Clements
Sarama
[2000]
Vygotsky의 근접발달지대에 기초한 유아 기하도형 지도를 위한 이론적 고찰
이정욱 ( Jeong Wuk Lee )
[2004]
The art of block building
Johnson
[1996]
Solving geometric problem using unit block
Andrew
[1999]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Teaching Mathematics
NCTM
[2000]
Geometry and spatia1 reasoning. In D.a.Grouws(Ed.)
Battista
C1ements
[1992]
박사
3, 4, 5세 아동의 구성놀이 발달에 관한 연구 : 놀이의 질에 대한 분석
구현아
구현아
3
[1996]
' 사전설계를 통한 쌓기 놀이가 유아의 기하도형 이해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