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장애학생의 사회적 참여 유형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용 평가 척도의 타당화 연구
오원석
정은영
201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오원석
정은영
제어번호
82690747
학술지명
특수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17 No. 2 [ 2010 ]
발행처
국립특수교육원
발행처 URL
http://www.knise.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09-135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0
KDC
379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29)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장애학생의 사회적 참여 유형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용 ...
' 장애학생의 사회적 참여 유형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용 평가 척도의 타당화 연구'
의 참고문헌
협력교수가 학습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최승숙
학습장애연구 6 (1) : 1 ~ 25
[2009]
학령기 장애학생 통합교육 현황 실태 조사
윤점룡
[2005]
통합학급 구성원 관련 변인에 따른 비장애 학생의 통합태도 분석
오원석
특수교육연구 13 (2) : 297 ~ 327
[2006]
통합학급 교사의 장애아동과 관계 인식, 자기 효능감 및 소진감 간의 관계 분석
이성호 ( Seong Ho Lee )
이종배 ( Jong Bae Lee )
최성규 ( Sung Kyu Choi )
오원석 ( Won Seok Oh )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3) : 187 ~ 211
[2009]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이대식
학지사
[2006]
박사
초등학교 특수학급 아동에 대한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전연숙
[2002]
장애학생 관련 변인에 따른 비장애 학생의 통합태도 연구
남경숙(Nam Kyung-Sook)
오원석(Oh Won Seok)
허명진(Huh Myung-Jin)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3) : 81 ~ 99
[2006]
박사
장애유형별 장애아동에 대한 통합학급 일반아동의 태도 분석
이연희
[2005]
박사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와 비장애아동의 태도 변인 간 관계 분석
오원석
[2008]
알기쉬운 통계분석
성태제
학지사
[2007]
박사
시각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의 사회적 기술 특성 분석
박영록
[2010]
성공적인 통합교육에 필요한 일반교육의 조건
이대식
통합교육연구 2 (1) : 1 ~ 27
[2007]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아카데미
[2011]
The effects of peer networks on social Communicative behaviors of students with autism
Garrison-Harrell
Kamps
Kravits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2 : 241 ~ 254
[1997]
Stability, change, and correlates of the peer relationships of young children with mild developmental delays
Connor
Guralnick
Hammond
Neville
Child Development 77 (2) : 312 ~ 324
[2006]
Social perception in learning disabled adolescents
Axelrod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15 : 610 ~ 613
[1982]
Promoting reciprocal social interactions in inclusive classrooms for young children
Infants and Young Children 11 (3) : 9 ~ 18
[2000]
Preschoolinclusion:Whatweknow andwherewegofromhere
Odom
Odom.S.L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0 (1) : 20 ~ 27
[2000]
Peer relations. in: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 4. Socialization, personality and social development
Hartup, W.
Hartup, W. W.
Wiley : 103 ~ 174
[1983]
Let's be friends : peer competence and social inclusion in early childhood programs
Kemple, Kristen Mary
Teachers College Press
[2004]
Learning-disabled and non-disabled children's attitudes toward disabled peers in relation to capability and limitations
Jacabson, S. J.
Hofstra University
[1988]
Immediate effects of mainstreamedsettings on the social interactions and social integrationof preschool children
American Journal on Mental Retardation 100 (4) : 359 ~ 377
[1996]
Assessing social participation of pupils with special needs in inclusive education: the construction of a teacher questionnaire
Educational Research and Evaluation 14 (5) : 395 ~ 409
[2008]
Amos 17.0 구조방정식 모델링-원리와 실제-제2판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09]
A cross-sectional multivariate analysis of children's attitudes towards disabilities
Nowicki
Journal of Intellectual Disability Research 50 : 335 ~ 348
[2006]
A comparative study of socialperceptual ability in learning disabled and nonhandicapped students
Gerber
Zinkgraf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5 : 374 ~ 378
[1982]
A Behavioralanalysisofemergingsocialstatusinboy'sgroups
Coie
Kupersmidt
Child Development 54 : 1400 ~ 1416
[1983]
2010 특수교육통계
교육과학기술부
[2010]
(SPSS / AMOS를 이용한) 알기쉬운 통계분석 : 기술통계에서 구조방정식모형까지
성태제
학지사
[2007]
' 장애학생의 사회적 참여 유형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용 평가 척도의 타당화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