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습자의 기본적 심리 욕구와 교사의 자율성지지 및 교수전략이 학습자의 수업 참여에 미치는 영향 분석
박인우
201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인우
제어번호
82532865
학술지명
교육방법연구
권호사항
Vol. 23 No. 1 [ 2011 ]
발행처
한국교육방법학회
발행처 URL
http://www.kae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235-250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1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33)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학습자의 기본적 심리 욕구와 교사의 자율성지지 및 교 ...
' 학습자의 기본적 심리 욕구와 교사의 자율성지지 및 교수전략이 학습자의 수업 참여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의 참고문헌
확장적 과학 탐구 활동에서 중학생의 인지적 참여도 변화
박승재
윤혜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 (4) : 684 ~ 695
[1999]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유능감 및 관계성 욕구와 내재동기 및 수업 참여의 관계분석
김은주 ( Eun Joo Kim )
도승이 ( Seung Lee Do )
교육심리연구 23 (1) : 181 ~ 196
[2009]
학점은행제 학습자의 학습참여 실태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노병혜
[2003]
학습자의 수업 참여 측정도구 개발
차민정
교육방법연구 22 (1) : 195 ~ 219
[2010]
학생의 자발적참여 제고를 위한 학생변인과 교사변인
박소영
교육행정학연구 22 (2) : 91 ~ 108
[2004]
박사
지각된 자율성 지지 정도와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자기조절동기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검증
임지현
[2004]
박사
자기결정성이론에 근거한 한국형 기본 심리 욕구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이명희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2 (4) : 157 ~ 174
[2008]
웹기반 수업에서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교수전략
최정임
교육공학연구 15 (3) : 129 ~ 154
[1999]
웹기반 비동기적 토론에서 토론촉진전략의 유형에 따른 학습자의 사회적 실재감, 상호작용, 만족도, 학업 성취에 대한 효과
김민정(Minjeong Kim)
김수현 ( Soo Hyun Kim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3) : 299 ~ 321
[2006]
웹 기반 토론학습에서 교수자의 토론촉진전략에 따른 학습자의 인지적 참여도, 사회적 참여도, 만조도와의 관계
박정미
한정선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1) : 5 ~ 30
[2007]
웹 기반 토론에서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및 만족도 관련 요인의 효과 분석
임규연
정재삼
교육공학연구 16 (2) : 107 ~ 135
[2000]
웹 기반 강좌에서 학습자의 온라인 토론 참여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영숙
최효선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4) : 51 ~ 75
[2006]
웹 기반 가상수업에서 온라인 토론 촉진을 위한 설계전략 탐색
임정훈
교육공학연구 37 (2) : 249 ~ 270
[1999]
온라인 수업에서 학습자들의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공동체의식 형성에 관한 고찰
이동주
교육공학연구 20 (3) : 51 ~ 71
[2004]
습자와교수자의참여도향상을위한웹게시판시스템의개선
신혜선
한양대학교교육대학원
[2002]
사이버강좌에서의 학습자 참여도 및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구
이지연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9 (4) : 27 ~ 61
[2006]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의 학습 참여도와 성취도에 관한 실험 연구
김유리(Kim You-Ree)
문용은(Moon Yong-Eun)
윤중현(Yoon Jung-Hyeon)
차대운(Cha Dae-Woon)
경영교육연구 (38) : 3 ~ 18
[2005]
국내외 교실 학습 연구(I)
전효선
[2007]
교수방법론
이성호
학지사
[2003]
박사
교사의 변환적 지도력과 학생의 수업 참여의 관계
최정희
최정희
교육행정학연구 22 (4) : 1 ~ 22
[2004]
What motivates children's behavior and emotion? Joint effects of perceived control and autonomy in the academic domain
Connell
Patrick
Skinner
Journak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5 (4) : 781 ~ 791
[1993]
What it takes to do well in school and whether I've got it: A process model of perceived control and children's engagement and achievement in school
Connell
Skinner
Wellbor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22 ~ 32
[1990]
What is online learner participation? A literature review
Hrastinski, S.
Computers & Education 51 (4) : 1755 ~ 1765
[2008]
Virtual interaction : Design factors affecting student satisfaction and perceived learning in asynchronous online
Swan, K.
Distance Education 22 (2) : 306 ~ 331
[2001]
The classroom social environment and changes in adolescents' motivation and engagement during middle school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8 (2) : 437 ~ 460
[2001]
Self-efficacy, goal orientation, and fear of failure as predictors of school engagement in high school students
Caraway
Caraway, K.
Hall.C
Reinke
Tucker
Psychology in the Schools 40 (4) : 417 ~ 427
[2003]
Self-determination and persistence in a real-life setting: Toward a motivational model of high school dropout
Fortier
Guay
R.J
Valle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2 (5) : 1161 ~ 1176
[1997]
School engagement:Potentialofthe concept,state ofthe evidence
Blumenfeld
Fredricks
Fredricks, J. A.
Pari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4 (1) : 59 ~ 109
[2004]
Participation and withdrawal among fourth-grade pupils
Cox
Finn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of Education 24 (1) : 1 ~ 16
[1992]
Parent and teacher autonomy-support in Russian and U.S. adolescents: Common effects on well-being and academic motivation
Chirkov
Ryan
Journal of Cross Cultural Psychology 32 : 618 ~ 635
[2001]
Engaging students in learning activities: It's not autonomy support and structure
Jang, H.
Paper presented at the 115 annual convention of th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6]
Effects of School Restructuring on the Achievement and Engagement of Middle-grade Students
J.Smith
Lee
Sociology of Education 66 : 164 ~ 187
[1993]
Context, self and action: A motivational analysis of self-system process across the life-span, In The self in transition: Firm fancy to childhood
Connell J.P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61 ~ 67
[1990]
' 학습자의 기본적 심리 욕구와 교사의 자율성지지 및 교수전략이 학습자의 수업 참여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