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환경에서의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를 이용한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를 지닌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저자 최서영 신현기
    • 제어번호 76524161
    • 학술지명 特殊敎育要求 兒童硏究
    • 권호사항 Vol. 20 No. - [ 2008 ]
    • 발행처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23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8
    • KDC 379
    • 소장기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4,633)
' 통합 환경에서의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를 이용한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를 지닌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2

0.0%

' 통합 환경에서의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를 이용한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를 지닌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통합학급에서의 장애유아와 일반유아의 행동 형태및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와 학급 생태학적 변인들에 대한 분석환경행동적 평가를 중심으로
  • 집단 강화와 강화의 점진적 소거가 통합된 자폐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2001]
  •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
    박인호 [2003]
  • 자폐증 아동을 위한 사회적 지도방법 고찰
    신현기 [1995]
  • 자폐성 아동의 자발어 증진을 위한 보완적 의사소통중재연구
    문혜숙 [2007]
  • 자폐 스펙트럼 장애
    양문봉 [2000]
  • 자기자극적 문제행동을 보이는 세명의 자폐아동에게 시행한 비디오게임 중재의 효과 연구
    이지영 [1997]
  • 아동기 자폐증 평정척도
  • 시각적인 단서를 이용한 점진적인 소거가 통합된 자폐 유아의 인터넷 실행 및 종료하기 기술 습득에 미치는 효과
    김선숙 [2001]
  • 시각적 스케쥴 사용이 초등학교 자폐아동의 장소이동시간의 문제행동 발생에 미치는 효과
    임윤경 [2003]
  • 스크립트(script)를 통한 사회극 놀이(sociodramatic play)훈련이 자폐아동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오의정 [1998]
  • 사진교환의사소통체계를 이용한 중재가 자폐아동과 비장애형제간 기능적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인학 [2002]
  • 사진교환의사소통 체계(PECS)를 이용한 환경중심의사소통중재가 자폐아동의 사물요구하기 수행에 미치는 효과
    [2001]
  • 단일대상연구
  • 그림어휘력 검사
  •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 프로그램 적용이 자폐성 장애아동으 자발적인 요구하기 기술에 미치는 효과
    우길숙 [2000]
  • 그림교환의사소통중개가 자폐아동의 소집단에서의 의사소통기술에 미치는 영향
    김현주 [2006]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를 적용한 중재가 자폐장애유아의 자발적 의사표현에 미치는 효과
    이정남 [2004]
  • 계열화된 사진앨범을 이용한 자기관리 중재가 자폐 장애학생의 자립적인 일상생활 행동에 미치는 효과 연구
  • 개정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 [1998]
  • The use of explicity trained peers to facilitate the social behavior of autistic children
  • The peer relation of young handicapped children
    Guralnick [1986]
  • The expression of communicative intent : Assessment issues
    Wetherby [1989]
  • The Picture Exchange CommunicationSystem An Introductory Videotape Cherry Hill
    Bondy Frost [1998]
  • Relative effects of intervention supporting the social competence of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 Language disorder: A Functional approch to assessment and intervention
    Owens [1990]
  • Augmentative communicationand litera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