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이 장애아전담보육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
김지영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소현
김지영
제어번호
75176234
학술지명
특수교육
권호사항
Vol. 7 No. 2 [ 2008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03-118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8
KDC
379.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28)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이 장애아전담보육교 ...
'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이 장애아전담보육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1
0.0%
계
4,634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이 장애아전담보육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특수아 조기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과제 고찰
이소현
특수교육학연구 35 (2) : 115 ~ 145
[2000]
특수교사의 서신 지원이 통합학급 교사의 교수 효능감과 통합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혜
[2001]
특수교사의 개인적 교수 효능감과 교수 수행정도 분석:교사 배경변인별 차이와 상관관계
조은아
[2003]
통합에 대한 장애유아부모와 유아통합기관 전문가들의 요구에 대한 질적연구
박숙영(Soak-Young Park)
최민숙(Min-Sook Choi)
최은미 ( Eun Mi Choi )
유아특수교육연구 4 (1) : 5 ~ 27
[2004]
통합교육 프로그램 실행에 요구되는 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자질에 대한 인식조사
김경숙
정계숙
특수교육학연구 35 (1) : 1 ~ 27
[2000]
통합 관련 교사교육이 일반 유아교사의 개인적 교수 효능감과 교수 수행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Park Ji-Yeon)
유은연(You Eun-Youn)
유아특수교육연구 7 (2) : 1 ~ 19
[2007]
장애유아 통합보육 프로그램의 시작과 실행에 대한 시설장 및 교사들의 인식: 통합 프로그램 지원체계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
특수교육학연구 41 (1) : 253 ~ 281
[2006]
장애영유아 가정에 대한 방문지원이 어머니의 양육효능감 및 어머니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성신(Park Seong-Shin)
박지연(Park Ji-Yeon)
유아특수교육연구 7 (3) : 93 ~ 110
[2007]
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교사신념과 교사효능감
배재정
정정희
유아교육연구 26 (4) : 191 ~ 213
[2006]
장애아 통합 보육시설 확대에 따른 보육서비스 질 개선방안
이소현
여성가족부
[2007]
장애 유아의 유치원 통합교육 현황 및 프로그램지원 욕구
부인앵
이소현
특수교육학연구 39 (1) : 189 ~ 212
[2004]
장애 유아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성 고찰
이소현
유아교육연구 25 (6) : 277 ~ 305
[2005]
장애 유아 통합교육 실행요소: 국내 연구에 나타난 요소들을 중심으로
박인호
오세림
최윤희
유아특수교육연구 7 (3) : 1 ~ 27
[2007]
장애 영유아 통합교육 및 통합보육 내실화 방안 연구
김은영
육아정책개발센터
[2007]
유치원의 교사 전문성 지원 환경과 교수 효능감의 관계. 석사학위 청구논문
이금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4]
유아특수교육
이소현
학지사
[2004]
예비유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장애 유아 통합교육 태도에 관한 연구: 경험변인과 교수 효능감을 중심으로
최지영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2001]
발달장애유아 통합 유아교육기관의 교사간 공동협력에 대한 현장중심 교사 연수 및 지원활동에 대한 사례연구
조광순
특수교육학연구 36 (1) : 251 ~ 274
[2001]
교육연구방법의 이해
성태제
학지사
[2004]
The importance of curriculum in achieving quality child day care programs
Dodge
Child Welfare 74 : 1171 ~ 1182
[1995]
The challenge of inclusion
Bricker
Journal of Early Intervention 19 : 179 ~ 194
[1995]
Teacher efficacy:A constructvalidation
Gist,M.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6 (4) : 569 ~ 582
[1984]
Teacher efficacy: Its meaning and measure
Hoy
Tshannen-Moran
Woolfolk Hoy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8 (2) : 202 ~ 248
[1998]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Psychological Review 84 : 191 ~ 215
[1997]
Factors influencing preservice teacher's variation in use ofinstructional methods: Why is teacher efficacy not a significantcontributor?
Gerges
Teacher Educational Quarterly 28 : 71 ~ 88
[2001]
Bridging the special education divide
Andrews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1 : 258 ~ 267
[2000]
An investigation of the factor structure of the teacher efficacy scale
Deemer
Deemer, S. A.
Minke
ra A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3 : 3 ~ 10
[1999]
A Qualitative study of the initiation and continuation of preschool inclusion programs
Horn
Palmer
Purcell
Exceptional Children 74 : 85 ~ 99
[2007]
'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이 장애아전담보육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