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내러티브 중심 교과교육에 대한 교수, 교사, 학생의 인식 차이분석
주동범
강현석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주동범
강현석
제어번호
75167557
학술지명
교육과학연구
권호사항
Vol. 39 No. 2 [ 2008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69-93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8
KDC
37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34)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내러티브 중심 교과교육에 대한 교수, 교사, 학생의 인 ...
' 내러티브 중심 교과교육에 대한 교수, 교사, 학생의 인식 차이분석'
의 참고문헌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3 (2) : 83 ~ 115
[2005]
쿠레레 방법의 도덕과 수업 적용에 관한 연구
정성아
[2006]
박사
초등학교 도덕과교육의 서사적 접근
이숙희
[2004]
이야기 구조를 통한 이야기 글 지도 방안 연구
김순복
[2002]
서사문화와 문학교육론
최인자
한국문화사
[2001]
도덕교육방법으로서 내러티브 접근법에 관한 연구
도홍찬
[1999]
내러티브의 특성과 역사학습에서의 활용.
양호환
사회과교육 2 : 21 ~ 35
[1998]
내러티브 접근법을 적용한 중학교 도덕과 수업 방안
윤란자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내러티브 사고의 과학교육적 함의
김만희
김범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5) : 851 ~ 861
[2002]
내러티브 사고양식의 교육적 의미
한승희
교육과정연구 15 (1) : 400 ~ 423
[1997]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적용에 관한 연구
이흔정
고려대학교
[2003]
교육내용 어떻게 볼 것인가?
한승희
한국교육 17 : 143 ~ 163
[1990]
교사양성 교육과정에 있어서 ‘내러티브 탐구(narrative inquiry)'의 함의
소경희
교육학연구 42 (4) : 189 ~ 211
[2004]
Why narrative? Which narrative? Our struggle with time and place in teacher education
Conle
Curriculum Inquiry 29 (1) : 7 ~ 33
[1999]
The narrative nature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Narrative in teaching, learning and research
Gudmudsdottir,S
Teachers College Press : 24 ~ 38
[1995]
The Culture of Education
Harvard University Press
[1996]
Teachers of substance: Subject matter knowledge for teaching
Grossman, P. L.
Pergamon Press
[1989]
Teachers ' personal knowledge: What countsas personal in studies of the personal
Clandinin
Connelly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19 (6) : 269 ~ 282
[1987]
Stories to live by: Narrative understanding of school reform
Clandinin
Connelly
Curriculum Inquiry 28 (2) : 64 ~ 79
[1998]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Educational Researcher : 2 ~ 14
[1990]
Stories Lives Tell: Narrative and Dialogue in Education
Noddings, N.
Teachers College Press
[1991]
On the narrative method, personal philosophy and narrative units in the story of teaching
Clandinin
Connelly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3 (4) : 293 ~ 310
[1986]
Narrative knowing and the human science
Polkinghorne,D
SUNY Press
[1988]
Narrative inquiry :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Clandinin, D. Jean
Jossey-Bass
[2000]
Narrative and Paradigmatic Models of Thought in : Learning and Teaching the Ways of Knowing: NSSE
Bruner,J.S
Einer
Univ. of Chicago Press
[1985]
Narrative Thinking as a Heuristic Process, In Narrative Psychology: The Storied Nature of Human Conduct
Robinson, J. A
Preger
[1986]
Integrating learning through story : the narrative curriculum
Lauritzen, Carol
Delmar Publishers
[1997]
Instructional planning through stories: Rethinking the traditional lesson Plan
Doyle, M
Teacher Education Quarterly (Summer) : 69 ~ 83
[1998]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Denzin, Norman K
SAGE
[1994]
Developing a integrated curriculum using the story model in : Romantic understanding: The development of rationality and imagination
Drake, S.
Routledge : 8 ~ 15
[1990]
An Anatomy of narrative curricular
Conle
Conle, C
Educational Researcher 32 (3) : 3 ~ 15
[2003]
Actual minds, possible worlds
Bruner, Jerome S
Harvard Univ. Press
[1986]
Acts of meaning
Bruner, Jerome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90]
Acts of Meaning, Cambridge
Bruner,J.S
Harvard Univ. Press
[1990]
' 내러티브 중심 교과교육에 대한 교수, 교사, 학생의 인식 차이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