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 영재와 일반학생간의 학업성패에 대한 귀인성향과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의 차이
이신동
유미선
최병연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신동
유미선
최병연
제어번호
75048687
학술지명
영재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18 No. 3 [ 2008 ]
발행처
韓國英才學會
발행처 URL
http://www.ksg.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425-442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8
KDC
379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23)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초등 영재와 일반학생간의 학업성패에 대한 귀인성향 ...
' 초등 영재와 일반학생간의 학업성패에 대한 귀인성향과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의 차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9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3
0.1%
계
4,634
3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초등 영재와 일반학생간의 학업성패에 대한 귀인성향과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의 차이'
의 참고문헌
한국 학생이 지각한 학업에 대한 성패귀인과 학습동기화과정에 관한 연구
박영신
숙명여자대학교
[1989]
박사
학업성취에 대한 아동과 부모의 귀인
이혜원
한양대학교
[1989]
학습부진아와 학습우수아의 시험불안, 지각된 성취압력 및 실패귀인성향 비교연구
장숙진
고려대학교
[2005]
학습동기
전성연
[1999]
박사
초등학교 영재아동의 사고양식, 목표지향성, 귀인성향 간의 관계
윤석영
대구대학교
[2008]
중학교 과학 수학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적 자기 조절동기 유형및 실패에 대한 내성과 자아존중감간의 관계
이화여대
[2005]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2000]
자기조절학습과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간의 관계
영재와 영재교육 6 (1) : 163 ~ 180
[2009]
자기조절 학습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실험연구
김용수
한국교원대학교
[1998]
영재와 평재간의 학업적 자기조절의 차이
문병상
[2000]
박사
영재와 평재 간의 자기 효능감과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상의 차이
서 주연
경북대학교
[2004]
박사
영재와 일반아동의 자기조절학습과 창의적 성격의 차이
노신자
[2002]
영재아동의 행동특성에 관한 일연구: 기관영재
임혜숙
[1997]
영재아동의 행동특성에 관한 일연구- 기관영재, 일반영재를 중심으로
임혜숙
교육심리연구 11 (3)
[1997]
영역별 영재와 일반아동의 사고양식과 학습양식의 관계
윤소정
임소혜
황희숙
열린교육연구 14 (1) : 261 ~ 288
[2006]
삼원지능?사고양식?학업성취의 관계에서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구조적 차이
김진철
나동진
교육심리연구 18 (1) : 115 ~ 130
[2004]
Theories of motivation
Weiner
[1972]
Student differences self-regulated learning:Relating grade, sex and giftedness to self efficacy and strategy use
Martinez-Pons
Zimmerma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51 ~ 59
[1990]
Self-regulation on a concept-formationtask among average and gifted students
Bouffard-Bouchare
Larive' e
Parent
Self-regulation on a conceptformationtask among average and gifted students
[1993]
Self-regulated learning in giftedstudents
Risemberg
Zimmerman
Self-regulated learning in gifted students
[1992]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P.R.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component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1990]
Characteristics of diverse gifted and talented learners
Reis
Small
[2005]
Attribution theory of human development
Bar-Tal
[1985]
' 초등 영재와 일반학생간의 학업성패에 대한 귀인성향과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의 차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