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 이러닝 수업에서 학습몰입과 학업지연을 예측하는 요인 분석
송윤희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송윤희
제어번호
60253514
학술지명
평생학습사회
권호사항
Vol. 8 No. 1 [ 2012 ]
발행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래원격교육연구원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13-135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2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59)
유사주제 논문( 1,227)
한국어 고어, 방언 1,053건
총류 174건
인용/피인용
대학 이러닝 수업에서 학습몰입과 학업지연을 예측하 ...
' 대학 이러닝 수업에서 학습몰입과 학업지연을 예측하는 요인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총류
한국어 고어, 방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32
1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총류
175
0
0.0%
한국어 고어, 방언
1,054
0
0.0%
계
1,22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1
닫기
' 대학 이러닝 수업에서 학습몰입과 학업지연을 예측하는 요인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교육종단연구 2005(Ⅰ)
류한구
한국교육개발원
[2005]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김아영
박인영
교육학연구 39 (1) : 95 ~ 123
[2001]
학습동기 요인들과 학습전략 또는 자기핸디캡경향 사이의 인과구조
고영춘
장래찬
교과교육학연구 14 (1) : 121 ~ 144
[2010]
청소년이 지각한 학급풍토, 가정의 도전과 지원, 학습동기,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학습몰입간의 관계
유은주
최성열
최영숙
교육심리연구 24 (3) : 707 ~ 732
[2010]
박사
청소년의 성취목표 및 동기유형과 학습몰입의 관계
정수진
상담평가연구 1 (1) 37 ~ 52
[2007]
중다목표관점에서의 성취목표지향성이 예비유아교사의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한민경 ( Min Kyung Han )
아동교육 18 (2) : 235 ~ 251
[2009]
중다목표관점에서의 성취목표와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7 (3) : 291 ~ 312
[2003]
자기조절학습을 지원하는 기업의 이러닝 학습관리체제의 개발과 효과에 관한 연구
임철일
교육공학연구 21 (4) : 77 ~ 100
[2005]
자기조절학습과 지연행동과의 관계
박승호
서은희
신명희
교육학연구 43 (4) : 277 ~ 292
[2005]
자기조절학습과 자기효능감 연구의 교육적 함의
방선욱(Bang, Sun-Wook)
교육사상연구 23 (2) : 103 ~ 123
[2009]
완벽주의와 성취목표지향성이 학업지연행동에 미치는 영향
계수영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9]
완벽주의, 자기효능감, 실패공포가 학업지연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영숙 ( Young Sug Han )
청소년학연구 18 (4) : 277 ~ 299
[2011]
온라인 영어쓰기 학습에서 학습자 개인차 변인, 몰입(flow), 언어 학습전략, 성취도, 만족도의 관계 규명
김영수
김영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4) : 289 ~ 314
[2006]
여자 대학생들의 학업적 지연행동의 실태 및 원인분석
박승호
서은희
교육학연구 43 (2) : 115 ~ 134
[2005]
실패공포와 학업적 지연행동 간의 관계: 회피목표,인지적 의지통제의 매개효과와 부모의 심리적 통제, 부모의 성취압력의 조절 효과
임성문
추상엽
한국청소년연구 19 (4) : 169 ~ 198
[2008]
성취목표지향성과 학업평가장면의 회피전략 간 관계: 중학생과고등학생의 비교
오지은
임성문
추상엽
청소년학연구 18 (3) : 179 ~ 213
[2011]
사이버교육생의 자기효능감, 내적통제소재, 조직의 지원, 몰입, 만족도 및 학습지속의향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가연
김나영
주영주
교육공학연구 26 (1) : 25 ~ 55
[2010]
박사
부모양육태도, 학업적 자기효능감, 성취목표지향성이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정정애
상담학연구 11 (3) : 1191 ~ 1202
[2008]
미래사회를 위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한정선
교육과학사
[2008]
동일 교수자의 동일 수업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 환경에 따른 학습 효과 분석
최미나 ( Mi Na Choi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4) : 5 ~ 23
[2007]
동기변인 및 자기조절학습 수행력과 온라인 직무교육 학습효과의 관계
주영주
하영자
교육공학연구 22 (1) : 57 ~ 82
[2006]
대학생의 학습몰입과 자기효능감이 대학생활적응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숙정 ( Sook Jeong Lee )
교육심리연구 25 (2) : 235 ~ 253
[2011]
박사
내재동기, 자기조절학습 수준, 성취목표에 의한 기업 이러닝 과정의 학업성취도 및 참여도 예측
송수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 학습몰입,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지연
주영주
최혜리
교육공학연구 25 (4) : 101 ~ 125
[2009]
박사
고등학생의 성취목표와 심리적 안녕감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자기조절학습전략을 매개변인으로
마정희
[2010]
고등교육 e-러닝 현황 조사 분석 연구
임병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6]
e-PBL의 학업성취도에 대한 학습자 성취목표, 보상구조, 귀인피드백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Myunghee Kang)
신소영 ( So Young Shin )
교육의 이론과 실천 14 (3) : 49 ~ 74
[2009]
e-Learning에서 영어식 사고구조, 사전 영어능력, 영어자기효능감의 몰입을 통한학습효과
강정화
디지털정책연구 8 (4) : 165 ~ 176
[2010]
e-Learning 환경에서 성인학습자의 학습시간 계획 실천 수준에 따른 학습참여,학습지연, 학습시간, 학업 성취 차이 분석
권성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3) : 61 ~ 86
[2009]
Understanding procrastination from a self-regulated learningperspective
Wolters
Wolters, C. A.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5 (1) : 179 ~ 187
[2003]
Trait procrastination, time management, and academic behavior
Lay
Lay, C. H.
Schouwenburg
Journal of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8 (4) : 647 ~ 662
[1993]
The role of classroom goal structure in students' use of self-handicapping strategies
Anderman
Midgley
Urdan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5 (1) : 101 ~ 122
[1998]
The nature of procrastination: A meta-analytic and theoretical review ofquintessential self-regulatory failure
Steel
Steel, P.
Psychological Bulletin 133 (1) : 65 ~ 94
[2007]
The dimensionality and correlates of flow in human-computer interactions
Ryan
Webster
Computers in Human Behavior 9 (2) : 411 ~ 426
[1993]
The development and concurrent validity of the procrastination scale
Tuckman
Tuckman, B. W.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51 (2) : 473 ~ 480
[1991]
The Role of Self-Efficacy Beliefs inStudent Engagement and Learning in the Classroom
Linnenbrink
P.R.Pintrich
Reading & Writing Quarterly 19 (2) : 119 ~ 137
[2003]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David A.Kenny
Reuben M.Baro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Self-schemas, motivational strategies and self-regulated learning
Garcia
Pintrich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u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1993]
Self-regulationandacademicprocrastination
Koestner
S?necal
Vallerand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35 (5) : 607 ~ 619
[1995]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Freeman
[1997]
박사
Self-efficacy and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and academic self-handicapping among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Cavendish, Schelley
Wayne State University
[2005]
Self-efficacy and academic motivation
Educational Psychologist 26 (3/4) : 207 ~ 231
[1991]
Procrastination : Associations with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and learning strategies
Howell, A. J.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43 (1) : 167 ~ 178
[2007]
Predictors of middle school students' use of self-handicapping strategies
Midgley
Urden
Journal of Early Adolescence 15 (4) : 389 ~ 411
[1995]
Predictors of academic self-handicapping and achievement: Examiningachievement goals, classroom goal structures, and culture
Urda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6 (2) : 251 ~ 264
[2004]
Online technologies self-efficacy and self-regulated learning as predictors of final grade and satisfaction in college-level online courses
Puzzifferro
The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22 (2) : 72 ~ 89
[2008]
Online flow experiences, problematic internet use and internet procrastination
Fridjhon
Thatcher
Wretschko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4 (5) : 2236 ~ 2254
[2008]
Flow :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Mihaly
Harrer & Row
[1990]
Does training on self-regulated learning facilitate students' learning with hypermedia?
Azevedo
Cromley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6 (3) : 523 ~ 535
[2004]
Development of a structured interview for assessing student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3 (4) : 614 ~ 628
[1986]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The Flow State Scale
Journal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18 (1) : 17 ~ 35
[1996]
Consequences of self-handicapping: Effects on coping, academic performance, and adjustment
Keiffer
Knee
Zuckerman
Zuckerman,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4 (6) : 1619 ~ 1628
[1998]
Attainment of self-regulation: A social cognitive perspective, In Handbook of self-regulation
Zimmerman, B.
Academic Press : 13 ~ 39
[2000]
Achievement goals and optimal motivation: Testing multiple goal models
Barron
Harackiewicz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5) : 706 ~ 722
[2001]
Academic self-handicapping: What we know, what more there is to learn
Midgley
Urdan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3 (2) : 115 ~ 138
[2001]
Academic procrastination: Frequency andcognitive-behavioral correlates
Rothblum
Solomon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31 (4) : 503 ~ 509
[1984]
Academic procrastination ofundergraduates: Low self-efficacy to self-regulate predicts higher levels ofprocrastination
Klassen
Klassen, R. M.
Rajani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33 (4) : 915 ~ 931
[2008]
A personality profile of the college student procrastinator.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Aitken, M.
University of Pittsburgh.
[1982]
A 2 X 2 achievement goal framework
Elliot
McGrego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3) : 501 ~ 519
[2001]
' 대학 이러닝 수업에서 학습몰입과 학업지연을 예측하는 요인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