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자
윤병희
-
제어번호
365794
-
학술지명
교육과정연구
-
권호사항
Vol.
23
No.
4
[
2005
]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학회
-
발행처 URL
http://www.curriculum.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36
(
36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5
-
KDC
374.05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강원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
교육과정 연구에서의 교육목적론과 교육소재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38
|
6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과정
|
1,438
|
0
|
|
계 |
|
1,438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6
|
|
'
교육과정 연구에서의 교육목적론과 교육소재론' 의 참고문헌
-
-
-
-
-
-
존 듀이의 교육학에 대한 오해와 새로운 이해
엄태동
6 (1) 95 ~ 129
[2001]
-
-
-
은유를 통한 교육의 개념화 가능성 탐색 '몰류'와 '게임'의 은유를 중심으 로
-
-
우리나라 교육과정학 연구의 동향과 역사적 비판
윤병희
19 (1) 139 ~ 158
[2001]
-
수행평가에 함축된 교육의 개념과 가치에 관한 비판적 검토
-
-
-
-
교육학의 비본질성 서울대학교사범대학 교육연구소
-
-
교육학 패러다임의 전환: 기능주의에서 내재주의로
최성욱
10 (2) 71 ~ 135
[2005]
-
-
-
-
-
-
-
-
-
-
교육내재율에 비추어 본 R Peters의 ‘교육받은 사람’ 개념 비판
-
-
-
-
-
-
-
-
-
-
-
-
-
Truth and Method (2nd, revised ed.)
-
Theprocessofeducation. 브루너 교육의 과정
-
Theory and practice and the reconceptualization of curriculum studies
-
Their formulation and use in curriculum AERA monograph on curriculum evaluation
-
The problems of social reality
-
-
Teaching and the limits of technique Major themes in education
-
Reflection on education Understanding curriculum as phenomenological and deconstructed text
-
Psychological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
Major themes in education
-
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
-
Curriculum books:The firsthundred years.(2nd ed.)
-
-
A critique of the ‘objectives model’ and ‘a process model’ Major themes in education
'
교육과정 연구에서의 교육목적론과 교육소재론'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