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뇌 기반 교육과정 모형의 개발과 그 시사점
김명희
200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명희
제어번호
365753
학술지명
교육과정연구
권호사항
Vol. 22 No. 4 [ 2004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학회
발행처 URL
http://www.curriculu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35-164 ( 30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4
KDC
374.05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참고문헌( 66)
유사주제 논문( 1,437)
교육과정 1,437건
인용/피인용
뇌 기반 교육과정 모형의 개발과 그 시사점
' 뇌 기반 교육과정 모형의 개발과 그 시사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1,438
0
0.0%
계
1,43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뇌 기반 교육과정 모형의 개발과 그 시사점'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의 뇌 과학적 의의에 대한 탐색
[2002]
학습 및 기억에 대한 인지과학적 발견의 교육적 적용
조주연
12 (2) 5 ~ 27
[1998]
토의학습의 의의와 방향
[2002]
초등학교 아동의 감성상태와 과학 학습과의 관계
[2000]
초등과학 생명 영역의 4MAT System 학습양식 유형과 두뇌 기능성 유형 분석
32 (1) 216 ~ 225
[2004]
유아음악교육의 두뇌생리학적 근거와 적용
김유미 ( Kim Yu Mi )
5 (2) 45 ~ 70
[2000]
아이의 뇌를 읽으면 아이의 미래가 보인다
[2003]
시청각 학습의 반복 수행에 따른 전두부의 뇌파 활성도 변화
김용진
장남기
29 (3) 516 ~ 528
[2001]
수학 교실에서 뇌-기반 학습에 대한 연구
권점례
신인선
장영일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14 177 ~ 195
[2002]
미국의 수행평가
[2003]
마인드맵 기법을 통한 개념의 확산이 수학적 힘의 강화에 미치는 영향
류창원
[2000]
두뇌학습 원리에 기초한 창발수업 모형의 개발
[1999]
두뇌 기반학습 원리에 기초한 초등과학수업의 효과
[2002]
두뇌 기반 교수-학습의 원리와 적용 방안 탐색
김유미
40 (3) 247 ~ 270
[2002]
두뇌 기반 @ 교수
Jensen, Eric
[2000]
동작교육의 두뇌 생리학적 근거와 교육적 시사점
김유미
4 (2) 280 ~ 296
[2000]
박사
뇌친화적 학습원리를 적용한 과학수업의 효과
곽서은
[2004]
박사
뇌친화적 학습 원리를 적용한 슬기로운 생활 수업의 효과
신선영
[2003]
뇌과학적 관점에서 본 수행평가의 의의와 방향
[2002]
뇌과학을 기초로 한 자기주도학습의 성격과 지도방향
[2003]
뇌과학에 기초한 사회과 창의성 교수 방법에 관한 연구
[2000]
뇌 기반 교수-학습이 아동의 자기조절능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유미
42 (1) 83 ~ 106
[2004]
뇌 기반 교수-학습에서 동기유발
김유미 ( Kim Yu Mi )
8 (1) 93 ~ 110
[2003]
뇌 기능 발달에 기초한 초등과학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김재영
[2000]
과학 문제 풀이의 사고 과정에서 뇌파 분석에 의한 두뇌 기능 연구
31 (4) 313 ~ 319
[2003]
Translation into curriculum
[1978]
The owner's manual for the brain
Howard
[2000]
The origins of intelligence in children
Piaget, Jean
[1977]
The emotional brain: The mysterious underpinning of emotional brain
LeDoux
[1996]
The brain-compatible classroom
[2003]
The Developing mind
Siegel
[1999]
Teaching with the brain in mind
Jesen
[1998]
Synthesis processes in curriculum development Implications for synthesis and Interpretation
645 ~ 670
[1983]
Smart Moves
Hannaford,C
[1995]
Quick turnaround synthesis
interpretation for practitioners Implications for synthesis and interpretation423 ~ 486
[1983]
Putting theory into practice
Harr
3 (9) 51 ~ 55
[2003]
Practical applications of brain research
76 (3) 182 ~ 183
[2000]
Organizing what we know about curriculum
Short
237 ~ 243
[1985]
On the design and evaluation of school program
[1994]
Minds, brains, and learning
[2001]
Mind in Society
Vygotsky, Lev S.
[1978]
Magic trees of the mine How to nurture your child's intelligence and healthy emotions from birth through adolescence
[1998]
Learning and memory : The Brain in action
Sprenger, M
[1999]
Learning about learning
S?lj?
30 (6) 36 ~ 39
[1979]
Introduction to brain-compatible learning
Jensen, Eric
[2007]
Intelligence reframed
Gardner
[2001]
Implications for synthesis and interpretation
knowledge structure and knowledge analysis 19-44
[1983]
How to differentiate instruction in mixed-ability classrooms
Tomlinson, Carol A
[2005]
How People Learn
Bransford, J. D.
[2000]
How Julie's brain learns
Jensen
56 (3) 41 ~ 45
[1998]
Functional neuroanatomy of three-term relational reasoning
Dolan
Gole
39 (9) 901 ~ 909
[2001]
Frames of mind
Gradner
[1983]
Forms of Curriculum Inquiry
Short
271 ~ 283
[1991]
Cortical glucose metabolic rate correlates of abstractreasoning and attention studied with positron emission tomography
Haier
199-217
[1998]
Brain-based, heart-felt
3 (9) 38 ~ 40
[2003]
Brain-based learning. Alexandria
[2000]
Brain-based Learning
Weiss
[2000]
Brain-Based Learning: A Reality Check
Jensen
57 (7) 76 ~ 79
[2000]
Brain science in the classroom
2 (8) 21 ~ 28
[2002]
Brain matters: Translating research into classroom practice
Wolfe
[2001]
Brain compatible classrooms
[1997]
Brain and learning research: Implications for meeting the needs of diverse learners
Green,F.E.
119 (4) 682 ~ 687
[1999]
Becoming a wiz at brain-based teaching
[2002]
A mind at a time
Levine, Melvin D
[2002]
A celebration of neuron: An educator's guide to the human brain
[1995]
20 Ways to Promote Brain-Based Teaching and Learning
Prigge
37 (4) 237 ~ 241
[2002]
' 뇌 기반 교육과정 모형의 개발과 그 시사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