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지식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성
강현석
200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강현석
제어번호
365728
학술지명
교육과정연구
권호사항
Vol. 22 No. 2 [ 2004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학회
발행처 URL
http://www.curriculu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55-85 ( 31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4
KDC
374.05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한국학술정보
참고문헌( 48)
유사주제 논문( 1,437)
교육과정 1,437건
인용/피인용
지식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 ...
' 지식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
8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1,438
0
0.0%
계
1,43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8
닫기
' 지식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성'
의 참고문헌
질적연구로서 과학 수업 비평
곽영순
서울교육과학사
[2003]
지식생성 교육을 위한 지식의 구조 분석
허경철
한국교육 26 (1) 101 ~ 127
[1999]
증보 교육과정탐구
이홍우
서울박영사
[1992]
사회구성주의와 수업 연구의 방법론적 모색
손민호
교육인류학연구 7 (1) 37 ~ 72
[2000]
비고츠키와 교육
한순미
서울교육과학사
[2007]
브루너 탐구학습의 비판적 검토
손민호
[1995]
마음, 의미, 그리고 교육
한승희
한국교육학회 교육과정분과학회 발표자료
[2002]
내러티브 사고양식의 교육적 의미
한승희
교육과정연구 15 (1) 400 ~ 423
[1997]
구조주의 인식론에 비추어 본 Bruner의 지식의 구조
박재문
[1981]
구성주의와 교육과정(교육과정: 이론과 실제)
양미경
서울교육과학사
[2002]
교육내용 어떻게 볼 것인가?
한승희
한국교육 17 143 ~ 163
[1990]
교육과정 이론에서 Discipline 이론
이경섭
경북대학교 논문집 12 199 ~ 215
[1968]
Ways of worldmaking
Goodman, Nelson
Indianapolis Hackett
[1978]
Toward a theory of instruction
Bruner, Jerome S
Cambridge, Mass.Harvard Univ. Press
[1966]
Thought and language
Vygotskii, L. S
Cambridge, Mass.MIT Press
[1962]
Thinking through cultures: Expeditions in cultural psychology=문화와 사고(1997)
Shweder, R. A
Cambridge, Mass.Harvard Univ. Press;서울교육과학사
[1991]
The structure of knowledge
Collins
Gowin, B
Educational Theory 319 ~ 328
[1993]
The process of education
Bruner, Jerome S
Cambridge, Mass.Harvard Univ. Press
[1960]
The invention of self: autobiography and its forms. in Literacy and orality
Olson
New YorkCambridge Univ. Press
[1991]
The aims of Education(A Mentor Book)
Whitehead, A. N
The New American Library
[1929]
The Culture of Education
Cambridge, Mass.Harvard Univ. Press
[1996]
Psychology of learning for instruction(2nd)
Driscoll, M
Allyn & Bacon., a Pearson Education Inc.
[2000]
Power and criticism : poststructural investigations in education
Cherryholmes, Cleo H
New York Teachers College Press
[1988]
Narrative and Paradigmatic Models of Thought in : Learning and Teaching the Ways of Knowing: NSSE
Bruner,J.S
Einer
ChicagoUniv. of Chicago Press
[1985]
Making the stories: law, literature, life
New YorkFarrar, Straus and Giroux
[2002]
Life as narrative
Social Research 54 (1) 11 ~ 32
[1987]
Learning to teach(6th)
Arends, R. I
BostonMcGrawHill
[2004]
Learning theories for teachers(6th)
Bigge
Bigge, M
Shermis
New YorkAn Imprint of Addison Wesely Lonhman, Inc.
[1999]
Knowing, doing, and talking
Gopnik, A
Human Development 33 334 ~ 338
[1990]
Jerome Bruner: The Harvard years
Greenfield, P
Human Development 33 327 ~ 333
[1990]
J. S. Bruner의 발견론
金敏男
李慶燮
경북대학교 논문집 17 121 ~ 134
[1973]
J. S. Bruner의 교육과정이론 고찰
박혜원
[1980]
J. S. Bruner의 교과구조론에 관한 연구
김미래
김은희
[1980]
Instructional planning through stories: Rethinking the traditional lesson Plan
Doyle, M
Teacher Education Quarterly 69 ~ 83
[1998]
In search of mind
New YorkHarper & Row Publishers
[1983]
Education and the Structure of Knowledge
Schwab, J
ChicagoPhi Delta Kappa
[1964]
Educating
Gowin, D. B
Ithaca and London Cornell Univ. Press
[1981]
Curriculum development : theory and practice
Taba, Hilda
New YorkHaracout Brace Jovanvich Inc.
[197u]
Culture and Human Development: A New Look
Bruner
Human Development 33 344 ~ 355
[1990]
Bruner의 탐구학습에 대한 비판적 재고찰
박선미
교육과정평가연구 2 (1) 39 ~ 57
[1999]
Bruner의 발견적 교수학습이론(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이차숙
서울원미사
[2001]
Bruner's three forms of representation revisited
Presno, C
Journal of Instructional Psychology 24 (2) 112 ~ 118
[1997]
Bruner and the culture of education. in The Encyclopedia of informal education
Smith, M. K
New YorkInfeed
[2002]
An anatomy of narrative curricula
Conle
Conle, C
Educational Researcher 32 (3) 3 ~ 15
[2003]
Actual minds, possible worlds
Bruner, Jerome S
Cambridge, Mass.Harvard Univ. Press
[1986]
Acts of meaning
Bruner, Jerome S
Cambridge, Mass.Harvard Univ. Press
[1990]
A categorization scheme for principles of sequencing content
Posner
Strike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46 (4) 665 ~ 690
[1976]
A Post-modern perspective on curriculum
Doll, William E
New York Teachers College Press
[1993]
' 지식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성'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