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개념도 학습전략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과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송연숙
2006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송연숙
제어번호
35496183
학술지명
교육과학연구
권호사항
Vol. 37 No. 3 [ 2006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31-154 ( 24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6
KDC
37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상명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도서관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개념도 학습전략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과 ...
' 개념도 학습전략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과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초등학생의 과학불안 감소를 위한 개념도 수업 전략의 효과
남궁덕
[2000]
초등교사들의 과학교수 자기 효능감과 과학 관련 배경 및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박성혜
18 (1) : 1 ~ 17
[2001]
유아교사의 사회교육개념도
[1998]
유아교사의 과학지식과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간의 관계
조형숙
5 (1) : 117 ~ 139
[2001]
유아교사의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 향상을 위한 발생적 탐구학습 모형의 활용
조형숙
13 : 35 ~ 50
[1998]
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 수준에 따른 과학교육 실제에 관한 연구
권주영
[2007]
유아교사교육과 개념도의 활용
이정욱
6 : 155 ~ 174
[1998]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지식의 변화 연구
송연숙
황해익
24 (2) : 87 ~ 105
[2004]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태도 증진을 위한 포트폴리오 수업 효과 및 인식 연구
송연숙 ( Yeon Sook Song )
9 (4) : 155 ~ 174
[2004]
생물 야외 탐구학습을 통한 초등 예비교사의 생물교 수효능감의 변화
김은진
배진호
임채성
29 : 155 ~ 169
[2004]
레지오에밀리아의 유아교육 실제와 레지오 접근법: 한국 현장 적용 실태와의 연결
오문자
: 162 ~ 200
[2001]
구성주의 관점의 협동적 개념도 전략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안부금
23 (3) : 111 ~ 130
[2003]
박사
교사효능감과 학습자의 자아효능감 및 학습몰두시간(ALT)의 관계
황선이
초등교육학연구
[1995]
박사
개념도를 적용한 구성주의 학습전략이 개념학습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주호수
[1999]
개념도 활용이 과학수업에 대한 태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이
허명
[1995]
개념도 작성이 예비 초등교사들의 과학교수효능감과 과학학습관에 미치는 효과
김재영
홍정림
22 (3) : 297 ~ 303
[2003]
박사
Vee 다이어 그램 활용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적 태도와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일곤
[1997]
Validation of Early Childhood Teacher's Attitudes toward Science Teaching Scale
[1997]
Using a computerized concept mapping program to assess preservice teacher's concept maps
33 ~ 347
[1990]
Toward the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teacher's science efficacy beleifs instrument
625 ~ 637
[1990]
The use of concept mapping and Gowin's mapping instructional strategies in Junior high school science
[1981]
The relationship of pupil control to preservice elementary science teacher self-efficacy and outcome expectancy 79 (1)
63 ~ 75
[1995]
The relationship of pupil control to preservice elementary science teacher self-efficacy and outcome expectancy
79 (1) : 63 ~ 75
[1990]
The effects of hands-on mind-on teaching experience on attitudes of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141 ~ 146
[1992]
The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teachers'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Riggs, I. M.
manhattan
[1988]
The Concept Map as a Tool for the Collaborative Construction of Knowledge A Microanalysis of High School Physic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503 ~ 534
[1993]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Bandura.A
[1986]
Preservice teacher's concept maps
4 : 339 ~ 347
Learning how to learn
[1984]
Intergrated science teaching as a challenge for teachers to develop new conceptual structures
30 (2) : 213 ~ 224
[2000]
How do perservice teachers use concept maps to organize their curriculum content knowledge?
9 (1) : 83 ~ 104
[1998]
Effect of concept maps on concept learning and problem solving achievement in high school chemistry
[1993]
Developing a technical vocabulary on teacher planing; Preservice teacher's concept maps
[1988]
Concept mapping sa an aids to lession planning Journal of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11 ~ 30
[1994]
Breeding ground of and apprehension toward science?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745 ~ 754
[1983]
Attitudes and related concepts in science education
72 (2) : 115 ~ 126
[1988]
' 개념도 학습전략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과 과학교수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