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학교의 역사교육을 위한 세계사 하기
김원수
201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원수
참고문헌( 105)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초등학교의 역사교육을 위한 세계사 하기
' 초등학교의 역사교육을 위한 세계사 하기'
의 참고문헌
현장에 있어서의 세계사교육
강양희
[1981]
해방 후 교육과정 변천과 력사교과의 위치
류승열
[1996]
한국 고등학교 세계사교육과 서구중심주의
강성호 ( Kang Sung-ho )
[2017]
트랜스내셔널 지성사 다시 쓰기: 식민지 시기 ‘한국적 니체’의 생애연구, 1920〜1945
육영수
[2015]
트랜스내셔널 역사를 다르게 생각하기
김택현 ( Kim Taek-hyeon )
[2016]
초등학교에서의 역사교육
김원수
[1996]
초등학교에서의 세계사 및국제이해 교육에 관한 연구 : 사회과 교과서와 사회과 탐구의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박준수
[1999]
초등학교에 있어서 세계사교육의 필요성과 외국사례
배한극
[2004]
초등사회과 역사교육론 : 이론적 접근
김원수
[2000]
초등사회과 교과목표 달성을 위한교육방법론의 재인식 : 초등학교 역사교육의과제와 전망
김원수
[1999]
초⋅중학교 세계사 교육의 현황과 쟁점 - 2015 개정 역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강선주
[2016]
참관기 : 영원한 리베로, 마르크 페로
이학수
[2004]
지성사 연구의 최근 경향: 지구사적/ 장기지속사적/ 국제사적 전회
조한욱
[2016]
지구사의 도전
조지형
[2010]
중심주의의 극복과 역사인식의 확대
차하순
[2012]
중등 세계사 전근대 부분 내용 선정 및 조직 방안,
양정현
[2003]
제 7차 교육과정기 중학교 세계사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김유리
[2003]
전통적 역사학과 새로운 역사학 : 변화하는 역사학의 오늘과 내일
김현식
[2000]
이해교육의 개념과 방향
김현덕
[2000]
유럽중심주의 담론을 통해 본 역사교육의 과제
姜鮮珠(Kang, Sun-Joo)
[2014]
우리 나라 중등학교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안병직
[2002]
역사들의 전구적 전환과 새로운 세계사의 과제
김원수
[2016]
역사교육의전지구적전환: 새로운세계사와의연계
김원수
[2012]
역사교육의 이론과 방법
김한종
[1997]
역사교육의 세계사적 맥락화를 위한 재구상 - 한일병합의 새로운 세계사 담론들 -
김원수
[2011]
역사교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이기백
[2000]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현장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전국역사교사모임
[2008]
세계사를 어떻게 읽을 것인가 ―`유럽중심주의 사관의 극복을 위하여`
이민호
[2002]
세계사교육을 위한 제언: 국민학교사회과의 역사교육을 중심으로. c(4) 국민학교 사회과 교육의 개선 방향
김원수
[1993]
세계사교육과 교과과정의 문제점
이민호
[1986]
세계사교육 이대로 좋은가?
한국동양사학회
세계사 교육과정의 현황과 개선 방안
具蘭憙(Ku Nan-hee)
[2005]
세계 만들기(worldmaking)를 위한 역사교육의 도전- 트랜스내셔널과의 시론적 접근 -
김원수
[2017]
서울 지역 세계사 교육의 문제점
김범석
[2002]
서양사학의 수용과 발전
차하순
[1998]
서양사; 유럽중심주의의 극복과 대안적 역사상의 모색
최갑수
[2000]
새로운 세계사와 지구사-포스트모던 시대의 성찰적 역사
趙志衡
[2002]
새로운 세계사
Ferro, M.
[1994]
사회과 교육의 목표 및 내용 구성의원리와 방향
김왕근
[2002]
사회과 교육에서 글로벌스터디즈(Global Studies)의 모색
김원수
[2005]
비판적 역사학과 초등사회과 역사교육
김원수
[2002]
문화로 본 새로운 역사 그 이론과 실제
패트리샤 오브라이언
[1996]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
Keith Jenkins
[1999]
글로벌히스토리(Global History)의 수용과 변용 - 중국, 러시아, 한국 사례에 대한 비교연구 -
최덕규
[2016]
글로벌스터디즈와 지역연구의 지평확대: 동아시아 연구의 글로벌화를 위한제언
김원수
[2012]
글로벌스터디즈(Global Studies)와 세계사의 도전 - 러일전쟁연구와 관련하여 -
김원수
[2015]
글로벌 히스토리(Global History)와역사들의 지평을 넘어서
김원수
[2007]
글로벌 스터디즈(Global Studies)와사회과교육
김원수
[2001]
글로벌 스터디즈(Global Studies)1)의 지평 확대
김원수
[2011]
글로벅 열사(Global History)란 무엇인가-새로운 세계사에 대한 담론-
김원수
[2002]
근대의 국경 역사의 변경 : 변경에 서서 역사를 바라보다
임지현
[2004]
국민학교에서의 세계사교육을 위한일고찰 : 지구규모의 역사인식과 관련하여
김원수
[1994]
국민학교 역사교육의 발전 방향 : ‘지구 규모의 역사’ 인식과 관련하여
김원수
[1994]
교육과정 속의 역사, 세계사, 아시아사
유용태
[2002]
경계 넘기와 새로운 시각의 모색: 2012~2015년 동남아시아사 연구동향
여운경
[2016]
경계 넘기로서 ‘한국적 독일사’: 2013~2014
이용일
[2015]
比較史の復活へ:西洋中心主義的一国史学とグローバル史学の双方を超えて
小田中直樹
[2013]
歴史家が見る現代世界
入江昭
[2014]
『조선교육사, 하』
이만규
[1949]
『오늘의 역사학』
안병직
[1998]
「트랜스내셔널 히스토리의 가능성과 한계」
정현백
[2008]
「세계사 교육의 ‘위기’와 ‘문제’ : 역사적 조망」
강선주
[2003]
「동아시아에서 유럽 중심적 역사관의 극복」
임상우
[2008]
“트랜스내셔널” 역사: 회고와 전망
오경환
[2012]
“트랜스내셔널 히스토리(transnational history)의 가능성: 한국근대사를 중심으로”
윤해동
[2008]
World History:Ideologies,Structures and Identities
Mazlish, B.
[1998]
World History in a Global Age
Geyer, M
[1995]
What is the Concept of Globalization Good for? An African Historians Perspective
Cooper, F.
[2001]
Ways of Worldmaking
Goodman, N.
[1978]
Varieties of World Making: Beyond Globalization
Karagiannis, N.
[2007]
Thinking globally:A global studies reader
Juergensmeyer, M.
[2014]
The New Global History
Mazlish, B.
[2006]
Teaching historical contextualization:The construction of a reliable observation instrument
Huijgen, T.
[2016]
Teaching a Global Perspective in Elementary Classrooms
Evans, C. S.
[1987]
Social Studies in a Global Society
Stopski, F.
[1994]
Social Studies Within A Global Education
Kniep, W. M.
[1986]
Realism, Relativism, and Reality
Goodman, N.
[1983]
NCSS and International/Global Education
Tucker, J. L.
[1991]
Issues-Centered Global Eudcation. Handbook on Teaching Social Issues
Merryfield, M. M.
[1996]
History-Social Science Framework for California Public Schools Kindergarten through Grade 12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
[1998]
History on Trial:Culture Wars and the Teaching of the Past
NAsh, G.
[1997]
History in the early years
Cooper, H.
[1995]
History in a Changing World
Barraclough, G
[1956]
Historiographical traditions and modern imperatives for the restoration of global history
O’Brien, P.
[2006]
Globalization: A short history
Osterhammel, J.
[2009]
Globalization and making sense of the world
Beer, C. S de.
[2004]
Globalization and Global History
Bentley, J. H.
[2006]
Globalization
Watters, M.
[1995]
Global perspectives on global history: Theories and approaches in a connected world
Sachsenmaier, D.
[2011]
Global history and the spatial turn : From the impact of area studies to the study of critical junctures of globalization
Middell, M.
[2010]
Global and transnational history:The past, present, and future
Iriye, A.
[2014]
Global History
Vries, P.
[2009]
Global Age
Albrow, M.
[1996]
Global - local: Cultural production and the transnational imaginary
Wilson, R. A.
[1996]
Encyclopedia of globalization
Robertson, R.
[2007]
Dual Citizenship in Global Perspective: From Unitary to Multiple Citizenship
Faist, T.
[2007]
Doing Global History:Reflections, doubts and commitments
Román, J. A.
[2017]
Designing a Social Studies Scope and Sequence for the 21st Century
Hartoonian, H. M.
[1989]
Conceptualizing Global History
Mazlish, B.
[1993]
Conceiving and researching transnationalism
Vertovec, S.
[1999]
Citizenship for The 21Century;International Perspective on Education
Cogan, J.
[1998]
Charting a Course: Social Studies for the 21st Century
NCSS
[1989]
America 2000:An educational strategy
Department of Education
[2000]
A global history: From prehistory to the present
Stavrianos, L. S.
[1995]
A World Connecting? From The Unity Of History To Global History
Fillafer, F. L.
[2017]
' 초등학교의 역사교육을 위한 세계사 하기'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