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유사성이K-pop인식,국가이미지및방문의 도에미치는구조적관계분석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진옥 김남조 정철
    • 제어번호 105021826
    • 학술지명 관광학연구
    • 권호사항 Vol. 38 No. 1 [ 2014 ]
    • 발행처 한국관광학회
    • 발행처 URL http://www.tosok.org/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23-247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4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문화적유사성이K-pop인식,국가이미지및방문의 도에미치는구조적관계분석'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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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외 홍보 및 광고전략 수립을 위한 95-97 미국 언론 에 나타난 국가이미지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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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류의 매력과 동아시아 문화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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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류문화콘텐츠가 관광지이미지와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방한관광 잠재수요자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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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류관광 선호유형 결정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이희승 관광학연구 30 3 203-224 [2006]
  • 한국의 국가이미지 영향요인에 관한 탐색적 실증연구: 정부, 기업, 민간활동 변수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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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TV 드라마 시청이 제작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국과 일본 시청자를 대상으로
    유재웅 홍보학연구 11 2 126-158 [2007]
  • 태국사회에서 한류 대중문화 상품이 한국의 국가이미지 인식과 한국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
    김성섭 관광연구 23 4 101-125 [2009]
  • 중국인이 지각하는 한류의 K-POP 속성이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서철현 대한경영학회지 25 4 1917-1938 [2012]
  • 중국의 ‘한류(韓流)’ 현상과 한국TV 드라마 수용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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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 TV 프로그램에 대한 한국 젊은이들의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황제의 딸'과 '노방유희'를 중심으로
    최양호 한국방송학보 17 2 359-384 [2003]
  • 제3세게 텔레비전 장르의 국제화 현상에 대한 연구 : 텔레노벨라 논쟁의재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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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학원 드라마의 장르적 특성 : 문화적 근접성의 가능성을 중심으로
    홍지아 한국방송학보 20 1 445-477 [2006]
  • 이질 문화권 수용자의 한국 영상물 이용과 문화적 근접성에 관한 연구
    정윤경 미디어 경제와 문화 9 4 141-181 [2011]
  • 유럽의 한류와 K-pop 팬덤 형성과정과 그 의미: Korean Connection 의 활동 사례 중심으로
    손승혜 77-98 [2011]
  • 유럽의 10대는 왜 K-pop에 열광하나
    황승경 한국논단 262 172-177 [2011]
  • 요미우리지(讀賣新聞)의 시각이미지를 통한 한국의 국가이미지
    김은선 디지털디자인학연구 9 1 11-20 [2009]
  • 연성국가주의에 편승한 연예기획사와 한류의 미래
    원용만 27-51 [2011]
  • 아시아국가에서의 K-pop 이용행동과 K-pop으로 인한 국가호감도 및 한국 방문의도 변화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 516-524 [2012]
  • 신(新)한류시대의 메인스트림 K-pop의 확산에 관한 연구 - K-pop의 밈이론적 해석과 한류사 시대구분을 중심으로
    박장순 통번역학연구 16 4 1-24 [2012]
  • 세계화와 텔레노벨라의 변화
    이성훈 스페인어문학 36 481-496 [2005]
  • 문화상품의 수출효과 분석-한국의 對중, 對일 수출 비교를 중심으로-
    남수중 동북아경제연구 23 1 1-32 [2011]
  • 로하스(LOHAS)한류가 국가 및 관광 이미지, 한국에 대한태도,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현식 관광학연구 31 4 305-324 [2007]
  • 동아시아의 트랜디 드라마 유통에 대한 문화적 근접성 연구
    양은경 방송통신연구 2003 2 197-220 [2003]
  • 동북아시아 3국 텔레비전에 드라마에 나타난 문화적 근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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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로벌 대중문화물의 한국적 변용과 탈식민주의적 문화정체성에 대한 연구: 한국 대중음악에 관한 사례분석
    박현주 언론과 사회 14 3 35-72 [2006]
  • 국가이미지 실태와 형성과정: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한 해외홍보의 목표와 전략
    신호창 - [2001]
  • 국가 이미지와 브랜드에 관한 유형화 연구: Q방법론 적용을 중심으로
    이제영 한국언론정보학보 38 2 7-39 [2007]
  • 국가 이미지가 제품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원산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하수경 국제경영리뷰 15 1 147-170 [2011]
  • 국가 브랜드에 대한 태도가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의 한류를 중심으로
    김유경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6 2 35-56 [2008]
  • 구조방정식모형분석
    김계수 - [2007]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 [2012]
  • 관광정보 노출 효과
    정철 관광연구논총 21 2 39-60 [2009]
  • 가요 한류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중·일간 비교 연구
    이인구 서비스경영학회지 8 1 189-213 [2007]
  • 日ㆍ中 양국의 한류드라마 수용에 대한 비교문화적 성찰 ―〈겨울연가〉 콘텐츠 수용 양상을 중심으로 ―
    배현주 차세대 인문사회연구 4 355-369 [2008]
  • cultures and Organizations: Software of the M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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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urist destination image formed by the cinema : Barcelona positioning through the feature film Vicky Cristina Barcelona. European Journal of Tour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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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theory in developing effective health commun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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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bustness of LISREL against small sample sizes in factor analysis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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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moderating effects of country of assembly, country of parts and country of origin on hybrid product evalu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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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 of national culture on consumers' evaluation of travel services. Journal of Tour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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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asuring a Multi-Dimensional Construct: Country I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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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pop 인식이 한국의 관광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김진옥 관광학연구 37 1 77-101 [2013]
  • K-pop 신한류를 활용한 인바운드 관광 진흥방안
    이원희 관광학연구 36 2 31-56 [2012]
  • K-pop 붐으로 단단해진 한류 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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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azilian soaps outshine hollywood: Is cultural imperialism fading out?. Beyond National Sovereignty: International In The 1990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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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yond Media Imperialism: Asymmetrical Interdependence and Cultural Proxim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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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cultural studies perspective toward understanding corporate image : A case study of state farm insu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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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3년 콘텐츠산업 전망-종합편
  • 2012년 방한 외래관광객 통계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