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학생의 미국공립학교 교실수업 경험에 대한 생태학적 분석
-
-
저자
정한호
-
제어번호
104843738
-
학술지명
교육과정평가연구
-
권호사항
Vol.
12
No.
1
[
2009
]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발행처 URL
http://www.kice.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3-7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9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한국 학생의 미국공립학교 교실수업 경험에 대한 생태학적 분석' 의 참고문헌
-
-
현대의 다문화 가족: 한국의 결혼이민 배경과 현황
-
한국의 다문화사회 진행에 따른 접근방안 모색: 한국인과 외국인 여성결혼이민자의 태도조사를 중심으로
고숙희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19 1 213-234
[2008]
-
한국사회에서의 다문화 가정 아동의 초등학교 적응에 관한 연구
-
-
한국 사회의 다문화 현상과 교육적 과제
김홍운
인문학연구 34 3 153-176
[2007]
-
학교 통일교육의 다문화교육적 접근
오기성
교육과정평가연구 11 2 135-163
[2008]
-
-
-
중등 교사들의 다문화적 인식에 대한 연구-수도권 국어사회과 교사를 중심으로
모경환
시민교육연구 39 3 79-100
[2007]
-
유아 다문화교육 자원으로서의 박물관 활용에 대한 기초 사례 연구: 아프리카 박물관의 전시 사례를 중심으로
정지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 2 299-325
[2006]
-
-
-
-
생각한다: ‘다문화’, 어떻게 대할 것인가
김문환
음악과 민족 34 34 5-12
[2007]
-
분단-다문화시대 교육 이념으로서의 민족주의와 다문화주의의 양립가능성 모색
양영자
교육과정연구 25 3 23-48
[2007]
-
미국 대학의 이러닝 수업설계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본 교수설계자의 역할 탐구
이지연
교육공학연구 24 2 129-151
[2008]
-
-
다문화주의와 문화다양성에서의 문화종―한국문학의 이기적 유전자론
김승환
현대문학이론연구 33 33 113-132
[2008]
-
다문화주의시대의 문화상호적 문학텍스트 해석
김완균
독일어문학 16 1 27-46
[2008]
-
다문화교육을 위한 도덕 교사의 역할 탐색
추병완
교육과정평가연구 11 2 109-133
[2008]
-
다문화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경험 선정 아이디어
권충훈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8 293-302
[2008]
-
-
다문화교육연구학교 운영 사례 분석을 통한 교육과정 개발방향 모색
-
다문화교육 관련 법령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박성혁
교과교육학연구 12 3 687-707
[2008]
-
-
다문화가족 아동의 특성에 따른 적응요인: 위험요인과 보호요인분석
이영주
한국가족복지학 13 1 79-101
[2008]
-
-
다문화가정 취학 전 유아 한국어교육 지원을 위한 기초 연구
김민화
아동학회지 29 2 155-179
[2008]
-
다문화가정 자녀의 유치원 생활에 관한 문화 기술적 연구
김병순
청소년문화포럼 18 18 97-138
[2008]
-
다문화 시대 국어교육의 역할
원진숙
국어교육학연구 30 30 23-50
[2007]
-
-
-
다문화 교육을 통한 세계사학습의 현장사례연구
이지영
사회과교육 41 3 109-123
[2002]
-
다문화 교육을 위한 교수, 학습 지원방안연구 (I)
-
-
-
다문화 가정 유아의 유아교육기관에의 적응과 변화과정
김희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4 95-118
[2007]
-
농어촌 다문화가정 유아의 인지적 특성에 관한 연구
구효진
열린유아교육연구 12 6 43-67
[2007]
-
네 가지 학습모형을 사용한 다문화 음악수업 지도방안 개발
방금주
음악과 민족 33 33 305-338
[2007]
-
교실수업에서 나타나는 이러닝에 대한 생태학적 고찰
정한호
교육공학연구 24 2 31-69
[2008]
-
박사
-
고령군의 다문화가정 지원현황과 과제
조현미
한국지역지리학회지 14 4 347-366
[2008]
-
경기도 초·중등 교사들의 다문화적 효능감에 대한 조사 연구
모경환
시민교육연구 39 4 163-182
[2007]
-
-
-
-
‘학습’없는 e-Learning과 ‘지식’없는 지식경영: 지식생태학적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보는 e-Learning과 지식경영의 본질과 지향성
유영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8 3 45-83
[2002]
-
Using Mobile Technology to Create Flexible Learning Contexts
Lukin, R
Journal of Interactive Media in Education 2005 22 1-21
[2005]
-
The benefits of diversity: What the research tell us
-
The Ecological Approach to Text Visualization
Wise,J.A
Journal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50 13 1224-1233
[1999]
-
The Diversity Project: Institutionalizing multiculturalism or managing differences?
-
Pedagogy of the oppressed
-
-
Multicultural Education: characteristics and goals. In multicultural educations: Issues and perspectives(4th ed.)
-
Making choices for multicultural education: Five approaches to race, class, and gender
-
Harmony through Diversity: Exploring an ecosystem paradigm for higher education
Patterson, G
Journal of Higher Education Policy and Management 26 1 59-74
[2004]
-
Factors Affecting Technology Uses in Schools: An Ecological Perspective
Zhao, Y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40 4 807-840
[2003]
-
Ecology: the link between the natural and the social science
-
Diversity and Higher Education: Theory and Impact on Educational Outcomes
Gurin,P
Harvard Educational Review 71 3 332-366
[2002]
-
Designing social justice education courses. In Teaching for diversity and social justice: A sourcebook
-
An ecological model of e-learning in a Chinese context: critical reflections of fiveyears' practice of e-learning management in the BIOE
Gu, Y
Studies in Continuing Education 28 2 99-120
[2006]
-
<연구자료>농촌 다문화 가족 보도의 프레임 연구
'
한국 학생의 미국공립학교 교실수업 경험에 대한 생태학적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