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방과후교육기관, 가정 간 연계를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경도정신지체 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학교, 방과후교육기관, 가정 간 연계를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경도정신지체 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급차원의 긍정적인 행동지원이 문제행동을 보이는 초등학교 장애학생과 그 또래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특수교육학연구 40 2 355-376 [2005]
  •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발당장애학생의 행동 및 또래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인숙 특수교육연구 14 1 193-214 [2007]
  •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문제행동과 학교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특수교육학연구 41 3 207-227 [2006]
  • 학교(school-setting)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정신지체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정선 특수교육연구 12 1 305-338 [2005]
  • 특수학교의 학급 내 문제행동에 관한 교사의 인식 분석
    이효신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2 245-263 [2004]
  • 정신지체-이해와 교육
    백은희 - [2009]
  • 장애아동 및 장애위험아동의 긍정적인 수업행동 향상을 위한 중재 고찰
    이명희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2 181-200 [2005]
  • 장애 유아 교육 환경에서의 긍정적인 행동지원의 실태 조사 연구
    노진아 유아특수교육연구 9 3 23-39 [2009]
  • 자폐유아를 위한 가정과 학교의 협력을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의 평가
    이인숙 유아특수교육연구 8 2 65-96 [2008]
  • 보편적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에 관한 문헌연구
    김영란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4 81-106 [2009]
  • 발달장애인을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의 고찰과 적용. 정신지체연구
    이영철 정신지체연구 4 51-67 [2002]
  • 다차원적인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장애유아의 문제행동 및 유아에 대한 어머니와 교사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이인숙 [2006]
  • 기능평가에 기초한 중재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단국대학교 대학원
    현정일 [2007]
  • 기능평가를 통한 선호 재료선택 미술활동이 자폐아동의 물건 던지기 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주연 미술치료연구 14 1 65-82 [2007]
  • 기능평가를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장애아동의 문제행동과 과제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강영애 특수아동교육연구 8 4 75-96 [2006]
  • 긍정적인 행동지원(PBS)의 이론과 실제. 제12회 특수교육과 학술특강
    박지연 2-17 [2002]
  • 긍정적 행동지원이 중증 · 중복장애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현옥 시각장애연구 21 2 133-149 [2005]
  •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학생과 급우의 수업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윤은미 [2007]
  •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장애아동의 학교생활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순천향대학교 대학원
    차재경 [2007]
  •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장애 초등학생의 학급 내 문제행동과 과제수행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단국대학교 대학원
    김정향 [2007]
  •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한 정신지체학생의 습관성 문제행동 개선 효과.미간행 석사학위논문.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손창건 [2007]
  •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한 문제행동 중재가 중증 정신지체학생의 부적응 행동에 미치는 영향.미간행 석사학위논문.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진아 [2007]
  •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한 문제행동 중재가 중증 정신지체학생의 부적응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진아 발달장애연구 10 2 1-29 [2006]
  •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특수학교 전공과 정신지체 학생의 자위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창호 특수교육학연구 44 3 149-167 [2009]
  • 교사와 언어치료사간 협력적 자문모델을 이용한 교실중심언어중재가 다운증후군 아동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강혜경 특수교육연구 12 2 309-329 [2005]
  • 가족이 참여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가정에서의 저녁 일과시간에 발생하는 자폐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문회원 유아특수교육연구 8 2 97-115 [2008]
  • 가족이 참여하는 긍정적 행동 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간행물
    이화영 특수교육 3 1 103-123 [2004]
  • 가족이 수행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 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시각장애연구 24 4 115-129 [2008]
  • 가정과 유치원, 지역사회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유아의 바람직한 행동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인숙 유아특수교육연구 5 2 161-190 [2005]
  • Using staff and student time engaged in disciplinary procedures to evaluate the impact of school-wide PBS
    Scott, T. M.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6 1 21-27 [2004]
  • The ADHD classroom kit:A whole-calssroom approach for managing disruptive behavior
    Anhalt, K. Psychology in the. Schools 35 1 67-79 [1998]
  • Primary prevention with children at risk for emotional or behavioral disorders:Data on a universal intervention for Head Start classrooms
    Serna, L. Behavioral Disorders 26 1 70-84 [2000]
  • Positive Behavior Support: Evolution of an Applied Science
    Carr, E. G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4 1 4-16 [2002]
  • Nonaversive intervention for behavior problems:A manual for home and community
    Meyer, L. - [1989]
  • Maximizing student learning: The effects of a comprehensive school-based program for preventing problem behaviors
    Nelson, J. R. Journal of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10 3 136-148 [2002]
  • Managing the behavior of children with ADD in inclusive classrooms: A collaborative approach
    Xin, J. F. Reclaiming Children and Youth 10 4 240-245 [2002]
  • Linking self-management procedures to functional analysis results
    Kern, L. Behavior Disorders 26 214-226 [2001]
  • Introduction to the special series on positive behavior support in schools
    Sugai, G Journal of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10 3 130-135 [2002]
  • Functional assessment and program development for problem behavior
  • Effects of school-wide positive behavior support strategies on an urban school playground
    Franzen, K. Journal of Positive Behavioral Interventions 10 3 150-161 [2008]
  • Educating exceptional children
    Kirk,S.A - [1972]
  • Educating exceptional children
    Kirk, S. A. - [2000]
  • Assessment and intervention for children with the instructional curiculum.In J.Reichele & D.Wacker(Eds.).Communcitive Altrenatives to Chellenging Behavior:Integrating Functional Assessment and Intervention Strategies
    Dunlap, G. 177-203 [1993]
  • A method to integate descriptive and experimental field studies at the level of date and empirical concepts
    Bijou, S. W. Journal of Application Behavior Analysis 1 175-191 [1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