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팬페이지에 대한 이용자의 감정적 애착이 온라인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브랜드 관계 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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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스북 팬페이지에 대한 이용자의 감정적 애착이 온라인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브랜드 관계 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회귀분석-기초와 응용
    김두섭 - [2008]
  • 페이스북 팬페이지의 특성요인이 구전에 미치는 영향 : 감정적 애착과 브랜드 관계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정수민 [2013]
  • 페이스북 광고 유형에 따른 효과 연구 - 설득 지식 모델과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김정현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300-330 [2012]
  • 파워블로그 포스트의 광고 효과 및 구전 효과에 관한 분석: 제품 후기 및 리뷰 포스트의 광고 정보원으로써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김현정 한국광고홍보학보 13 4 315-362 [2011]
  •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로써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역할
    강용수 경영과 정보연구 29 4 123-142 [2010]
  • 온라인 커뮤니티 내 사회적 영향이 구전활동에 미치는 영향 -마켓메이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송용태 디지털융복합연구 6 4 91-104 [2008]
  • 온라인 브랜드커뮤니티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대학 브랜드 선택을 중심으로-
    이진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12 366-377 [2010]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서비스 품질과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
    이제경 인터넷비지니스연구 6 1 97-122 [2005]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불만 대응이 커뮤니티 선호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홍보학연구 14 2 28-53 [2010]
  •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 사용 후기 평가에 미치는 댓글의 영향에 관한 실험 연구
    김지영 한국방송학보 24 1 7-45 [2010]
  • 온라인 구전정보가 관람 의도에-‘기대’를 중심으로
    성영신 광고연구 57 31-52 [2002]
  • 여행도매업체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이 커뮤니티 의식, 커뮤니티 충성도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천민호 서비스경영학회지 8 3 187-209 [2007]
  • 스마트 시대의 광고미디어
    이경렬 - [2012]
  • 소비자-브랜드 관계가 확장된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박은아 소비자학연구 15 4 37-58 [2004]
  • 소비자-브랜드 관계(Brand Relationship) 유형과 영향요인에 관한실증연구
    김유경 광고연구 54 7-32 [2002]
  •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브랜드의 태도 : 소비자-브랜드 관계에서의 역할
    이학식 소비자학연구 15 2 85-108 [2004]
  • 상표개성의 현저성이 상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상표친숙도와 상표호감도의 매개변인을 중심으로
    이경렬 광고학연구 14 2 231-252 [2003]
  • 사용자 만족과 감정적 애착의 이론적 통합 모형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인성 경영학연구 37 5 1171-1203 [2008]
  •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이용자와 비이용자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유재 마케팅연구 17 3 1-33 [2002]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로서의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이용행태 분석
    이은선 광고학연구 23 2 31-55 [2012]
  •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소셜미디어 광고 이용의향에 미치는 영향
    심성욱 한국광고홍보학보 13 2 342-376 [2011]
  • 누가 이종격투기를 시청하는가?: 수용자의 성격특질이 미디어 폭력물 이용에 미치는 영향
    최명일 한국방송학보 20 2 305-337 [2006]
  • 고객만족과 고객추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동태적 영향: KCSI와 KNPS를 중심으로
    이유재 경영학연구 39 2 279-307 [2010]
  • 개인적 특성, 대인적 영향, 사회적 자본이 SNS상의 온라인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시내 [2013]
  • What’s In and What’s Out : Questions over the Boundaries of the Attitude Construct
    Park, C.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3 1 16-18 [2006]
  • Using Online Conversations to Study Word of Mouth Communication
    Godes, D. Marketing Science 23 4 545-560 [2004]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1173-1182 [1986]
  • The Tie That Bind: Measuring the Strength of Consumers’ Emotional Attachments to Brand
    Thomson, M.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5 1 77-91 [2005]
  • The Marketing and Breaking of Affectional Bonds
    Bowlby, J. - [1979]
  •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Morgan, R. M. Journal of Marketing 58 20-38 [1994]
  • Social Media from a Corporate Perspective: A Content Analysis of Official Facebook Pages
    Pearsons, A. L. Proceedings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tudies 16 2 11-15 [2011]
  • Role of Product Related Conversations in the Diffusion of a New Product
    Arnd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 3 291-295 [1967]
  • QR코드가 결합된 TV광고 효과 연구 - 소비자 특성 및 지각된 상호작용성을 중심으로
    김정현 광고연구 94 117-147 [2012]
  • Published word of mouse : referable, consumer-generated information on the internet
    Schindler, R. - [2002]
  • Possession and the extended self
    Belk,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2 139-168 [1988]
  • Online word-of-mouth(or mouse) : An exploration of i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Sun, T.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on 11 4 1104-1127 [2006]
  • Omline review : Do consumers use them?
    Chatterjee, P.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8 129-133 [2001]
  •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Hu, L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6 1 1-55 [1999]
  • Consumers and Their Brands : Developing Relationship Theory in Consumer Research
    Fournier, 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4 343-373 [1998]
  •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Keller, K. L. - [2003]
  • Brand Community
    Muniz, A.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 4 412-432 [2001]
  • Beyond Brand Personality: Building Brand Relationships. In Brand Equity & Advertising: Advertising’s Role in Building Strong Brands
    Blackston, M. - [1993]
  • Alternative Ways of Assessing Model Fit, In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136-162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