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에 드러난 교사의 문식성 인식과 학생의 정체성 협상 양상 -예비 초등교사의 국어과 심화 수업 실습 사례를 중심으로-
-
-
저자
정혜승
-
제어번호
104473673
-
학술지명
한국초등국어교육
-
권호사항
Vol.
43
No.
-
[
2010
]
-
발행처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5-34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수업에 드러난 교사의 문식성 인식과 학생의 정체성 협상 양상 -예비 초등교사의 국어과 심화 수업 실습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저학년 문식성 교육과정의 향방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 42 42 185-216
[2010]
-
-
언어·텍스트·매체 ·문화'범주와 '복합 문식성'개념을 통한미디어교육의 국어교육적 수용에 관한 연구
정현선
한국초등국어교육 28 28 307-338
[2005]
-
미디어 문식성을 위한 텍스트 수용에 관한 고찰
정민주
국어교육연구 15 357-387
[2005]
-
-
-
-
문식성(literacy) 교육의 쟁점 탐구
정혜승
교육과정평가연구 11 1 161-185
[2008]
-
문식성 발달 연구를 위한 학제적 방법론
박영민
새국어교육 67 67 21-42
[2004]
-
-
문식성 교육 연구 방법론 -실험 연구 방법론을 중심으로
윤준채
국어교육학연구 30 30 357-378
[2007]
-
-
문식성 개념 변화와 교육과정적 함의. in: 문식성교육 연구
-
문식력 개념의 변화 양상과 재개념화 방향
김명순
국어교육 110 110 2-44
[2003]
-
매체언어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탐구
최지현
국어교육학연구 28 28 143-182
[2007]
-
매체언어 교육의 본질에 대한 연구
윤여탁
국어교육연구 19 19 45-70
[2007]
-
다중 문식성과 언어문화교육
최인자
국어교육 109 109 195-216
[2002]
-
-
-
協商을 통한 意味 構成과 協同 作文
朴泳穆
국어교육 107 107 6-134
[2002]
-
-
-
-
Writing Children-Reinventing the Development of Childhood Literacy-
-
Social linguistics and literacies: Ideology in Discourses(2nd ed.)
-
Literacy: An Introduction to the Ecology of Written Language
-
Literacy research in the next millennium: From paradigms to pragmatism and practicality
-
Literacy Practices. in: Situated Literacies: Theorising reading and Writing in Context
-
-
Introducing Identity. in: Youth, Identity, and Digital Media
-
-
Identity and Agency in cultural worlds
-
Discourse and Power. in: Texts of Identity
-
21세기의 새로운 文識性과 국어교육의 課題
朴泳穆
국어교육 110 110 1-14
[2003]
'
수업에 드러난 교사의 문식성 인식과 학생의 정체성 협상 양상 -예비 초등교사의 국어과 심화 수업 실습 사례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