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다문화 교육의 실태와 정책적 시사점:위스콘신주의 오클래르교육구를 중심으로
-
-
저자
박순호
-
제어번호
104441488
-
학술지명
사회과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17
No.
3
[
2010
]
-
발행처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1-47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미국 다문화 교육의 실태와 정책적 시사점:위스콘신주의 오클래르교육구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
-
한국 내 이주노동자 자녀들의 학교 생활에서의 갈등 해결 발안
배은주
교육인류학연구 9 2 31-70
[2006]
-
-
중등 사회과 교과서에 나타난 한중일 관계 분석: 다문화교육의 관점에서
김선미
사회과교육 42 1 109-127
[2003]
-
일본의 다문화공생 담론과 아이덴티티 재구축
한영혜
사회와역사(구 한국사회사학회논문집) 71 71 155-183
[2006]
-
외국인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학생들의 차별적 태도 연구
-
-
세계사교육에서의 ‘타자 읽기’ - 서구중심주의와 자민족중심주의를 넘어 -
이영효
역사교육 86 86 29-58
[2003]
-
미국의 세계사 교과서 내용 분석-텍사스, 플로리다, 노스캐롤라이나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세권의 교과서를 중심으로
강선주
사회과교육 43 2 137-166
[2004]
-
미국에서의 다문화주의
곽준혁
민족연구 30 126-144
[2007]
-
미국 연방정부의 교육정책 동향: 연방교육법을 중심으로
-
-
미국 다문화교육(Multicultural Education)의 이론적 고찰
김종석
미국학논문집 5 35-60
[1984]
-
-
다양한 인종?민족 집단에 대한 예비교사의 고정관념
이정우
시민교육연구 39 1 153-178
[2007]
-
다문화사회의 역사교육 -캐나다 BC 주의 경우
김한종
역사교육연구 4 4 7-46
[2006]
-
다문화교육에 대한 의식과 정책적 함의: 대구시 초등학교 교사와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박순호
한국지역지리학회지 15 4 464-477
[2009]
-
다문화교육맥락에서 전통문화을 주제로 한 미술교육의 접근방법Ⅰ. 서 론
백령
미술교육연구논총 20 129-157
[2006]
-
다문화교육과 국제이해교육의 비교연구
김현덕
비교교육연구 17 4 1-23
[2007]
-
-
다문화 교육의 개념과 사회적 적용에 따른 문제
김선미
사회과교육학연구 4 63-81
[2000]
-
-
-
국제결혼 가정 자녀(Kosian)의 교육 환경과 문제
오성배
교육비평 22 4 186-213
[2007]
-
“한국다문화교육의 개념 정립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
“잡종” 미국인들: 1990년대 자서전적 모드의 부상
김진아
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24 24 175-207
[2005]
-
Working for Equity in Heterogeneous Classrooms
-
Policy Issues in Multicultural Education in the United States. in: History of Multicultural Education
-
Multicultural Education: Historical Development, Dimensions, and Practice. in: Handbook of Research on Multicultural Education (2nd ed.)
-
Multicultural Education: Caring-Centered Reflecting Approach (2nd ed.)
-
Multicultural Education: An International Guide to Research, Policies, and Problems
-
Multicultural Education in the U.S.: A Guide to Policies and Programs in the 50 States
-
Identifying the Areal Extent of Korea Town in Los Angeles
-
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
미국 다문화 교육의 실태와 정책적 시사점:위스콘신주의 오클래르교육구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