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물리적 환경이 고객감정반응, 한국 관광 쇼핑이미지 및 쇼핑관여도에 미치는 영향 : 방한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체첸 정희경 유종식 한희섭
    • 제어번호 104297369
    • 학술지명 호텔경영학연구
    • 권호사항 Vol. 26 No. 8 [ 2017 ]
    • 발행처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 발행처 URL http://khta.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55-169 ( 15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7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면세점 물리적 환경이 고객감정반응, 한국 관광 쇼핑이미지 및 쇼핑관여도에 미치는 영향 : 방한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레스토랑의 분위기가 감정반응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관계
    주현식 호텔경영학연구 18 6 91-106 [2009]
  •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 반응, 고객만족, 재 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승만 [2008]
  • 항공사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감정,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A항공사를 중심으로
    권명옥 관광경영연구 19 2 1-30 [2015]
  • 한국서비스기업의 시장지향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숙 무역통상학회지 14 2 51-81 [2014]
  • 음식축제의 물리적 환경과 지역이미지와의 관계에서 관계품질의 매개효과 연구
    양길승 관광연구저널 29 3 93-107 [2015]
  • 온·오프라인 매장 쇼핑고객의 지배력, 환기, 즐거움 등 감정요인간의 인과관계와 이들 요인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분석
    이지훈 마케팅관리연구 16 1 89-123 [2011]
  • 예술관광 체험에서 감정반응의 역할, 제주 난타 공연을 중심으로
    장애옥 한국관광학회 69 1 285-296 [2011]
  • 소셜 게임 이용자의 자기결정성요인, 감정반응요인 및 만족도와의 구조적 관계
    배재권 로고스경영연구 11 2 55-80 [2013]
  • 부산지역 쇼핑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우석봉 - [2007]
  • 부산지역 면세점의 물리적 특성과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가령 관광레저연구 20 4 87-102 [2008]
  • 백화점의 물리적환경,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의 관계: 한 중 비교를 중심으로
    김원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2 761-770 [2012]
  • 방한 외국인 쇼핑관광 서비스품질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김기현 호텔경영학연구 23 4 181-196 [2014]
  • 물리적 환경이 서비스 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업종간 비교
    이유재 마케팅연구 13 1 61-86 [1998]
  • 매장의 특징, 매장 내 감정 및 쇼핑 행위에 관한 구조적 연구
    유창조 마케팅연구 12 2 1-27 [1997]
  • 국내외여행객의 시내면세점 활용과 그 시사점에 관한 연구
    정재완 무역학회지 37 4 73-95 [2012]
  • 고급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희 호텔경영학연구 17 3 71-85 [2008]
  • 고객의 지각된 쇼핑경험에 대한 마케팅 이론적 접근
    윤성준 아시아마케팅저널 10 1 95-131 [2008]
  • “서비스관계에 따라 서비스 품질,서비스가치,감정반응 및 명성이 고객 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성수 [2010]
  • Tourist shoppers' satisfaction with regional shopping mall experiences, International Journal of Culture
    LeHew, M. L. A. Tourism & Hospitality Research 1 1 82-96 [2007]
  • The role of the environment in marketing service: the consumer perspective, in The Service Challenge: Integrating for Competitive Advantage
    Baker, J. 79-84 [1987]
  • The influence of the physical environment in offices
    Davis, T. R.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9 2 271-283 [1984]
  • The influence of store environment on quality inferences &store image
    Baker,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4 328-339 [1994]
  • Store atmosphere & purchasing behavior
    Donovan, R. J. Journal of retailing 70 3 283-294 [1994]
  •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Donvovan, R. J. Journal of Retailing 58 34-57 [1982]
  • Shopping tourism, retailing, and leisure (Vol. 23)
    Timothy, D. J. - [2005]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 [2015]
  • Enduring involvement with shopping
    Bergadaa, M.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35 1 17-25 [1995]
  • Cross border shopping A North American perspective
    Timothy, D. J Annals of tourism research 22 1 16-34 [1995]
  • Core affect, prototypical emotional episodes, &other things called emotion, dissecting the elephant
    Russell, J. A. Journal of personality & social psychology 76 5 805- [1999]
  • Control &affect, the influence of feeling in control of the retail environment on affect, involvement, attitude, & behavior
    Ward, J. 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4 2 139-144 [2001]
  • Consumer attitudes towards multi-channel retailers' Web sites, The role of involvement, brand attitude, Internet knowledge & visit duration
    Balabanis, G. Journal of Business strategies 18 2 105- [2001]
  • Atmospheric effects on shopping behavior, a review of the experimental evidence
    Turley, L. W.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9 2 193-211 [2000]
  • Analyzing models with unobserved variables: Analysis of covariance structures in Social Measurement: Current Issues
    Carmines, E - [1981]
  •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Mehrabian, A. - [1974]
  • Adapting to a retail environment, Modeling consumer, environment interactions
    Massara, F.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3 7 673-681 [2010]
  • Accounting for temporality in servicescape effects on consumers' service evaluations
    Namasivayam, K. Journal of Foodservice Business Research 7 1 5-22 [2005]
  • A Motivation-Based Shopper Typology
    Westbrook, R. A Journal of retailing 61 1 78-103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