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품질 문헌연구: 국내연구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서비스 품질 문헌연구: 국내연구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의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 및 고객반응의 관련성 분석
    안홍복 경영연구 19 1 163-186 [2004]
  • 호텔 종사원의 직무특성 인지도와 서비스품질의 관계: 성과 재직기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관영 대한경영학회지 17 5 2161-2181 [2004]
  • 호텔 종사원의 조직몰입과 서비스품질의 관계 및 성의 조절효과
    안관영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8 2 129-138 [2006]
  • 호텔 서비스제공자의 셀프리더십이 서비스회복과 직무만족 및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서문식 경영연구 21 2 201-231 [2006]
  • 호텔 관리자의 리더십유형이 서비스 인카운터상에 있는 종사원의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김상호 경영교육논총 38 38 245-265 [2005]
  • 항만물류 서비스 품질 분석을 위한 DMQFD 모형의 개발
    송서일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30 3 62-70 [2007]
  • 항공화물운송서비스 품질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간의 중요도 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전일수 대한교통학회지 22 5 35-45 [2004]
  • 항공서비스품질의 경쟁력
    이상석 품질경영학회지 24 4 124-139 [1996]
  • 항공사 여승무원의 외적용모 품질 구성요인과 고객만족 및 서비스 재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장대성 대한경영학회지 16 7 20-2528 [2003]
  • 한국 보험산업의 서비스품질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이정우 품질경영학회지 31 1 42-61 [2003]
  • 한국 변호사 서비스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장대성 대한경영학회지 19 6 2585-2605 [2006]
  • 한국 경영학계의 리더십 연구 30년: 문헌 검증 및 비판
    백기복 27 1 113-156 [1998]
  • 퍼지수를 이용한 서비스 품질 측정에 관한 연구
    이석훈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27 3 66-74 [2004]
  • 퍼지수를 이용한 공공부문의 서비스 품질 속성 분석에 관한 연구
    이석훈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27 4 94-104 [2004]
  • 퍼지 이론과 AHP를 이용한 서비스품질 측정
    이회식 생산성논집 21 2 37-64 [2007]
  • 패스트푸드점의 서비스품질 평가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대희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2 5 263-272 [2007]
  •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지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
    장대성 경영학연구 33 6 1711-1733 [2004]
  •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미영 경영교육논총 44 44 65-92 [2006]
  •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이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남외자 대한경영학회지 17 2 627-642 [2004]
  • 패밀리 레스토랑 웹 사이트 서비스 품질과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조춘봉 서비스경영학회지 6 1 143-161 [2005]
  • 판매원의 감정부조화와 감정적 고갈이 고객지향성 및 고객의 서비스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서문식 마케팅연구 17 4 47-75 [2002]
  • 택배 산업에서의 물류 서비스 품질 측정
    최성운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5 4 219-228 [2003]
  • 직속상사의 변혁적 리더십과 종업원의 팔로워십 특성에 따른 종업원만족이 고객 인지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서창적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7 1 55-91 [2006]
  • 지역축제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건실 산업경제연구 17 4 1171-1194 [2004]
  • 지식정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품질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박혜민 e-비즈니스연구 8 2 161-183 [2007]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환자만족 및 후속행동에 미치는영향
    김종호 마케팅관리연구 9 1 1-28 [2004]
  •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조직 및 전공몰입을 통해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진철 산업경제연구 20 2 761-785 [2007]
  • 종업원 임파워먼트와 서비스품질의 관계 및 재직기간의 조절효과
    안관영 품질경영학회지 31 4 19-35 [2003]
  • 조직시민행동과 서비스품질 제고방안 : 행동수정모형의 적용을 중심으로
    안관영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9 5 147-156 [2007]
  • 조직공정성과 서비스품질의 관계에 있어 상급자 신뢰의 매개효과
    안관영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29 2 67-74 [2006]
  • 제조기업 종업원의 내부서비스품질이 직무몰입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S사를 중심으로-
    정해경 경영연구 22 3 233-257 [2007]
  • 정보통신 분야 종사자의 내부마케팅노력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효과
    안관영 품질경영학회지 35 4 78-88 [2007]
  • 점포충성도에서 인지적 비용과 서비스 품질의 역할: 전자제품 소매 유통점에서 구매고객과 잠재고객의 모델 비교를 중심으로
    최자영 유통연구 10 4 89-111 [2005]
  • 전자상거래에서 신뢰의 구축 정도와 방법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서창적 품질경영학회지 31 2 51-68 [2003]
  • 전자상거래 서비스 품질 인증에 관한 연구
    최덕원 품질경영학회지 33 2 1-12 [2005]
  • 전시박람회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 국제아트페어(KIAF)를 중심으로-
    조철호 서비스경영학회지 8 2 151-174 [2007]
  • 재래시장의 서비스 품질이 거래관계의 질과 고객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형석 유통연구 12 1 85-104 [2007]
  • 자기효능감과 서비스 품질이 e-학습 시스템의 사용용이성과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
    이웅규 정보시스템연구 12 2 41-56 [2003]
  • 일식 레스토랑의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대한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안효주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9 2 149-160 [2004]
  • 인터넷전화서비스 품질결정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민재형 경영과학 23 3 133-156 [2006]
  •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전이 서비스품질지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승제 e-비즈니스연구 7 1 113-131 [2006]
  • 인터넷뱅킹 사이트의 서비스품질과 인터넷 이용자 개인특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병호 정보시스템연구 14 1 197-226 [2005]
  •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품질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박명호 경영연구 18 1 25-48 [2003]
  •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만족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종훈 정보시스템연구 15 1 21-48 [2006]
  • 인터넷 쇼핑몰에서 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인지된 커뮤니티 유형의 조절효과
    김정욱 한국경영과학회지 30 2 169-184 [2005]
  • 인터넷 쇼핑몰 고객관계의 질에 대한 서비스품질 차원별 영향 및 이용기간의 조절역할
    全冬梅 유통비지니스리뷰 10 2 99-120 [2005]
  • 인터넷 뱅킹 서비스 품질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노영 e-비즈니스연구 6 3 221-247 [2005]
  • 인터넷 게임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요인에 관한 연구
    이진수 대한경영학회지 18 3 1025-1045 [2005]
  • 인천국제공항의 화물운송서비스 이용자의 지각된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최병권 무역상무연구 33 167-190 [2007]
  •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서비스 품질 측정에 관한 연구
    홍석진 대한교통학회지 25 1 81-91 [2007]
  • 인천국제공항 서비스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장대성 경영학연구 32 4 983-999 [2003]
  • 이사화물서비스의 서비스 품질과 가치 -서비스 생산성에 대한 시사점-
    김희탁 생산성논집 20 3 123-147 [2006]
  •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환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SERVPERF 척도를 중심으로
    한상숙 품질경영학회지 35 1 61-72 [2007]
  • 의료서비스 품질, 재이용의도, 구전효과사이의 인과관계 모형 연구 - 종합전문병원과 전문병원을 중심으로 -
    설상철 대한경영학회지 17 4 1485-1512 [2004]
  • 은행산업의 서비스품질 경쟁전략과 전환장벽에 관한 연구:국내 은행 이용고객을 중심으로
    유한주 품질경영학회지 33 4 55-74 [2005]
  • 유통환경에서 외부서비스품질의 결정요인:내부서비스품질, 직무성과, 직무만족, 삶의 만족
    김정희 마케팅관리연구 8 1 2-54 [2003]
  • 유통업체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백미영 서비스경영학회지 8 2 79-103 [2007]
  • 유통업의 서비스품질 결정요인에서 성의 조절효과
    허정옥 대한경영학회지 16 7 12-2367 [2003]
  • 유통산업의 서비스품질 수준 비교와 전환장벽에 관한 연구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을 중심으로-
    유한주 품질경영학회지 32 2 109-131 [2004]
  • 유아교육기관의 서비스품질 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치원과 보육기관 비교 분석
    최성용 품질경영학회지 34 2 48-67 [2006]
  • 온라인민원서비스품질 측정모형 연구
    김성홍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8 3 77-104 [2007]
  • 온라인 교육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이진수 대한경영학회지 20 3 1169-1192 [2007]
  • 소매환경에서 유통서비스품질상황요인이 유통서비스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황용철 마케팅관리연구 12 2 77-103 [2007]
  • 서비스품질의 연구동향과 과제
    박광태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1 3 28-55 [2001]
  • 서비스품질을 통한 고객 충성도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최동오 산업경제연구 19 1 373-387 [2006]
  • 서비스품질과 관계품질의 성과
    송윤헌 경영학연구 35 4 1261-1280 [2006]
  •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관계 및 성별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안관영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9 3 127-133 [2007]
  • 서비스품질 측정에 관한 비평적 고찰 호텔 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한 방향 제시
    김희탁 품질경영학회지 26 4 29-50 [1998]
  • 서비스품질 측정모델의 적용 에 관한 문헌연구
    김용준 산업기술연구 11 45-60 [1998]
  • 서비스대상 수상이 서비스경영품질과 고객인지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말콤볼드리지 국가품질상 기준으로-
    서창적 서비스경영학회지 8 2 105-131 [2007]
  • 서비스 품질경영시스템의 효율성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시청과 도청의 서비스품질 만족도지수를 중심으로
    유한주 품질경영학회지 35 3 21-36 [2007]
  • 서비스 품질 평가에 따른 고객 만족도에 관한 연구-항공사 서비스 속성을 중심으로
    변광민 대한경영학회지 19 1 141-157 [2006]
  •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서비스 품질 지각에 미치는 영향
    김정욱 마케팅관리연구 11 2 153-172 [2006]
  • 서비스 접점 종업원에 대한 보상과 권한위임이 서비스품질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형석 서비스경영학회지 6 2 215-240 [2005]
  • 서비스 유형별 서비스품질 중요도에 관한 연구
    이진수 서비스경영학회지 7 1 3-23 [2006]
  • 서비스 상황요인이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고객만족과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오 서비스경영학회지 8 1 79-110 [2007]
  • 삼각퍼지수와 어의차이 척도를 이용한 서비스 품질 측정
    이석훈 품질경영학회지 32 3 182-197 [2004]
  • 사후서비스부문의 서비스품질 최적화를 위한 서비스사슬관리 구축
    이철규 품질경영학회지 33 4 12-20 [2005]
  • 사용자 중심의 광대역통합망 서비스 품질척도 연구
    은현지 경영과학 23 3 119-132 [2006]
  • 비대면 서비스품질 측정모형에 관한 연구
    서창적 서비스경영학회지 8 1 111-135 [2007]
  • 블로그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싸이월드를 중심으로
    조철호 품질경영학회지 35 1 35-51 [2007]
  • 병원 웹사이트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미치는 영향
    조철호 서비스경영학회지 7 4 83-108 [2006]
  • 병원 서비스품질 차이요인에 관한 연구
    박진영 품질경영학회지 32 3 45-61 [2004]
  • 변호사 서비스품질 측정방법 규명에 관한 연구 (SERVQUAL과 SERVPERF 중심으로)
    장대성 대한경영학회지 20 6 3115-3131 [2007]
  • 백화점 서비스품질 측정과 인구통계변수가?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용 산업경제연구 16 2 9-138 [2003]
  • 미용실 내부마케팅에 의한 종업원만족이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필순 경영교육논총 47 47 69-92 [2007]
  • 미용보건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명자 경영교육논총 46 46 107-122 [2007]
  • 미국 공공도서관의 인터넷 서비스 품질 평가에 대한 연구
    장윤금 정보관리학회지 22 1 267-285 [2005]
  • 물류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관계품질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안운석 품질경영학회지 32 4 30-47 [2004]
  • 물류서비스제공자(3PL)와 이용자간의 물류서비스 품질 인식의 차이 연구
    김혜진 대한교통학회지 25 5 7-14 [2007]
  • 물류서비스 품질과 결과변수 간의 영향분석
    박정희 경영연구 22 2 203-239 [2007]
  • 무인경비 서비스의 서비스품질 차원과 측정에 관한 연구
    홍성태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7 4 75-96 [2006]
  • 무역포탈사이트 서비스品質이 中小企業 輸出成果에 미치는 影響에 관한 硏究
    문희철 무역상무연구 34 135-156 [2007]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품질 측정 및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윤서 품질경영학회지 35 2 63-83 [2007]
  • 모바일 서비스 품질의 구조
    김대업 서비스경영학회지 7 3 51-82 [2006]
  • 모바일 뱅킹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 및 전환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영택 대한경영학회지 20 6 2855-2877 [2007]
  • 리더십 유형이 임파워먼트, 직무태도,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시정 서비스경영학회지 7 4 3-27 [2006]
  • 리더쉽과 서비스품질의 관계에 대한 연구
    안관영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27 1 15-23 [2004]
  • 도서관 서비스 품질평가 도구로서 LibQUAL+TM에 대한 재평가
    박지홍 정보관리학회지 24 2 5-27 [2007]
  • 대학에서의 내부마케팅이 고객만족과 서비스품질, 관계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종현 경영교육논총 45 45 47-82 [2007]
  • 대학수준에서 인터넷 강의와 강의실 강의의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윤재홍 품질경영학회지 34 4 65-77 [2006]
  • 대학교육의 서비스 품질 요인에 관한 연구
    임재화 경영교육논총 36 36 303-324 [2004]
  • 대학교육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서비스품질 관련 변인간의 인과모형 연구
    이경철 생산성논집 21 2 1-35 [2007]
  • 다구찌 방법을 적용한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 측정 방법론
    서광규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27 3 45-51 [2004]
  • 내부서비스품질과 관련 변수들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강기두 품질경영학회지 33 3 1-18 [2005]
  • 내부서비스품질 측정 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강기두 품질경영학회지 34 2 77-97 [2006]
  • 금융기관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임용택 산업경제연구 20 6 2485-2508 [2007]
  • 국제선 항공 서비스품질 척도 개발
    지성구 산업경제연구 18 3 1179-1201 [2005]
  • 국제공항 서비스품질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인천 및 김포국제공항을 대상으로-
    장대성 품질경영학회지 32 2 59-76 [2004]
  • 국내선 항공사 인터넷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오지경 대한경영학회지 20 4 1601-1625 [2007]
  • 국내 이동통신 멤버십프로그램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와의 관계
    백천현 경영과학 23 1 115-133 [2006]
  • 관광지의 서비스품질 측정척도 개발
    장경수 대한경영학회지 16 7 2-2149 [2003]
  • 공연장의 서비스 품질 척도 개발
    김소영 경영연구 21 4 305-327 [2006]
  • 공공도서관의 서비스품질이 이용자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오동근 정보관리학회지 22 4 61-78 [2005]
  • 골프장 서비스품질, 고객만족과 재이용 의도간의 관계
    이상석 품질경영학회지 32 3 10-28 [2004]
  • 고속철도 서비스 품질과 만족에 관한 실증 연구
    노미진 산업경제연구 18 4 1693-1718 [2005]
  • 고객의 참여행동과 시민행동이 서비스 품질지각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상린 경영학연구 33 2 6-6 [2004]
  • 고객상담 서비스품질 개선을 위한 인적오류 분석
    박웅희 품질경영학회지 34 4 78-92 [2006]
  • 경영컨설팅 서비스품질 측정에 관한 연구
    박병호 품질경영학회지 33 3 47-58 [2005]
  • 情報시스템監理의 서비스品質 決定要因에 관한 硏究
    구자환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6 2 33-55 [2005]
  • Zero Defections : Quality Comes to Services
    Reichheid, Frederick F. Harvard Business Reviews 105-111 [1990]
  • WebQual을 이용한 인터넷 서점의 서비스 품질 분석
    홍석기 대한경영학회지 19 5 1895-1912 [2006]
  • Ubi-SERVQUAL을 활용한 시나리오상의 유비쿼터스 서비스 품질 평가
    권오병 한국경영과학회지 32 1 1-13 [2007]
  • TQM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승환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3 3 4-94 [2003]
  • SERVQUAL과 SERVPERF를 이용한 대학도서관 서비스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이두영 정보관리학회지 20 2 73-92 [2003]
  • SERVQUAL, HOQ, SPD 기법을 활용한 서비스품질의 개선: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증연구
    최선미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8 3 135-161 [2007]
  • IT컨설팅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임호순 서비스경영학회지 6 2 3-19 [2005]
  • IT관리부서의 서비스 품질이 정보시스템의 전유에 미치는 영향
    이웅규 정보시스템연구 16 1 159-178 [2007]
  • B2B 산업재 거래에서 서비스 품질 측정과 충성도와의 관계
    최자영 품질경영학회지 35 1 124-135 [2007]
  • AHP 모형을 이용한 패스트푸드산업의 서비스품질 측정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회식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28 4 7-13 [2005]
  • 6시그마 문헌 연구 : 국내 연구를 중심으로
    이승현 품질경영학회지 35 1 97-112 [2007]
  • 6 시그마를 이용한 국내 유통산업의 서비스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유한주 품질경영학회지 34 4 110-124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