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er의 문화주의 교육이론과 학습: 내러티브 사고를 중심으로
-
-
저자
강현석
최영수
-
제어번호
104124972
-
학술지명
창의력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12
No.
1
[
2012
]
-
발행처
한국창의력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cred.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97-126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2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Bruner의 문화주의 교육이론과 학습: 내러티브 사고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핵심 병행 교육과정 설계를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 적용
김명옥
영재와 영재교육 9 2 5-35
[2010]
-
-
-
-
-
-
창의성 개발을 위한 교과 수업 설계의 탐구
강현석
교육학논총 32 2 51-62
[2011]
-
창의성 개발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설계 원리와 방향
강현석
중등교육연구 51 2 1-38
[2003]
-
-
-
-
지식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성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2 2 55-85
[2004]
-
지식구조론 이후 브루너의 교육과정이론 탐구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16 2 105-128
[1998]
-
지식구조론 이후 Bruner의 문화주의 교육이론: 내러티브 탐구
-
영재교육에서 내러티브 사고양식의 가치 탐색
강현석
영재와 영재교육 6 1 95-126
[2007]
-
언어 영재 교수․학습 방법
최인자
교육과학연구 8 149-162
[2003]
-
사회연구에서 가추와 역행추론의 방법
이기홍
사회와역사(구 한국사회사학회논문집) 80 80 287-322
[2008]
-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를 통해서 본 사고력 개발의 재음미
강현석
교육연구 24 5 14-20
[2004]
-
-
-
도덕과 대화학습을 통한 창의력 향상 수업
박영철
사고개발 2 1 73-85
[2006]
-
-
-
내러티브 영재의 개념과 교과교육의 시사
강현석
교육과학연구 40 2 99-129
[2009]
-
-
-
-
-
-
-
-
Psychology of learning for instruction(2nd ed.)
-
Possible Minds : Reflection on Bruner's Recent Writings on Mind and Self
-
Narrative, In International encyclopedia of adult education
-
Narrative schooling: Experiential learning and the transformation of American education
-
Narrative knowing and the human science
-
Narrative and the practice of adult education
-
Narrative and Paradigmatic Models of Thought, In Learning and Teaching the Ways of Knowing
-
-
-
Learning in Adulthood: A Comprehensive Guide(3rd ed.)
-
Learning Theories for Teachers(6th)
-
Instructional Planning through Stories: Rethinking the Traditional Lesson Plan
Doyle, M.
Teacher Education Quarterly 69-83
[1998]
-
-
Culture and Human Development: A New Look
-
Comprehensive Curriculum for Gifted Learners
-
Case-based reasoning and instructional design: Using stories to support problem solving
Jonassen, D. H.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0 2 65-77
[2002]
-
Bruner의 발견적 교수학습 이론, In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
Bruner의 문화주의 교육이론과 학습: 내러티브 사고를 중심으로
-
Bruner의 Folk Pedagogy가 교육과정 설계에 주는 시사점 탐구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3 4 59-90
[2005]
-
An Anatomy of Narrative Curricular
-
Actual Minds, Possible Worlds
-
-
A Post-Modern Perspective on Curriculum
'
Bruner의 문화주의 교육이론과 학습: 내러티브 사고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