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학교육과 정전:그 역사와 의미

윤여탁 2008년
논문상세정보

' 한국의 문학교육과 정전:그 역사와 의미' 의 참고문헌

  • 박사
  • 현대문학 정전 재검토
    김혜영 문학교육학 25 87-130 [2008]
  • 현대 미국시의 정전의 문제
    김양순 미국학 논집 36 2 74-95 [2004]
  • 한국학의 개념과 분야
    한영우 한국학연구 1 - [1994]
  • 한국의 근대화와 국어교육 -근대 계몽기와 일제 강점기를 중심으로-
    윤여탁 국어교육 117 1-22 [2005]
  • 테크놀로지와 영문학 교육, In 영문학 교육과 연구의 문제들
    임상훈 - [1998]
  •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문학 교과서의 내용 분석 연구 -수록된 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박기범 문학교육학 11 83-120 [2003]
  • 정전논쟁: 그 허와 실
    유명숙 안과 밖(영미문학연구) 1 - [1996]
  • 정전과 문학교육
    라영균 독어교육 26 6-150 [2003]
  • 정전, In 문학연구를 위한 비평용어
    Guillory, J. - [1994]
  • 우리 시 교육의 현주소를 말한다-제7차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
    윤여탁 시인세계 봄 - [2003]
  • 영문학에 대한 반성
    송무 - [1997]
  • 언어와 변혁 - 변혁의 언어모델 비판과 주체의 ‘역동일시’
    강내희 문화과학 2 - [1992]
  • 아미엥에서의 주장
    Althusser, L. - [1991]
  • 시문학의 이데올로기와 교육
    윤여탁 국어교육 71․72 - [1990]
  • 시교육과 정전의 문제
    김창원 한국시학연구 19 63-85 [2007]
  • 반공 이데올로기와 ‘국어’ 교과서 - ‘교수요목기’의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In 국어 교과서와 국가 이데올로기
    강진호 - [2007]
  • 미래를 여는 국어교육사 1, 2
    민현식 - [2007]
  • 문학교육과 정전 구성
    유성호 문학교육학 25 39-56 [2008]
  • 문학교육과 문학 정전의 새로운 관계 맺기
    박인기 문학교육학 25 13-38 [2008]
  • 매체언어와 국어교육
    윤여탁 - [2008]
  • 대중문화와 교육
    윤여탁 선청어문 21 - [1993]
  • 담론이란 무엇인가
    Macdonell, D. - [1992]
  • 다문화시대의 문학교육-포스트콜로니얼리즘의 관점으로 본 정전 다시 읽기의 의의
    이석호 영미문학교육 8 - [2000]
  • 근대 계몽기 국어교과서 내적 구성 원리 탐색
    김혜정 국어교육연구 11 - [2003]
  • 국어교육 100년사 1, 2
    윤여탁 - [2006]
  • 교재 구성을 위한 현대시 정전, In 리얼리즘의 시 정신과 시 교육
    윤여탁 - [2003]
  • 교과서 문학 제재의 수용 양상 및 특성-제7차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유영희 문학교육학 11 11-42 [2003]
  • 「한국에서의 다문화주의 현실과 쟁점」
    오경석 - [2007]
  • 「문학교육에서 정전(正典)과 학습자의 정서체험이 갖는 위계적 구조에 관한 연구」
    최지현 문학교육학 5 - [2000]
  • 「다문화 시대의 문학 정전(正典)」
    고규진 독일언어문학 23 83-99 [2004]
  • 「典範 학습과 중세의 문학교육」
    김성룡 문학교육학 1 - [1997]
  • ‘동국시계혁명’과 그 역사적 의의 , In 한국문학사의 시각
    임형택 -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