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문학교육과 정전:그 역사와 의미' 의 참고문헌
-
박사
-
현대문학 정전 재검토
김혜영
문학교육학 25 87-130
[2008]
-
현대 미국시의 정전의 문제
김양순
미국학 논집 36 2 74-95
[2004]
-
-
한국의 근대화와 국어교육 -근대 계몽기와 일제 강점기를 중심으로-
-
테크놀로지와 영문학 교육, In 영문학 교육과 연구의 문제들
-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문학 교과서의 내용 분석 연구 -수록된 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박기범
문학교육학 11 83-120
[2003]
-
정전논쟁: 그 허와 실
유명숙
안과 밖(영미문학연구) 1 -
[1996]
-
-
-
우리 시 교육의 현주소를 말한다-제7차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
-
-
언어와 변혁 - 변혁의 언어모델 비판과 주체의 ‘역동일시’
-
-
-
시교육과 정전의 문제
김창원
한국시학연구 19 63-85
[2007]
-
반공 이데올로기와 ‘국어’ 교과서 - ‘교수요목기’의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In 국어 교과서와 국가 이데올로기
-
-
문학교육과 정전 구성
유성호
문학교육학 25 39-56
[2008]
-
문학교육과 문학 정전의 새로운 관계 맺기
박인기
문학교육학 25 13-38
[2008]
-
-
-
-
다문화시대의 문학교육-포스트콜로니얼리즘의 관점으로 본 정전 다시 읽기의 의의
-
-
-
교재 구성을 위한 현대시 정전, In 리얼리즘의 시 정신과 시 교육
-
교과서 문학 제재의 수용 양상 및 특성-제7차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유영희
문학교육학 11 11-42
[2003]
-
-
-
「문학교육에서 정전(正典)과 학습자의 정서체험이 갖는 위계적 구조에 관한 연구」
-
「다문화 시대의 문학 정전(正典)」
고규진
독일언어문학 23 83-99
[2004]
-
-
-
‘동국시계혁명’과 그 역사적 의의 , In 한국문학사의 시각
'
한국의 문학교육과 정전:그 역사와 의미'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