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드라마 시청에서의 감정적동일시에 관한 연구: 동 질성, 시청동기, 시청만족도의 상관성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텔레비전 드라마 시청에서의 감정적동일시에 관한 연구: 동 질성, 시청동기, 시청만족도의 상관성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 캐나다 대학생의 공감적 이해도 비교
    김성일 교육심리연구 8 1 1-54 [1994]
  • 한국 성인의 텔레비전 시청만족도와 시청동기, 시청태도, 시청행위, 시청 프로그램의 상관성 연구
    김정기 성곡논총 27 3 371-401 [1996]
  • 프로그램 및 시청자 특성과 지역방송 프로그램 만족도의 관계: 부산, 울산, 경남권역 공동제작 사례연구
    이준호 언론과학연구 5 3 484-515 [2005]
  •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시청률과 품질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이중위험 현상을 중심으로
    김은미 한국언론학보 48 4 323-350 [2004]
  • 텔레비전 시청만족도 형성에 관한 재고찰시청동기, 의사인간관계(para?social interaction),실재감(presence)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황하성 한국방송학보 21 5 342-382 [2007]
  • 텔레비전 시청만족과 시청행위와의 관계 연구
    심미선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창간 105-131 [2000]
  • 텔레비전 드라마의 즐거움: 남성 시청자와 모래시계
    이수연 한국언론학보 34 131-169 [1995]
  • 텔레비전 드라마 시청동기와 태도연구
    유세경 한국방송학보 18 1 245-288 [2004]
  • 커뮤니케이션 이론: 연구방법과 이론의 활용
    Severin. W. J - [2004]
  • 주부시청자의 아침 토크쇼 프로그램 시청동기에 관한 연구
    박태경 [1999]
  • 주부대상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나타난 여성상 연구: 가족일성의 영역을 중심으로
    조형 방송조사연구보고서 24 1-147 [1991]
  • 좋아하는 텔레비전 등장인물들의 특성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 의사사회와 동일화 현상을 통한 연구
    박응기 한국언론학보 47 1 7-190 [2003]
  • 인터랙티브TV 드라마와 수용자 간의 상호작용성에 관한 연구: 의사사회적 상호작용, 동일시, 프레젠스 그리고 시청만족도를 중심으로
    황인성 한국방송학보 18 4 44-87 [2004]
  • 인터넷 사이트 간의 관계구조와 생태구조: 인터넷 이용자들의 사회적 배경과 특성을 중심으로
    한준 한국사회학 35 3 197-221 [2001]
  • 인간관계론
    송운석 - [1994]
  • 유료노인복지회관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유성호 사회복지정책 19 19 31-50 [2004]
  • 유권자의 사회자본과 지역주의에 대한 연구:17대 총선의 두 지역구 사례 비교
    정병은 한국사회학 39 5 83-118 [2005]
  • 영화흡연이 청소년 흡연시작에 미치는 영향력: 흡연배우에 대한 감정이입의 효과
    최진명 119-126 [2007]
  • 성인 여성의 TV 홈쇼핑 속성 인식이 시청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위험, 지각된 유용성을 중심으로
    주지혁 광고학연구 19 1 37-53 [2008]
  • 사회연결망 이론: 사회적 관계와 효과
    김용학 - [2003]
  •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모바일광고 이용동기에 관한 인식 연구
    한상필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3 4 68-100 [2005]
  • 멀티광고의 메시지 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 및 광고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유종숙 광고연구 79 204-226 [2008]
  • 매스미디어 심리학
    Harris, R. J - [1997]
  • 매스 커뮤니케이션 효과이론
    차배근 - [1999]
  • 디지털위성방송 시청행태에 관한 연구--텔레비전 시청과 관련된 심리적 요인을 중심으로--
    박광순 한국방송학보 18 2 169-209 [2004]
  • 공익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감정이입의 다차원반응단계에 대한 실증연구
    이상현 광고학연구 18 5 307-319 [2007]
  • 공공문제에 대한 계획행동모형에서 대인커뮤니케이션 연결망의 역할 : 수돗물 음용 태도 및 행동의 이해
    윤태일 한국언론학보 50 5 211-242 [2006]
  • Utilization of mass communication by the individual, In The uses of mass communication current perspectives on gratifications research
    Katz, E. - [1974]
  • Understanding empathy: Integrating counseling, developmental, and social psychology perspectives
    Gladstein, G. A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30 4 467-482 [1983]
  • Theories of communication networks
    Monge, P. R. - [2003]
  • The television audience: A revised perspective in Sociology of mass communications
    McQuail, D - [1972]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1173-1182 [1986]
  • The development of a measure of perceived homophily in interpersonal communication
    McCroskey, J. C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 323-332 [1975]
  • The Psychoanalytic Theory of Neurosis
    Fenichel, O - [1995]
  • The Empathy Cycle: Refinement of a nuclear concept
    Barrett-Lennard, G. T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28 2 91-100 [1981]
  • The Distinction Between Sympathy and Empathy: To Call Forth a Concept, A Word Is Needed
    Wispe, L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0 2 314-321 [1986]
  • Television Use in Everyday Life: Coping with Unstructured Time
    Kubey, R Journal of Communication 36 3 108-123 [1986]
  • TV 시청자의 메시지 처리과정에 관한 이론적 고찰: TV 드라마와 뉴스를 중심으로
    이동근 한국언론학보 42 3 137-170 [1998]
  • TV 광고에서의 유명인 모델과 준사회적 상호작용(parasocial interaction)에 관한 탐색적 고찰
    최양호 한국광고홍보학보 8 4 7-28 [2006]
  • Sympathy and empathy: Emotional responses to advertising dramas
    Escalas, J. 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 566-578 [2003]
  • Race and parasocial interaction in a television situation comedy
    Lewis, F. D [2000]
  • Q 방법론 및 이론: TV 프로그램 선호도에 관한 주관성 연구
    김상근 주관성 연구 8 52-79 [2003]
  • Personal network integration: transitivity and homophily in strong-tie relations
    Louch, H Social Networks 22 1 45-64 [2000]
  • On the use of the mass media for important things
    Katz, E.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38 164-181 [1973]
  • Media uses and effects: A uses and gratifications perspective, In Media effects:Advances in theory and research
    Rubin, A. M. 417-436 [1994]
  • Loneliness, para-social interaction, and local television news viewing
    Rubin, A. M.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2 2 155-180 [1985]
  • Individual and Structural Origins of Friendship and Social Position Among Professionals
    Gibbons, D.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4 2 340-351 [2003]
  • Homophily-heterophily: Relational concepts for communication research
    Rogers, E. M Public Opinion Quarterly 34 523-538 [1970]
  • Group Psychology and the Analysis of the Ego
    Freud, S - [1975]
  • Gender and homophily: Differences in male and female association in Blau space
    Brashears, M. E Social Science Research 37 2 400-415 [2008]
  • Friendship choices of multiracial adolescents: Racial homophily, blending, or amalgamation?
    Doyle, J. M. Social Science Research 36 2 633-653 [2007]
  • Empathy viewed in context, In Empathy and Its Development
    Strayer, J. 389-398 [1987]
  • Emotional Responses to Affective Displays in Others: The Distinction Between Empathy and Sympathy
    Gruen, R.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3 609-614 [1986]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Basic Empathy Scale
    Jolliffe, D. Journal of Adolescence 29 4 589-611 [2006]
  • Birds of a feather: homophily and social networks
    McPherson, M. J. Annual Review of Sociology 27 415-444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