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대기업 정서, 위기 책임성, 그리고 사과 수용 간 관련 성 : 삼성 그룹 비자금 관련 위기와 농심 새우깡 이물질 위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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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 대기업 정서, 위기 책임성, 그리고 사과 수용 간 관련 성 : 삼성 그룹 비자금 관련 위기와 농심 새우깡 이물질 위기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현행 경제교육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창의성 교육방안
최식인
사회과교육 46 2 76-92
[2007]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기 커뮤니케이션 수용 간의 관련성: 국가위기로서의 IMF 상황을 중심으로
김영욱
한국언론학보 48 4 271-298
[2004]
한국의 반 기업 정서의 현실과 원인, 그리고 미래
조직체의 위기상황에 대한 공중들의 인식과 공중관계성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
한정호
한국언론학보 46 2 21-674
[2002]
조직-공중 관계성이 위기와 이미지회복전략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4 4 83-101
[2006]
우리나라 대학생의 기업윤리에 대한 태도
정충영
경영학연구 27 3 611-630
[1998]
수용자의 관점에서 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공중은 조직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가?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1 5 424-442
[2007]
사과광고의 메시지 유형에 따른 공중의 반응 연구
백진숙
한국광고홍보학보 8 2 184-229
[2006]
반 대기업 및 반 대기업가 정서와 생산성 지향적 해소방안
이신모
생산성논집 19 2 17-41
[2005]
기업의 지배구조와 시장 권위 in: 한국 사회 어디로 가나?: 권위주의 이후의 권위구조, 그 대안의 모색
기업위기에서 기업 이미지가 사과의 수용, 책임 귀인, 반복성 판단에 미치는 영향: 삼성, 현대 자동차 CEO 위기를 중심으로
이상경
홍보학연구 10 2 198-232
[2006]
기업 위기 대응 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 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 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이상경
홍보학연구 10 1 125-161
[2006]
‘반기업 정서’의 실체 파악을 위한 조사 연구
The Effectiveness of Corporate Communicative Responses to Accusations of Unethical Behavior
Ten guidelines for reducing legal risks in crisis management
Student attitudes toward the free enterprise system
Responses to corporate versus individual wrongdoing
Hans, V. P
Law and Human Behavior 13 2 151-166
[1989]
Reasoned action in crisis communication: An attribution theory-based approach to crisis management
On going crisis communication: Planning, managing, and responding
Measuring causal attributions: The revised causal dimension scale(CDII)
McAuley, E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18 566-573
[1992]
Mass public corporate apology
Liability means never being able to say you’re sorry: Corporate guilt, legal constraints, and defensiveness in corporate communication
Tyler, L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1 51-73
[1997]
Helping crisis managers protect reputational assets: Initial tests of the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Coombs, W. T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6 2 165-186
[2002]
Crisis management advantages of a relational perspective: Public relations as relationship management: A relational approach to the study and practice of public relations
Consumer assessments of responsibility for product- related injuries: The impact of regulations, warnings, and promotional policies
Griffin, M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9 870-877
[1992]
CEO 이미지, 위기 책임성, 그리고 공중의 이미지 회복전략 수용 간 관련성
김영욱
광고연구 겨울호 37-57
[2007]
Audience-Oriented Approach to Crisis Communication : A Study of Hong Kong Consumers'Evaluation of an Organizational Crisis
Lee, B. K.
Communication Research 31 5 600-618
[2004]
An attributional analysis of compliance- gaining interactions
Advising clients to apologize
Cohen, J. R
Southern California Law Review 72 1009-1069
[1999]
Accounts, excuses, and apologies : A Theory of image restoration strategies
'
반 대기업 정서, 위기 책임성, 그리고 사과 수용 간 관련 성 : 삼성 그룹 비자금 관련 위기와 농심 새우깡 이물질 위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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