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대기업 정서, 위기 책임성, 그리고 사과 수용 간 관련 성 : 삼성 그룹 비자금 관련 위기와 농심 새우깡 이물질 위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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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 대기업 정서, 위기 책임성, 그리고 사과 수용 간 관련 성 : 삼성 그룹 비자금 관련 위기와 농심 새우깡 이물질 위기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현행 경제교육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창의성 교육방안
    최식인 사회과교육 46 2 76-92 [2007]
  •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기 커뮤니케이션 수용 간의 관련성: 국가위기로서의 IMF 상황을 중심으로
    김영욱 한국언론학보 48 4 271-298 [2004]
  • 한국의 반 기업 정서의 현실과 원인, 그리고 미래
    최병일 경영계 8-11 [2004]
  • 한국 사회 반기업 정서의 뿌리와 경제교육
    김승욱 경영계 10-13 [2005]
  • 조직체의 위기상황에 대한 공중들의 인식과 공중관계성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
    한정호 한국언론학보 46 2 21-674 [2002]
  • 조직-공중 관계성이 위기와 이미지회복전략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4 4 83-101 [2006]
  • 정부의 기업 기 살리기 방안
    유영환 경영계 12-14 [2004]
  • 장거리 달리기와 같은 반 기업 정서 해소
    한민정 경영계 32-33 [2004]
  • 윤리가 경쟁력이다
    신철호 경영계 20-22 [2004]
  • 우리나라 대학생의 기업윤리에 대한 태도
    정충영 경영학연구 27 3 611-630 [1998]
  • 수용자의 관점에서 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공중은 조직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가?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1 5 424-442 [2007]
  • 사과광고의 메시지 유형에 따른 공중의 반응 연구
    백진숙 한국광고홍보학보 8 2 184-229 [2006]
  • 반 대기업 및 반 대기업가 정서와 생산성 지향적 해소방안
    이신모 생산성논집 19 2 17-41 [2005]
  • 반 기업 정서 해소와 기업의 역할
    김정태 경영계 16-19 [2004]
  • 기업의 지배구조와 시장 권위 in: 한국 사회 어디로 가나?: 권위주의 이후의 권위구조, 그 대안의 모색
    박길성 169-202 [2005]
  • 기업위기에서 기업 이미지가 사과의 수용, 책임 귀인, 반복성 판단에 미치는 영향: 삼성, 현대 자동차 CEO 위기를 중심으로
    이상경 홍보학연구 10 2 198-232 [2006]
  • 기업 위기 대응 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 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 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이상경 홍보학연구 10 1 125-161 [2006]
  • ‘반기업 정서’의 실체 파악을 위한 조사 연구
  • The Effectiveness of Corporate Communicative Responses to Accusations of Unethical Behavior
    Bradford, J. L Journal of Business Ethics 14 875-892 [1995]
  • Ten guidelines for reducing legal risks in crisis management
    Fitzpatrick, K. R Public Relations Quarterly 40 2 33-38 [1995]
  • Student attitudes toward the free enterprise system
    Metzner, H. E Journal of Economic Education 10 1 46-50 [1978]
  • Responses to corporate versus individual wrongdoing
    Hans, V. P Law and Human Behavior 13 2 151-166 [1989]
  • Reasoned action in crisis communication: An attribution theory-based approach to crisis management
    Coombs, W. T 95-115 [2004]
  • On going crisis communication: Planning, managing, and responding
    Coombs, W. T. - [1999]
  • Measuring causal attributions: The revised causal dimension scale(CDII)
    McAuley, E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18 566-573 [1992]
  • Mass public corporate apology
    Fuchs-Burnett, T Dispute Resolution Journal 57 1 26-86 [2002]
  • Liability means never being able to say you’re sorry: Corporate guilt, legal constraints, and defensiveness in corporate communication
    Tyler, L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1 51-73 [1997]
  • Helping crisis managers protect reputational assets: Initial tests of the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Coombs, W. T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6 2 165-186 [2002]
  • Crisis management advantages of a relational perspective: Public relations as relationship management: A relational approach to the study and practice of public relations
    Coombs, W. T 73-93 [2000]
  • Consumer assessments of responsibility for product- related injuries: The impact of regulations, warnings, and promotional policies
    Griffin, M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9 870-877 [1992]
  • CEO 이미지, 위기 책임성, 그리고 공중의 이미지 회복전략 수용 간 관련성
    김영욱 광고연구 겨울호 37-57 [2007]
  • Audience-Oriented Approach to Crisis Communication : A Study of Hong Kong Consumers'Evaluation of an Organizational Crisis
    Lee, B. K. Communication Research 31 5 600-618 [2004]
  • An attributional analysis of compliance- gaining interactions
    Wilson, S. R Communication Monographs 60 4 352-372 [1993]
  • Advising clients to apologize
    Cohen, J. R Southern California Law Review 72 1009-1069 [1999]
  • Accounts, excuses, and apologies : A Theory of image restoration strategies
    Benoit, W. L. -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