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SS 수학 성취 상위국의 수학 흥미와 자신감에 대한 학년 및 연도간 변화 분석

논문상세정보
' TIMSS 수학 성취 상위국의 수학 흥미와 자신감에 대한 학년 및 연도간 변화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lignment optimization method
  • interestinmathematics
  • latent means analysis
  • self-confidence in mathematics
  • timss mathematics
  • timss 수학
  • 수학 자신감
  • 수학 흥미
  • 잠재평균비교
  • 정렬 최적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3 1

0.0%

' TIMSS 수학 성취 상위국의 수학 흥미와 자신감에 대한 학년 및 연도간 변화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 학부모의 교육열 분석 연구
    현 주 [2003]
  • 한국 청소년의 학업동기 발달
    김아영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1) : 111 ~ 134 [2008]
  • 초등학생 스트레스 원인 1위 ‘학업’
  • 초․중학생의 지적․정의적 발달수준 분석연구(Ⅲ)
    이재분 [2002]
  • 중학교 학생의 수학과 학습 특성 연구
  • 중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완벽주의 성향과 수학교과에 대한 정의적 특성과의 관계
    황우형 수학교육 논문집 23 (1) : 1 ~ 38 [2009]
  • 중·고생의 학업성취 결정요인으로서 사고양식, 학습동기, 교과흥미, 학습전략간의 관계모형
    윤미선 교육심리연구 18 (2) : 161 ~ 180 [2004]
  •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정의적 성취의 차이 분석
    이종희 교과교육학연구 14 (4) : 759 ~ 785 [2010]
  • 수학학습에서의 정의적 요인의 특성에 관한 연구 : 학업성취수준 및 학년별 차이
    이경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수학에 대한 자신감에 관한 연구
    박지현 수학교육학연구 24 (2) : 145 ~ 164 [2014]
  • 수학에 대한 자신감 증진: 가상학습교구를 통한 분수 개념 이해의 결과
    허혜자 수학교육학연구 14 (2) : 207 ~ 219 [2004]
  •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 발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부 보도자료 [2012]
  •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TIMSS 2011 결과보고서
    김수진 [2012]
  • 선호교과에 따른 학습동기, 학습전략, 학업성취의 차이
    윤미선 교육문제연구 20 (20) : 51 ~ 72 [2004]
  • 대학생의 부모-자녀 유대,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진로결정 관계에서성취압력 및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김영혜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6 (3) : 657 ~ 682 [2014]
  • 내외적 학습동기, 자기결정성, 목표지향, 자기지각, 지능관 및 자기조절학습전략 요인들의 학습태도, 학습행동 및 학업성취에 대한 효과
    조현철 교육심리연구 25 (1) : 33 ~ 60 [2011]
  •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TIMSS /PISA)에 나타난 우리나라 중․고등학생의 성취 변화의 특성
    김경희 [2008]
  • 국외 우수 사례를 통한 수학과 정의적 특성 함양 고찰-싱가포르와 캐나다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최승현 한국수학교육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4 (1) : 77 ~ 80 [2014]
  • 박사
  • Universals and specifics of math self-concept, math self-efficacy, and math anxiety across 41 PISA 2003 participating countries
    Lee, J.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19 : 355 ~ 365 [2009]
  • Transitions through adolescence: Interpersonal domains and context
    Eccles, J. S.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 251 ~ 284 [1996]
  • TIMSS 2011 수학․과학 성취도에 대한 교육 맥락 변인의 효과
    김수진 제21회 KICE 교육과정․평가 정책 포럼 TIMSS 2011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학력 특성 : 3 ~ 42 [2013]
  • TIMSS 2011 결과에 따른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 분석
    박지현 2013 대한민국 수학교육관련 학회 연합 학술대회 : 387 ~ 391 [2013]
  • TIMSS 2011 International Results in Mathematics
    Mullis, I. V. S. TIMSS & PIRLS International Study Center: Boston College [2012]
  •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
    Cohen Cohen, 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s [1988]
  • Statistical modeling software for structural equating modeling (Ver. 7.2) [Computer software]
    Muthén, L. K. Muthén & Muthén [2014]
  • Statistical methods for studying measurement invariance
    Millsap, E. R. Taylor & Fransis [2011]
  • Self-efficacy,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Freeman [1977]
  • Self-efficacy, motivation constructs, and mathematics performance of entering middle school students
    Pajares, F.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4 : 124 ~ 139 [1999]
  • Self-construal and students' math self-concept, anxiety and achievement : An examination of achievement goals as mediators
    Luo, W. Asian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7 (3) : 184 ~ 195 [2014]
  • Secondary Analysis of the TIMSS DATA
    Robitaille, D. F. Kluwer Academic Publishers [2002]
  • Predicting achievement: Confidence vs self-efficacy, anxiety, and self-concept in Confucian and European countries
    Suzanne Morony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58 : 79 ~ 96 [2013]
  • PISA/TIMSS 결과 분석을 통한 흥미, 자아 효능감, 가치 함양 방안
    최승현 [2013]
  • PISA 2012 results: ready to learn: Students’ engagement, drive and self-beliefs (Volume III)
    OECD OECD Publishing [2013]
  • New Methods for the Study of Measurement Invariance with Many Groups
  • Multiple-group factor analysis alignment
    Asparouhov, T.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 A Multidisciplinary Journal 21 (4) : 495 ~ 508 [2014]
  • Mathematics and science self-concept : An international investigation
    Willkins, J. M. The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 72 (4) : 331 ~ 346 [2004]
  • Latent Motivational Change in an Academic Setting: A 3-Year Longitudinal Study.
    Nancy Oti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7 (2) : 170 ~ 183 [2005]
  • Korean adolescents' longitudinal change of intrinsic motivation in learning English and mathematics during secondary school years: Focusing on gender difference and school characteristics
    Lee, H.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2014]
  • Improving Learning Environments:school discipline and student achievement in comparative perspective
    Arum, R. Stanford University Press : 1 ~ 39 [2012]
  • Determinants of student self-concept : Is it better to be a relatively large fish in a small pond even if you don't learn to swim as well?
    Marsh, H. W.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7 (1) : 213 ~ 231 [1984]
  • Continuity of academic intrinsic motivation from childhood through late adolescence : A longitudinal study
    Gottfried, A. 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3 (1) : 3 ~ 13 [2001]
  • Comparison between Self-concept and Self-efficacy in Academic Motivation Research
    Bong, M. Educational Psychologist 34 : 139 ~ 154 [1999]
  • Assesing educational achievement in the affective domain
    Tyler, R. W. Measurement in Education 4 : 1 ~ 8 [1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