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ㆍ고등학교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장애학생을 위한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 실태 및 인식
임혜경
박재국
김주홍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혜경
박재국
김주홍
주제어
보편적 학습 설계
실태
인식
장애학생
중ㆍ고등학교 교사
참고문헌( 34)
유사주제 논문( 2,114)
인식 1,662건
장애학생 280건
보편적 학습 설계 98건
실태 73건
중ㆍ고등학교 교사 1건
인용/피인용
중ㆍ고등학교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장애학생을 위한 ...
' 중ㆍ고등학교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장애학생을 위한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 실태 및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보편적 학습 설계
실태
인식
장애학생
중ㆍ고등학교 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1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보편적 학습 설계
99
0
0.0%
실태
74
0
0.0%
인식
1,663
0
0.0%
장애학생
281
0
0.0%
중ㆍ고등학교 교사
2
0
0.0%
계
2,1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중ㆍ고등학교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장애학생을 위한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 실태 및 인식'
의 참고문헌
통합환경에서의 보편적 학습설계(UDL)에 기초한미술수업이 중학교 정신지체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영향
백은희
임은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211 ~ 227
[2011]
통합학교 중등 일반교사의 보편적 학습설계에 대한 인식과 실천 수준 비교
염명숙
이정은
특수교육 10 (1) : 283 ~ 304
[2011]
통합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유니버셜 디자인 철학의 고찰
김경민
송찬원
특수교육연구 12 (2) : 67 ~ 84
[2005]
통합교육을 위한 보편적 학습 설계에 대한 중등교사의 인식: 부산광역시의 특수교육대상 학생 담당교원을 중심으로
박성미
교육혁신연구 24 (1) : 1 ~ 15
[2014]
통합교육에서의 교육공학적 수업설계 방안
김남진
김용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3 (4) : 135 ~ 154
[2002]
초등학교교사의 보편적 학습설계에 대한 필요성 인식과 실행수준 분석
임난희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3]
초등학교 통합학급교사와 특수학급교사의 보편적 학습 설계 적용에 대한 인식 비교
정대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141 ~ 158
[2013]
박사
초등교사의 보편적 학습 설계에 관한 인식과 실태 연구 : 일반 교육과정 접근을 중심으로
구경본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중등장애학생의 교수통합을 위한 보편적 학습 설계(UDL) 지침을 적용한 교과별 디지털교과서 설계 원칙 개발 연구
이정은
학습장애연구 8 (2) : 1 ~ 29
[2011]
접근 가능한 WBI 설계․개발을 위한 교수설계원리로서의 ‘보편적 학습 설계(UDL)’의 적용가능성 탐색
노석준
한국교육논단 11 (1) : 97 ~ 125
[2012]
장애학생의 학습을 위한 보편적 설계의 실행 방안
권혁철
김용욱
윤광보
특수교육학연구 37 (3) : 263 ~ 282
[2002]
장애학생을 위한 보편적 학습설계 요인분석
이미선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6 (1) : 15 ~ 43
[2013]
일반교육 교육과정의 보편적 학습설계로의 전환을 위한 통합교육 교육과정의 검토
신현기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3) : 1 ~ 29
[2011]
보편적 학습설계에 의한 미술 감상활동이 시각장애학교 초등학생의 감상태도 및 학습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계숙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5 (1) : 129 ~ 160
[2014]
박사
보편적 학습설계에 대한 중등교사들의 인식과 실행 수준
임명숙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0]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에 대한특수학교 교사의 인식
한경근
특수아동교육연구 16 (4) : 83 ~ 102
[2014]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능력에 대한초등학교 교사의 인식과 교육 요구도 분석
박미화
특수교육학연구 50 (1) : 147 ~ 171
[2015]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과학수업이 중학교 장애 및 비장애학생의 과학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권효진
박현숙
특수교육학연구 47 (3) : 229 ~ 259
[2012]
보편적 학습 설계의 적용 및 실행에 대한 초등학교 통합교사의 인식 분석
오명섭
오원석
특수교육연구 20 (2) : 59 ~ 81
[2013]
보편적 학습 설계에 기초한 미술수업이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의 과제수행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박주연
정서·행동장애연구 24 (4) : 257 ~ 283
[2008]
보편적 학습 설계를 적용한 초등 과학 통합수업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과학 학습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승희
조선화
특수교육학연구 46 (2) : 51 ~ 84
[2011]
보편적 학습 설계를 적용한 과학 수업의 학습 성과에 관한 구조적 관계 분석
이경란
초등과학교육 34 (1) : 1 ~ 14
[2015]
보편적 학습 설계(UDL)에 대한 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 및 실행에 관한 질적 연구
오혜정
특수아동교육연구 16 (1) : 301 ~ 318
[2014]
Universal design for instruction : A new paradigm for adult instruction in post-secondary education
Scott, S. S.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4 (6) : 375 ~ 376
[2003]
Universal design and its applications in edu cational environments
McGuire, J. M.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7 (3) : 166 ~ 175
[2006]
Universal Design : Barrier Free Environments for Everyone
Mace, R. L.
Designers West 33 (1) : 147 ~ 152
[1985]
Teaching every student in the digital age: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Rose, D.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ASCD)
[2002]
Smart from the start : The promise of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Pisha, B.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2 (4) : 197 ~ 203
[2001]
Getting it right from the start : Employing the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approach to your curriculum.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Lieberman, L. J.
Recreation & Dance 79 (2) : 32 ~ 39
[2008]
Differentiated instruction and implications for UDL implementation. Wakefield, MA : National Center on Accessing the General Curriculum
Hall, T.
Preventing School Failure 52 (2) : 21 ~ 30
[2003]
Curriculum planning for all learners:Applying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UDL) to a high school reading comprehension program
Meo, G.
National Center on UDL
[2008]
A review of research on universal design educational models
Rao, K.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35 (3) : 153 ~ 166
[2014]
2015년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교육부
[2015]
박사
"보편적 학습설계에 기반한 읽기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에게 미치는 효과 : 학업성취, 학업기대, 수업태도를 중심으로"
황리리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5]
' 중ㆍ고등학교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장애학생을 위한 보편적 학습설계 적용 실태 및 인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