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편 : 모형기반 무용수업의 가능성과 과제: 체육교수모형 개념틀을 활용한 무용교수모형 분석과 시사점 탐색

' 인문,사회과학편 : 모형기반 무용수업의 가능성과 과제: 체육교수모형 개념틀을 활용한 무용교수모형 분석과 시사점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ance education
  • hanaroteaching
  • model-based instruc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2 0

0.0%

' 인문,사회과학편 : 모형기반 무용수업의 가능성과 과제: 체육교수모형 개념틀을 활용한 무용교수모형 분석과 시사점 탐색' 의 참고문헌

  • 호울 스포츠와 하나로 코칭― 인문적 스포츠교육론 서설 ―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2 (3) : 97 ~ 119 [2005]
  • 협동학습을 통한 창작무용이 초등학생의 감성지능에 미치는 영향
    신언숙 교육논총 30 (1) : 1 ~ 13 [2010]
  • 한국 전통춤 교수법의 인문적 접근 탐색 : 기존 교수법 분석과 하나로 수업의 적용
    오현주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8]
  • 한국 스포츠교육모형의 연구 동향: 성과와 과제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2) : 21 ~ 39 [2010]
  • 한국 민속무용 수업과 PBL
    백현순 한국무용연구 30 (1) : 1 ~ 19 [2012]
  • 학문-기반 예술교육(DBAE)이론에 기초한 중학교 무용교육과정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申銀慶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6]
  •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중등학교 무용교육 개선방안
    김해성 한국무용연구 30 (1) : 59 ~ 94 [2012]
  • 하나로 수업모형의 청소년 농구클럽에의 적용
    이민근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박사
  • 박사
  • 하나로 수업 모형을 적용한 창작무용 수업이 초등학생의 신체활동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
    박주영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하나로 수업 모형을 적용한 6학년 도전활동 수업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박규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표현활동영역에서 하나로 수업모형의 적용이 교사의 수업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초등학교 표현활동수업 실천의 어려움
    황숙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4 (2) : 41 ~ 61 [2007]
  • 초등학교 체육수업에서 협동학습의 효과 분석
    정구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0 (2) : 127 ~ 145 [2003]
  • 초등학교 무용분야 예술강사들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학습공동체 사례 연구
    김지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4) : 67 ~ 91 [2013]
  • 초등 발레 특기·적성 교육에의 인문적 접근 : 하나로 수업의 실천 및 효과
    박소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초등 무용교육에 있어서 하나로수업 모형의 적용 효과
    이가영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체육전문인교육
    최의창 생능출판사 [2009]
  • 박사
  • 체육교사의 무용교육 교수활동 실태 분석 및 개선방안 : 서울지역 중등학교 '무용을 전공한 체육교사'를 대상으로
    유지영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체육교사 간접교수행동의 교육적 효과
    정현우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0]
  • 체육과 교육과정(교육과학기술부고시 제2011-361호)
  •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판적 고찰
    김미윤 청소년문화포럼자료집 : 159 ~ 179 [2005]
  • 청소년 골프에서의 스포츠맨십 교육 : 문제점 및 개선안 탐색
    이학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8]
  • 책임감 모형의 실행 적합성 제고를 위한 수정 모형의 적용 효과 탐색
    이옥선 한국체육학회지 53 (3) : 269 ~ 283 [2014]
  • 중학교 체육교사의 무용교육 현황 및 실태 조사
    이은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 중학교 체육, 무용교사의 무용교육과 평가에 대한 인식연구
    이원주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중·고등학교에서의 무용수업 실태조사
    김연희 김연희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교과서 무용단원의 현장 적용 실태 조사
    박은경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절충적 무용교육 모형을 통한 창작 무용 학습이 여고생들의 정서 발달에 미치는 효과
    김사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박사
  • 전인교육 실현을 위한 초등체육에의 통합적 접근 : 서사적 관점에 근거한 하나로 수업 적용
    서장원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8]
  • 인문적 체육교육과 하나로 수업: 통합적 체육수업의 이론과 실제
    최의창 레인보우북스 [2010]
  • 인문적 체육교육
    최의창 무지개사 [2003]
  • 인문적 접근을 통한 스쿠버 다이빙의 재발견
    홍연기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예술강사의 직업생애사 연구- 학교문화예술교육 무용강사를 중심으로 -
    이병준 문화예술교육연구 9 (5) : 1 ~ 20 [2014]
  • 예비 무용교사들의 움직임교육 수업향상을 위한 PBL 수업 모형의 개발과 적용
    김해성 한국무용연구 31 (3) : 111 ~ 149 [2013]
  • 스포츠교육모형의 적용이 핸드볼 수업에 미치는 효과
    김관우 한국스포츠과학회지 10 (2) : 111 ~ 127 [2003]
  • 발레정신 지도에 있어서 간접교수방법의 유형과 역할
    최의창 무용역사기록학 30 : 219 ~ 243 [2013]
  • 문화예술교육표준 개발 연구(무용)
    서예원 [2011]
  •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대한 예술강사 인식에 관한 연구
    탁지현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5 (3) : 17 ~ 43 [2014]
  • 문화예술교육 정책에서의 무용교육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방안 연구
    박은희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63 (63) : 69 ~ 84 [2010]
  • 문제중심학습을 적용한 대학 창작무용수업모형 개발과 효과 검증
    박중길 예술교육연구 7 (1) : 1 ~ 29 [2009]
  • 무용의 정신은 가르칠 수 있는가
    최의창 [2012]
  • 무용수업모형에 따른 교육적 기능의 비교연구
    최다미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무용교육론
    김화숙 한학문화 [2013]
  • 무용교수계획 및 평가의 기준 증등학교 무용교육을 중심으로
    이희선 한국무용교육학회지 7 : 19 ~ 31 [1997]
  • 무용 수업에 대한 체육교사의 성찰과 한계
    함지선 이화체육논집 10 : 63 ~ 73 [2007]
  • 모형 기반 초등 체육 수업을 위한 교사 지식 탐색: 하나로 수업을 중심으로
    장경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1 (4) : 81 ~ 103 [2014]
  • 모티프 라이팅을 이용한 무용창작수업 설계 -예술중학교 무용전공자들을 대상으로-
    김은지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0 (2) : 57 ~ 78 [2009]
  • 댄스 리터러시 혹은 무용소양 -문화예술교육으로서 무용교육의 목적 재검토-
    최의창 무용역사기록학 21 (0) : 139 ~ 161 [2011]
  • 박사
  • 대학 교양무용 교육과정 모형 개발 연구
    서예원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8]
  • 교양교육에서의 무용
    한혜리 한국무용교육학회 제2차 학술세미나 자료집 [1995]
  • 교사 학습공동체 내 지식창출 활동의 성격 및 촉진요인에 대한 사례연구
    주형주 교과교육학연구 10 (1) : 37 ~ 54 [2006]
  • 관리합리성 관점에서 본 문화예술교육 과제
    김세훈 문화예술교육연구 7 (1) : 21 ~ 46 [2012]
  • ‘전인’ 실현을 위한 유아교육의 통합적 접근 방향 모색
    송혜순 무용역사기록학 21 (0) : 35 ~ 55 [2011]
  • The art of Dance in Education
    Smith-Autard, J. M. A&C Black [1994]
  • The Benchmarking Book
    Spendolini, M. J. Amacom [1992]
  • Teaching sport concepts on the field and in life
    Griffin, L. Praeger Publisher [1997]
  • Teaching responsibility through physical activity
    Hellison, D. Human Kinetics [2003]
  • Teaching physical education: From command to discovery
    Mosston, M.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1966]
  • Teaching Principles and Practices
    Cole, P. Macmillan [1987]
  • Teaching Dance as Art in Education
    McCutchen, B. P. Human Kinetics [2006]
  • Standards for Learning and Teaching Dance in the Arts
    National Dance Education Organization National Dance Education Organization [2005]
  • Models of teaching
    Joyce, B. Prentice-Hall [2004]
  • Model-based practice: great white hope or white elephant?
    Casey, A.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Pedagogy 19 (1) : 18 ~ 34 [2014]
  • Instructional models for physical education
    Metzler, M. Holcomb Hathaway [2000]
  • Developing teaching skills in physical education
    Siedentop, D. Mayfield Publishing Company [2000]
  • Dance as Art, Dance as Education
    Redfern, H. B. Conference Papers in Dance(1973) ATCDE [1972]
  • Content analysis in communication research
    Berelson, B. Holt, Rinehart, & Winston, Inc [1952]
  • After virtue: A Study in moral theory
    McIntyre, A. C. University of Notre Dame Press [1984]
  • 2014 학교문화예술교육 교수-학습지도안(무용)
  • 2014 연차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