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인문,사회과학편 : 모형기반 무용수업의 가능성과 과제: 체육교수모형 개념틀을 활용한 무용교수모형 분석과 시사점 탐색
최의창 ( Eui Chang Choi )
권선영(Sun-Young Kwon)
박성혜 ( Sung Hae Park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의창 ( Eui Chang Choi )
권선영(Sun-Young Kwon)
박성혜 ( Sung Hae Park )
주제어
dance education
HanaroTeaching
model-based instruction
참고문헌( 75)
유사주제 논문( 189)
dance education 187건
hanaroteaching 2건
인용/피인용
인문,사회과학편 : 모형기반 무용수업의 가능성과 과 ...
' 인문,사회과학편 : 모형기반 무용수업의 가능성과 과제: 체육교수모형 개념틀을 활용한 무용교수모형 분석과 시사점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ance education
hanaroteaching
model-based instruc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ance education
188
0
0.0%
hanaroteaching
3
0
0.0%
model-based instruction
1
0
0.0%
계
19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인문,사회과학편 : 모형기반 무용수업의 가능성과 과제: 체육교수모형 개념틀을 활용한 무용교수모형 분석과 시사점 탐색'
의 참고문헌
호울 스포츠와 하나로 코칭― 인문적 스포츠교육론 서설 ―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2 (3) : 97 ~ 119
[2005]
협동학습을 통한 창작무용이 초등학생의 감성지능에 미치는 영향
신언숙
교육논총 30 (1) : 1 ~ 13
[2010]
한국 전통춤 교수법의 인문적 접근 탐색 : 기존 교수법 분석과 하나로 수업의 적용
오현주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8]
한국 스포츠교육모형의 연구 동향: 성과와 과제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2) : 21 ~ 39
[2010]
한국 민속무용 수업과 PBL
백현순
한국무용연구 30 (1) : 1 ~ 19
[2012]
학문-기반 예술교육(DBAE)이론에 기초한 중학교 무용교육과정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申銀慶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6]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중등학교 무용교육 개선방안
김해성
한국무용연구 30 (1) : 59 ~ 94
[2012]
하나로 수업모형의 청소년 농구클럽에의 적용
이민근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박사
하나로 수업모형을 적용한 체육수업에서 초등학생의 스포츠맨십 형성 과정 탐색
김재기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박사
하나로 수업 모형을 통한 초등체육 교수-학습과정에의 통합적 접근
전세명
전세명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0]
하나로 수업 모형을 적용한 창작무용 수업이 초등학생의 신체활동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
박주영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하나로 수업 모형을 적용한 6학년 도전활동 수업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박규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표현활동영역에서 하나로 수업모형의 적용이 교사의 수업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초등학교 표현활동수업 실천의 어려움
황숙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4 (2) : 41 ~ 61
[2007]
초등학교 체육수업에서 협동학습의 효과 분석
정구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0 (2) : 127 ~ 145
[2003]
초등학교 무용분야 예술강사들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학습공동체 사례 연구
김지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4) : 67 ~ 91
[2013]
초등 발레 특기·적성 교육에의 인문적 접근 : 하나로 수업의 실천 및 효과
박소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초등 무용교육에 있어서 하나로수업 모형의 적용 효과
이가영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체육전문인교육
최의창
생능출판사
[2009]
박사
체육수업 전문성 증진을 위한 교사학습공동체의 실천 과정과 효과 탐색 = An Investigation of the Implementation Processes and Effects of a Teacher Learning Community on Professional Development
조기희
조기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5]
체육교사의 무용교육 교수활동 실태 분석 및 개선방안 : 서울지역 중등학교 '무용을 전공한 체육교사'를 대상으로
유지영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체육교사 간접교수행동의 교육적 효과
정현우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0]
체육과 교육과정(교육과학기술부고시 제2011-361호)
교육과학기술부
[2011]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비판적 고찰
김미윤
청소년문화포럼자료집 : 159 ~ 179
[2005]
청소년 골프에서의 스포츠맨십 교육 : 문제점 및 개선안 탐색
이학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8]
책임감 모형의 실행 적합성 제고를 위한 수정 모형의 적용 효과 탐색
이옥선
한국체육학회지 53 (3) : 269 ~ 283
[2014]
중학교 체육교사의 무용교육 현황 및 실태 조사
이은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중학교 체육, 무용교사의 무용교육과 평가에 대한 인식연구
이원주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중·고등학교에서의 무용수업 실태조사
김연희
김연희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교과서 무용단원의 현장 적용 실태 조사
박은경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절충적 무용교육 모형을 통한 창작 무용 학습이 여고생들의 정서 발달에 미치는 효과
김사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박사
절충적 무용교육 모델에 기초한 창작무용 지도방법에 관한 연구
임정배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97]
전인교육 실현을 위한 초등체육에의 통합적 접근 : 서사적 관점에 근거한 하나로 수업 적용
서장원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8]
인문적 체육교육과 하나로 수업: 통합적 체육수업의 이론과 실제
최의창
레인보우북스
[2010]
인문적 체육교육
최의창
무지개사
[2003]
인문적 접근을 통한 스쿠버 다이빙의 재발견
홍연기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예술강사의 직업생애사 연구- 학교문화예술교육 무용강사를 중심으로 -
이병준
문화예술교육연구 9 (5) : 1 ~ 20
[2014]
예비 무용교사들의 움직임교육 수업향상을 위한 PBL 수업 모형의 개발과 적용
김해성
한국무용연구 31 (3) : 111 ~ 149
[2013]
스포츠교육모형의 적용이 핸드볼 수업에 미치는 효과
김관우
한국스포츠과학회지 10 (2) : 111 ~ 127
[2003]
발레정신 지도에 있어서 간접교수방법의 유형과 역할
최의창
무용역사기록학 30 : 219 ~ 243
[2013]
문화예술교육표준 개발 연구(무용)
서예원
[2011]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대한 예술강사 인식에 관한 연구
탁지현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5 (3) : 17 ~ 43
[2014]
문화예술교육 정책에서의 무용교육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방안 연구
박은희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63 (63) : 69 ~ 84
[2010]
문제중심학습을 적용한 대학 창작무용수업모형 개발과 효과 검증
박중길
예술교육연구 7 (1) : 1 ~ 29
[2009]
무용의 정신은 가르칠 수 있는가
최의창
[2012]
무용수업모형에 따른 교육적 기능의 비교연구
최다미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무용교육론
김화숙
한학문화
[2013]
무용교수계획 및 평가의 기준 증등학교 무용교육을 중심으로
이희선
한국무용교육학회지 7 : 19 ~ 31
[1997]
무용 수업에 대한 체육교사의 성찰과 한계
함지선
이화체육논집 10 : 63 ~ 73
[2007]
모형 기반 초등 체육 수업을 위한 교사 지식 탐색: 하나로 수업을 중심으로
장경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1 (4) : 81 ~ 103
[2014]
모티프 라이팅을 이용한 무용창작수업 설계 -예술중학교 무용전공자들을 대상으로-
김은지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0 (2) : 57 ~ 78
[2009]
댄스 리터러시 혹은 무용소양 -문화예술교육으로서 무용교육의 목적 재검토-
최의창
무용역사기록학 21 (0) : 139 ~ 161
[2011]
박사
대학에서 체육 가르치기 : 하나로 수업 모형을 통한 실기수업에의 인문적 접근
이창현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9]
대학 교양무용 교육과정 모형 개발 연구
서예원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8]
교양교육에서의 무용
한혜리
한국무용교육학회 제2차 학술세미나 자료집
[1995]
교사 학습공동체 내 지식창출 활동의 성격 및 촉진요인에 대한 사례연구
주형주
교과교육학연구 10 (1) : 37 ~ 54
[2006]
관리합리성 관점에서 본 문화예술교육 과제
김세훈
문화예술교육연구 7 (1) : 21 ~ 46
[2012]
‘전인’ 실현을 위한 유아교육의 통합적 접근 방향 모색
송혜순
무용역사기록학 21 (0) : 35 ~ 55
[2011]
The art of Dance in Education
Smith-Autard, J. M.
A&C Black
[1994]
The Benchmarking Book
Spendolini, M. J.
Amacom
[1992]
Teaching sport concepts on the field and in life
Griffin, L.
Praeger Publisher
[1997]
Teaching responsibility through physical activity
Hellison, D.
Human Kinetics
[2003]
Teaching physical education: From command to discovery
Mosston, M.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1966]
Teaching Principles and Practices
Cole, P.
Macmillan
[1987]
Teaching Dance as Art in Education
McCutchen, B. P.
Human Kinetics
[2006]
Standards for Learning and Teaching Dance in the Arts
National Dance Education Organization
National Dance Education Organization
[2005]
Models of teaching
Joyce, B.
Prentice-Hall
[2004]
Model-based practice: great white hope or white elephant?
Casey, A.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Pedagogy 19 (1) : 18 ~ 34
[2014]
Instructional models for physical education
Metzler, M.
Holcomb Hathaway
[2000]
Developing teaching skills in physical education
Siedentop, D.
Mayfield Publishing Company
[2000]
Dance as Art, Dance as Education
Redfern, H. B.
Conference Papers in Dance(1973) ATCDE
[1972]
Content analysis in communication research
Berelson, B.
Holt, Rinehart, & Winston, Inc
[1952]
After virtue: A Study in moral theory
McIntyre, A. C.
University of Notre Dame Press
[1984]
2014 학교문화예술교육 교수-학습지도안(무용)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4]
2014 연차보고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4]
' 인문,사회과학편 : 모형기반 무용수업의 가능성과 과제: 체육교수모형 개념틀을 활용한 무용교수모형 분석과 시사점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