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팝업책과 일반평면책에 대한 유아의 읽기 반응 비교
이지혜
최나야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지혜
최나야
주제어
pop-up books
reading response
regular picture books
읽기 반응
팝업책
평면그림책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1)
읽기 반응 1건
인용/피인용
팝업책과 일반평면책에 대한 유아의 읽기 반응 비교
' 팝업책과 일반평면책에 대한 유아의 읽기 반응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pop-up books
reading response
regular picture books
읽기 반응
팝업책
평면그림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pop-up books
1
0
0.0%
reading response
1
0
0.0%
regular picture books
1
0
0.0%
읽기 반응
2
0
0.0%
팝업책
1
0
0.0%
평면그림책
1
0
0.0%
계
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팝업책과 일반평면책에 대한 유아의 읽기 반응 비교'
의 참고문헌
환상동화와 사실동화에 대한 유아의 반응 비교연구-소집단 그림책 읽기활동을 중심으로
강은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1996]
평가매체가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곽다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2]
팝업북을 활용한 미술 교육 연구
이정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중학교 생물 수업을 위한 Pop-up Book 제작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정민이
이화여자대학교
[2006]
전래동화와 이솝우화의 인물에 대한 유아의 반응
현은자
유아교육연구 16 (2) : 5 ~ 25
[1996]
읽기매체의 종류에 따른 유아의 이야기 이해도 차이:종이책과 전자책
김태연
아동학회지 35 (4) : 249 ~ 262
[2014]
박사
이야기 제시방법이 유아의 주의집중과 이야기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권영례
중앙대학교 대학원
[1986]
박사
이야기 구조 및 제시방법에 따른 2,3세 유아의 이야기 이해
김효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4]
이미지와 언어의 액센트-팝업북
장미경
일러스트레이션 연구 6 : 99 ~ 120
[2000]
음운론적 인식과 처리능력이 4-6세 유아의 한글 단어 읽기에 미치는 영향
최나야
아동학회지 28 (4) : 73 ~ 95
[2007]
유아의 창의력 개발을 위한 팝업북의 디자인 연구- 0-4세 유아용 “나의 첫 팝업북” 시리즈 개발을 중심으로 -
신혜영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3 (4) : 211 ~ 221
[2007]
박사
유아의 성별 및 기질에 따른 동화 선호도 : 낭만적, 폭력적 및 무서운 그림동화중심으로
권기남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9]
유아의 동화 표상활동에 대한 지도방안 모색
임영심
유아교육연구 16 (2) : 27 ~ 47
[1996]
유아의 놀이 도구로서 팝업북의 역할에 관한 연구
조병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2006]
유아의 ‘이야기 해보기’ 활동이 이야기 구조 개념과 이해에 미치는 영향
하양승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5]
유아용 그림책의 이용에 나타난 이중독자구조의 탐색 : 만 5세 유아 가정에 대한 사례연구
최나야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9 (3) : 99 ~ 118
[2011]
유아수학학습에 아동문학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탐색
홍혜경
교육학연구 33 (1) : 399 ~ 423
[1995]
유아문학교육
김현희
학지사
[2003]
유아를 위한 그림책 비디오에 대한 분석
김세희
어린이문학교육 : 83 ~ 98
[2000]
박사
어머니와 교사 개입에 의한 상호작용적 문해 프로그램이 유아의 초기 문해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유향선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7]
어린이의 창의성과 팝업북의 상관관계
이기진
서울산업대학교 IT디자인대학원
[2007]
어린이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에 포함되고 있는 변형된 형태 연구
유동관
논문집 14 (1) : 747 ~ 761
[2001]
아동의 문학작품에 대한 반응 : 이론적 고찰(탁아연구 II)
김현희
양서원
[1995]
아동문학
공인숙
교문사
[2013]
소그룹 그림책 읽기에서 그림책에 대한 5세 유아의 반응
김양선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7]
문학을 중심으로 한 유아 과학 교육의 통합적 접근: 유아교육 교원 자율연수교재
조부경
유아인지교육연구회
[1996]
동화책 읽어주기 접근법에 따른 유아의 반응에 관한 연구
채종옥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6]
동화제시 방법이 유아의 동화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박영란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0]
동화전달 양식에 따른 이해도 연구
조영미
이화여자대학교
[1984]
박사
동화전달 경험이 유아의 이야기꾸미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장은희
[1993]
박사
동화의 제시방법이 유아의 주의집중, 기억 및 이해에 미치는 영향
이유선
숙명여자대학교
[1990]
박사
동화의 제시방법이 유아의 주의집중 및 기억에 미치는 영향 : 구연, 그림 동화를중심으로
김정옥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1998]
그림어휘력검사
김영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1995]
그림동화책 읽어주기와 토의가 유아의 친환경적 행동 및 추론에 미치는 영향
최윤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8]
박사
그림 이야기 장르에 따른 만 3세와 5세 유아의 그림책에 대한 반응 비교
신현숙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교사와 어머니의 문해신념, 그림책에 대한 인식 및 읽기활동 빈도가 유아와의 그림책 읽기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지연주
최나야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 (6) : 5 ~ 28
[2012]
가정문해환경, 어머니의 문해신념과 양육효능감이유아와 어머니의 그림책 읽기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최나야
아동학회지 33 (6) : 109 ~ 131
[2012]
The effect of teaching approach on third-grade students' response to literature
Many, J. E.
Journal of Reading Behavior 24 (3) : 265 ~ 287
[1992]
Symbolic functioning in very young children : Understanding of picture and models
Judy, D
Child Development 62 (4) : 36 ~ 52
[1991]
Preschooler's response to picture books in small-group discussions : The role of genre
Stephanie
Stephanie, S.
The University of Texas Austin
[1995]
Pop-Up Book을 활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과학적 동기와 과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허두랑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Parental styles in reading episodes with young children
Flood, J, E
The Reading Teacher 30 (8) : 864 ~ 867
[1977]
On picture in prose
Levin, J. 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26 (3) : 233 ~ 243
[1978]
Less is more : How manipulative features affect children’s learning from picture books
Tare, M.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31 (5) : 395 ~ 400
[2010]
Influence of the medium on children's story comprehension
Meringoff, L. K.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2 (2) : 240 ~ 249
[1980]
Dual representation and young children’s use of scale models
DeLoache, J. S.
Child Development 71 (2) : 329 ~ 338
[2000]
Comprehension by content-related audiovisual feedback in children’s story application
Kim, T.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utational Vision and Robotics
Children's television viewing : Attention and comprehension of auditory visual information
Pezdek, K.
Child Development 54 (4) : 1015 ~ 1023
[1983]
Children's inferences with print and picture
Holmes, B,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9 (1) : 14 ~ 18
[1987]
Changing perspectives on research in reading/language processing and instruction (Yearbook of the National Reading Conference, 33)
Morrow, L. M.
National Reading Conference : 95 ~ 100
[1984]
Blackwell handbook of childhood cognitive development
DeLoache, J. S.
Blackwell : 206 ~ 226
[2002]
Assessment for Instruction in Early Literacy
Morrow, L. M.
Peading Association, Inc : 110 ~ 133
[1990]
An investigation of imposed-induced imagery methods on kindergarten children's recall of prose content
Yvetta, G.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mid-south educational association
[1986]
' 팝업책과 일반평면책에 대한 유아의 읽기 반응 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