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교상담자 역할에 대한 Wee 클래스 상담자의 인식 분석
김민향 ( Min-hyang Kim )
김동민 ( Dong-min Kim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민향 ( Min-hyang Kim )
김동민 ( Dong-min Kim )
주제어
Q 방법론
Q-Methodology
role perception
School counselor
Wee class
Wee 클래스
역할인식
학교상담자
참고문헌( 33)
유사주제 논문( 1,536)
q 방법론 1,061건
q-methodology 363건
역할인식 42건
학교상담자 24건
school counselor 16건
wee class 12건
wee 클래스 12건
role perception 6건
인용/피인용
학교상담자 역할에 대한 Wee 클래스 상담자의 인식 분 ...
' 학교상담자 역할에 대한 Wee 클래스 상담자의 인식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q 방법론
q-methodology
role perception
school counselor
wee class
wee 클래스
역할인식
학교상담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4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q 방법론
1,062
0
0.0%
q-methodology
364
0
0.0%
role perception
7
0
0.0%
school counselor
17
0
0.0%
wee class
13
0
0.0%
wee 클래스
13
0
0.0%
역할인식
43
0
0.0%
학교상담자
25
0
0.0%
계
1,54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교상담자 역할에 대한 Wee 클래스 상담자의 인식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적 학교상담 모형개발을 위한 한국과 미국의 학교상담 비교연구
이상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9 (3) : 539 ~ 567
[2007]
학교상담현황과 학교상담가 역할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지각에 관한 연구
이현주
교육심리연구 17 (4) : 373 ~ 390
[2003]
학교상담자 무엇을 해야 하는가?
안성희
이상민
상담학연구 4 (2) : 281 ~ 293
[2003]
학교상담 표준모형 개발을 위한 기초 자료 조사 연구-개발목적, 목표 내용 요소, 전문상담교사 업무분담을 중심으로
강진령
교사교육연구 48 : 59 ~ 78
[2009]
초등학교 상담교사의 역할 모형 구안
박성미
허승희
상담학연구 5 (4) : 1203 ~ 1215
[2004]
중학교 상담교사의 역할에 대한 요구 분석
강진령
손현동
조은문
청소년상담연구 13 (2) : 61 ~ 74
[2005]
중등학교 전문상담교사의 역할에 대한 학생, 학부모, 교사의 요구 분석
박성미
허승희
교원교육 24 (2) : 1 ~ 22
[2008]
전문상담교사의 학교상담자 역할에 대한 기대와 예상의 차이
금명자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9 (4) : 843 ~ 861
[2007]
전문상담교사의 직무스트레스요인과 직무만족도, 심리적 소진의 관계
이현아
한국심리학회지:학교 6 (1) : 83 ~ 102
[2009]
전문상담교사의 역할갈등과 소진의 관계에서 전문직 정체성의 조절효과
김정숙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2 (1) : 53 ~ 69
[2010]
전문상담교사의 소진경험에 대한 개념도 연구
박근영
중등교육연구 62 (1) : 171 ~ 198
[2014]
전문상담교사의 상담활동과 직무만족도
금명자
중등교육연구 57 (3) : 113 ~ 132
[2009]
박사
전문상담교사 직무에 대한 교장, 교사, 전문상담교사의 인식
소 정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2]
사회학 이론의 구조
Turner, J. H.
한길사
[1989]
기업상담자 역할에 대한 인식 및 역할 기대
조해연
상담학연구 14 (4) : 2233 ~ 2251
[2013]
교장, 교사, 전문상담교사의 인식 분석에 기초한 전문상담교사 역할 모형 탐색
이지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고등학교 상담교사의 역할에 대한 요구 분석
강진령
손현동
조은문
상담학연구 6 (4) : 1351 ~ 1368
[2005]
Wee 프로젝트 운영 모델 개발 연구
최상근
교육과학기술부
[2011]
Wee 프로젝트 매뉴얼 1 : Wee 클래스 운영
한국교육개발원
[2012]
Wee 클래스 전문상담사 자격요건 및 선발기준 연구
서영석
[2013]
Wee 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직무 수행 요건 분석 연구
김소아
[2014]
Using state standards to develop professional school counsellor identity as both counsellors and educators
Paisley, P. O.
Guidance and Counselling 21 : 143 ~ 151
[2006]
The role of the professional school counselor
American School Counselor Association
American School Counselor Association
[2009]
The Evolving Identity of School Counselors as Defined by the Stakeholders
Perkins, G.
Journal of School Counseling 8 (31)
[2010]
School counselor roles: Discrepancies between actual practice and existing models
Burnham
Burnham, J. J.
Jackson
Professional school counseling 4 (1) : 41 ~ 47
[2000]
Role, personality, and social structure in the organizational setting
Levinson, D. J.
The Journal of Abnormal and Social Psychology 58 (2) : 170 ~ 180
[1959]
Reflections on role analysis
Morris, B.
The British Journal of Sociology 22 (4) : 395 ~ 409
[1971]
Q방법론을 활용한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인식에 대한 탐색적 연구
장수미
한국사회복지학 59 (2) : 223 ~ 250
[2007]
Q 방법론의 이해와 적용
김흥규
서강대언론문화연구소
[1990]
Q 방법론 : 과학철학, 이론, 분석 그리고 적용
김흥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Developing and managing your school guidance program
Gysbers, N. C.
American Counseling Association
[2006]
Counseling in schools. Essential services and comprehensive programs
Schmidt, J. J.
Allyn & Bacon
[2003]
Contemporary School Counseling
Sink, C. A.
Lahaska Press
[2004]
' 학교상담자 역할에 대한 Wee 클래스 상담자의 인식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