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기반 중학교 진로수업 학습성과에 대한 교수실재감과 상호작용 지각의 예측력 규명

' 협동학습기반 중학교 진로수업 학습성과에 대한 교수실재감과 상호작용 지각의 예측력 규명'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areerdevelopmentcompetency
  • cooperativelearning-basedcareercourse
  • perceived interaction
  • teaching presence
  • team achievement
  • 교수 실재감
  • 상호작용 지각
  • 진로개발 역량
  • 팀성취도
  • 협동학습기반 진로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9 0

0.0%

' 협동학습기반 중학교 진로수업 학습성과에 대한 교수실재감과 상호작용 지각의 예측력 규명' 의 참고문헌

  • 협력학습의 이론과 실제
    강명희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2010]
  • 협동학습구조의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경화 수산해양교육연구 20 (2) : 297 ~ 308 [2008]
  • 한국청소년지표조사IV-청소년 진로직업지표
  • 학습유형에 따른 진로탐색교육이 일반계 고등학생의 진로교육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장희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3]
  • 초등학교 고학년 남녀 아동이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진로발달
    김은정 교육논총 31 (2) : 1 ~ 18 [2011]
  • 청소년의 진로준비행동이 진로개발역량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지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류재윤 미래청소년학회지 9 (4) : 99 ~ 116 [2012]
  • 진로진학상담교사 현황 및 연수실태 분석
    고재성 進路敎育硏究 24 (2) : 197 ~ 217 [2011]
  • 중학교"진로와 직업"해설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0]
  •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범운영 계획안
    교육부 [2013]
  • 중학교 단계 진로교육 현황 분석과 운영 체계 연구
  • 조직지원인식 및 정서적 안녕감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분석 : Mediating regression model을 이용한 일선 관료들의 정서적 안녕감의 매개효과 분석
    김대원 지방행정연구 24 (2) : 93 ~ 120 [2010]
  • 전문계 고교생의 진로개발역량과 관련 변인
    고재성 進路敎育硏究 23 (1) : 1 ~ 19 [2010]
  • 이러닝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참여도, 학습자-교수자 간의 상호작용 및 학업성취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규동 한국교육학연구 18 (1) : 169 ~ 188 [2012]
  • 웹기반 협력학습 성취도에 대한 학습자의 성취목표지향성과 상호작용중심성의 예측력 규명
    강명희 교육방법연구 22 (2) : 163 ~ 185 [2010]
  •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5요인 성격 특성이 상호작용과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3) : 197 ~ 223 [2008]
  • 웹 기반 원격교육에서 학습자 몰입의 영향요인과 학습효과에 관한 연구
    고일상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6 (1) : 83 ~ 108 [2006]
  • 요즘 중학생들 진로 선택 기준?
  • 성공적인 자유학기제 운영 방안: 진로탐색 중심 접근
    이지연 제1회 진로 교육포럼 : 17 ~ 52 [2013]
  • 사이버대학생이 인식하는 교수실재감, 학습실재감, 학습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2) : 153 ~ 176 [2011]
  • 미래의 직업 세계에 대한 인식: 초, 중, 고, 대학생 비교 분석
    김장회 상담학연구 10 (1) : 323 ~ 340 [2009]
  • 국어과 협동학습을 창조하는 교사의 역할
    한명숙 청람어문교육 28 : 97 ~ 130 [2004]
  • 교육과정과 연계된 진로교육 운영모델 구축II
    이지연 [2009]
  • Validating a measurement tool of presence in online communities of inquiry
    Swan, K. E-mentor 2 (24) : 1 ~ 12 [2008]
  • The teaching presence
    Kessler, R. Virginia Journal of Education 94 (2) : 1 ~ 12 [2000]
  • The role of personality, parents and peer in adolescent career exploration
    Kracke, B. Jouranl of Adolescence 25 : 19 ~ 30 [2002]
  • The robustness of test statistics to nonnormality and specification error in confirmatory factory analysis
    Curran, P. J. Psychological Methods 1 (1) : 16 ~ 29 [1996]
  • The changing american college student : implication for educational policy and practice
    Astin, A. W. Higher Education 22 (2) : 129 ~ 143 [1991]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173 ~ 1182 [1986]
  • The Effects of Task Structure on Group Process and Quality of Group Product in a Cooperative Project-Based Learning Environment
    Wen, H. University of Florida State [1998]
  • Sense of community:A definition and theory
    McMillan, D. W.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14 (1) : 6 ~ 23 [1986]
  • Secondary schools and cooperative learning: Theories, models, and strategies : 3 ~ 54
  • PISA 2012 results: ready to learn: Students’ engagement, drive and self-beliefs (Volume III)
    OECD OECD Publishing [2013]
  •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Construct Redefinition, Measurement, and Validation
    Van Dyne, L.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7 (4) : 765 ~ 802 [1994]
  • Online teacher professional development: Design principles, their instantiation, and learning outcomes
    Duffy, T. M. Manuscript in preparation [2004]
  • Interaction and Virtual Learning
    Hay, A. Strategic Change 13 : 193 ~ 204 [2004]
  • Implications of the null environment hypothesis for women's career development and for counseling psychology
    Betz, N. E. Counseling Psychologist 17 : 136 ~ 144 [1989]
  • Future foreign language teachers' social and cognitive collaborative in an online environment
    Arnold, N. Language Learning & Technology 10 (1) : 42 ~ 66 [2006]
  • Facilitating Cognitive Presence in Online Learning : Interaction Is Not Enough
    Garrison, D. R.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19 (3) : 133 ~ 148 [2005]
  • Developing, testing and refining of a model to understand the relationship between peer interaction and learning outcomes in computer-mediated conferencing
    LaPointe, D. K. Distance Education 25 (1) : 83 ~ 106 [2004]
  • Critical thinking and computer conferencing : A model and tool to assess cognitive presence
    Garrison, D. R.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15 (1) : 7 ~ 23 [2001]
  • Cooperative learning: Where behavioral and humanistic approaches to classroom motivation meet
    Slavin, R. E. Elementary School Journal 88 (1) : 29 ~ 37 [1987]
  • Communication in a Web-based conferencing system : The quality of computer-mediated interactions
    Angeli, C.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34 (1) : 31 ~ 43 [2003]
  • Career and Development: Applying Contemporary Theories to Practice
    Super, D. E. Jossey-Bass [1984]
  • Building learning communities in online courses : The importance of interaction, Education
    Swan, K. Communication & Information 2 (1) : 23 ~ 49 [2002]
  • A Power Primer
    Cohen, J. Psychological Bulletin 112 (1) : 155 ~ 159 [1988]
  • 2010학년도 진로교육 실천사례 연구 보고서 ‘함께 이루는 꿈’ 협동학습 진로프로그램 실천을 통한 진로성숙도 향상
    이혜란 [2010]
  • 2009개정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중학교 교사용) 창의적 진로개발: 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SCEP)
  • (이슈분석)창의적 진로개발과 SCEP(한교진로교육프로그램)
    진미석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