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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벤션센터 모바일 관광정보 사용에 있어 기대일치가 사용자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현성협(Hyun, Sung-hyup)
이광호(Lee, Kwang-Ho)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현성협(Hyun, Sung-hyup)
이광호(Lee, Kwang-Ho)
주제어
ConventionCentersMobileTouristInformation
ExtendedExpectation-ConfirmationModel
user satisfaction
Word-of-Mouth Intention
구전 의도
사용자 만족
컨벤션센터의 모바일 관광정보
확장된 기대일치모델
참고문헌( 59)
유사주제 논문( 13,585)
사회과학 13,043건
구전 의도 270건
user satisfaction 150건
사용자 만족 87건
word-of-mouth intention 26건
확장된 기대일치모델 3건
conventioncentersmobiletouristinformation 2건
extendedexpectation-confirmationmodel 2건
컨벤션센터의 모바일 관광정보 2건
인용/피인용
컨벤션센터 모바일 관광정보 사용에 있어 기대일치가 ...
' 컨벤션센터 모바일 관광정보 사용에 있어 기대일치가 사용자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과학
conventioncentersmobiletouristinformation
extendedexpectation-confirmationmodel
user satisfaction
word-of-mouth intention
구전 의도
사용자 만족
컨벤션센터의 모바일 관광정보
확장된 기대일치모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56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과학
13,044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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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어
conventioncentersmobiletouris ...
3
0
0.0%
extendedexpectation-confirmat ...
3
0
0.0%
user satisfaction
151
0
0.0%
word-of-mouth intention
27
0
0.0%
구전 의도
271
0
0.0%
사용자 만족
88
0
0.0%
컨벤션센터의 모바일 관광정보
3
0
0.0%
확장된 기대일치모델
4
0
0.0%
계
13,594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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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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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벤션센터 모바일 관광정보 사용에 있어 기대일치가 사용자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효과적인 컨벤션 연계관광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속성의 평가
윤세목
관광학연구 32 (5) : 339 ~ 355
[2008]
펜션 웹사이트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및 구전의도 간 인터넷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김용일
호텔경영학연구 21 (3) : 51 ~ 68
[2012]
패밀리 레스토랑의 온라인 구전, 신뢰성, 구전수용 그리고 레스토랑 방문의도의 구조적 관계
조문식
조원섭
관광경영연구 14 (2) : 181 ~ 199
[2010]
컨벤션센터의 커뮤니케이션, 명성, 독특성, 구전의도 간 관계 연구- 컨벤션 참가 동기의 조절효과 -
최윤석
호텔관광연구 16 (4) : 375 ~ 402
[2014]
컨벤션센터의 지역연계성, 기술특화, 관리능력 및 글로벌 네트워크가 차세대 혁신 컨벤션 인지도와 컨벤션 도시 특성화에 미치는 구조관계에 관한 연구: 해양 수도 이미지의 조절효과와 함께
김인신
호텔경영학연구 22 (3) : 205 ~ 220
[2013]
컨벤션센터의 브랜드 풍문이 컨벤션센터의 명품지수와 컨벤션센터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구조관계에 관한 연구: 사회적 비교 정보 집중도의 조절효과와 함께
안영주
관광레저연구 26 (5) : 233 ~ 248
[2014]
컨벤션센터의 모바일 정보품질에 대한 이용자 만족이 컨벤션센터 명품지수 및 후속행동에 미치는 효과 분석
유예경
호텔관광연구 16 (3) : 395 ~ 414
[2014]
컨벤션센터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애착과 구전의도 및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 관여도의 조절 효과
황진수
호텔경영학연구 23 (4) : 113 ~ 127
[2014]
컨벤션센터 방문객의 다른 고객들의 지각이 브랜드 고급화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체면민감성의 조절효과 -
현성협
관광학연구 38 (7) : 143 ~ 169
[2014]
컨벤션 체험을 통해 형성된 참여자의 컨벤션센터 애착이 스토리텔링 및 도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조절효과와 함께
정주현
관광레저연구 26 (6) : 397 ~ 415
[2014]
컨벤션 참가자의 신기술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강은혜
윤은주
호텔관광연구 12 (1) : 75 ~ 92
[2010]
정보기술 수용 후 주관적 지각 형성 : 사용 경험에서 형성된 습관, 기대일치, 자기효능감의 역할
김용영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8 (1) : 25 ~ 51
[2008]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광고 이용과 구전행동 의도에 관한 연구
류지영
윤각
광고학연구 24 (1) : 297 ~ 318
[2013]
스마트폰 외식정보서비스의 구전정보 특성에 따른 신뢰형성이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형준
호텔경영학연구 23 (1) : 45 ~ 64
[2014]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수용을 통한 오프라인 행동 예측요인 검증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TAM)과 합리적 행동모델(TRA)의 복합모형 적용을 중심으로
박영아
기업경영연구 20 (4) : 115 ~ 133
[2013]
모바일관광정보의 정확성이 관광만족 및 재사용의도에 미치는영향
최영민
최현식
관광학연구 34 (5) : 287 ~ 306
[2010]
모바일 관광정보서비스 경험에 따른 고객행동분석 -대학생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박현지
관광연구 23 (1) : 101 ~ 124
[2008]
모바일 가이드를 활용한 박물관 관람객 경험모델 연구
박선희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12 (2) : 231 ~ 241
[2013]
럭셔리 크루즈 관광객의 웰빙 인지도 향상과 지각된 가격공정성 형성에 영향을 주는 선행변수 고찰에 관한 연구 - 주변인 인식의 조절효과와 함께 -
현성협
관광연구 29 (2) : 123 ~ 142
[2014]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농촌자원정보 앱(App) 수용태도 및 이용의도 연구
강영은
관광연구 28 (4) : 195 ~ 216
[2013]
기술 수용성모델을 이용한 모바일 관광정보 속성평가에 따른 관광정보 수용태도 및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이승환
관광연구저널 26 (2) : 5 ~ 21
[2012]
관광지선택에 SNS관광정보 특성이 미치는 영향
오성수
산업경제연구 25 (5) : 3255 ~ 3271
[2012]
航空社 셀프서비스 技術에 대한 顧客 認知 및 使用意圖 分析 - 확장된 기술수용모형과 자기결정성 동기이론을 통해 -
조민호
관광학연구 33 (7) : 459 ~ 485
[2009]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Davis, F. D.
Management Science 35 (8) : 982 ~ 1003
[1989]
Understanding the role of an IT artifact in online service continuance: An extended perspective of user satisfaction
Kang, Y. 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6 : 353 ~ 364
[2010]
Understanding continued information technology usage behavior: A comparison of three models in the context of mobile internet
Hong, S-J.
Decision Support Systems 42 : 1819 ~ 1834
[2006]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Bhattacherjee, A.
MIS Quarterly 25 (3) : 351 ~ 370
[2001]
Understanding Changes in Belief and Attitude Toward Information Technology Usage: A Theoretical Model and Longitudinal Test
Bhattacherjee, A.
MIS Quarterly 28 (2) : 229 ~ 254
[2004]
Trust and TAM in online shopping : An integrated model
Gefen, D.
MIS Quarterly 27 (1) : 51 ~ 90
[2003]
The role of satisfaction and website usability in developing customer loyalty and positive word-of-mouth in the e-banking services
Casaló, L. V.
International Journal of Bank Marketing 26 (6) : 399 ~ 417
[2008]
The influence of belonging to virtual brand communities on consumers’ affective commitment, satisfaction and word-of-mouth advertising
Royo-Vela, M.
The ZARA case Online Information Review 35 (4) : 517 ~ 542
[2011]
The effects of post-adoption beliefs on the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for information technology continuance
Thong, J. Y. L.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64 : 799 ~ 810
[2006]
The company and the product: corporate associations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61 (1) : 68 ~ 84
[1997]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the World Wide Web
Lederer, A. L.
Decision Support Systems 29 (3) : 269 ~ 282
[2000]
Technology readiness and the evaluation and adoption of self-service technologies
Liljandera, V.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13 : 177 ~ 191
[2006]
Targeting early adopters—a means for new product survival
Wilke J.
[2005]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y Bulletin 103 (3) : 411 ~ 423
[1988]
Strategic entrepreneurship:entrepreneurial strategies for wealth creation
Hitt, M. A.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22 (6-7) : 479 ~ 491
[2001]
Social ties and word-of-mouth referral behavior
Brown,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3) : 350 ~ 362
[1987]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Irwin/McGraw-Hill
[1997]
SNS를 통한 구전정보의 특성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진영
관광연구 27 (6) : 385 ~ 408
[2013]
Personalized content recommendation and user satisfaction: Theoretical synthesis and empirical findings
Liang, T-P.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23 (3) : 45 ~ 70
[2007]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rentice-Hall, Inc
[1995]
Mobile word-of-mouth – A grounded theory of mobile viral marketing
Palka, W.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24 : 172 ~ 185
[2009]
Measuring conferences in regional areas: A practical evaluation in conference management
Lawrence, M.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13 (4) : 204 ~ 207
[2001]
MICE에서의 체험, 긍정적 감정, 관계품질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이상동
관광연구 27 (6) : 197 ~ 208
[2013]
MICE 정책동향
한국관광공사
[2014]
Integrating Perceived Playfulness into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for Web Portal Context
Lin, C. S.
Information & Management 42 : 683 ~ 693
[2005]
Innovation, market orientation, and organizational learning: an integration and empirical examination
Hurley, R. F
Journal of Marketing 62 (3) : 42 ~ 54
[1998]
Explaining and predicting users’ continuance intention toward e-learning:An extension of the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Lee, M-C.
Computers & Education 54 : 506 ~ 516
[2010]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Customer Satisfaction : A Meta Analysis of The Empirical Evidence
Szymanski, D. M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9 (1) : 16 ~ 25
[2001]
Consumer shopping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for retail apparel brands Source
Carpenter, J.
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 9 (3) : 256 ~ 269
[2005]
Consequences of forcing consumers to use technology-based self-service
Reinders, M. J.
Journal of Service Research 11 (2) : 107 ~ 123
[2008]
An investigation into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satisfaction
Churchill, G.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4) : 491 ~ 504
[1982]
An exploratory study in determining factors for the smartphone selection decision
Chung, D.
Issues in Information Systems 12 (1) : 291 ~ 300
[2011]
Adaptation-level Theory
Helson, H
Harper & Row
[1964]
AMOS 19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체
배병렬
청람
[2011]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Venkatesh, V.
Management Science 46 (2) : 186 ~ 204
[2000]
' 컨벤션센터 모바일 관광정보 사용에 있어 기대일치가 사용자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