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지역이미지가 지역축제 성과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조태영(Cho, Tae-Young)
황희순(Hwang, Hee-Soon)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태영(Cho, Tae-Young)
황희순(Hwang, Hee-Soon)
주제어
festivalperformance
Local Festival
Regional image
Satisfaction
Visitors
방문객 만족
지역이미지
지역축제
축제성과
참고문헌( 51)
유사주제 논문( 16,756)
사회과학 13,043건
satisfaction 3,196건
지역축제 231건
local festival 126건
지역이미지 81건
visitors 34건
regional image 17건
방문객 만족 13건
축제성과 10건
festivalperformance 5건
인용/피인용
지역이미지가 지역축제 성과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
' 지역이미지가 지역축제 성과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과학
festivalperformance
local festival
regional image
satisfaction
visitors
방문객 만족
지역이미지
지역축제
축제성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73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과학
13,044
0
0.0%
주제어
festivalperformance
6
0
0.0%
local festival
127
0
0.0%
regional image
18
0
0.0%
satisfaction
3,197
0
0.0%
visitors
35
0
0.0%
방문객 만족
14
0
0.0%
지역이미지
82
0
0.0%
지역축제
232
0
0.0%
축제성과
11
0
0.0%
계
16,76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지역이미지가 지역축제 성과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한류가 한국관광지 이미지,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관광연구 22 (3) : 359 ~ 380
[2007]
축제품질, 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치, 만족도 간 구조관계 연구 - 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사례로 -
신창열
관광연구 26 (6) : 205 ~ 225
[2012]
축제 평가방법에 대한 비판: 문화관광축제를 중심으로
이훈
관광개발논총 15 : 89 ~ 112
[2003]
축제 방문동기 집단에 따른 축제 서비스 품질, 지역 관광 이미지, 재방문 의도간 구조적 관계 고찰 - 다중 집단 동등분석을 중심으로 -
현용호
관광연구논총 23 (1) : 169 ~ 191
[2011]
축제 방문동기 세분화에 따른 지각된 성과와 만족분석. -98 제주세계섬문화축제를 사례로-
고승익
관광학연구 23 (2) : 246 ~ 266
[2000]
지역축제이미지가 관광객의 만족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영양 반딧불이 축제를 중심으로-
이재만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12) : 424 ~ 432
[2008]
지역축제의 핵심프로그램 가치가 고객기반 축제 브랜드자산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 보령 머드축제 핵심프로그램 참가자를 중심으로 -
전대희
관광연구 25 (5) : 349 ~ 373
[2010]
지역축제의 특성과 방향 -전라북도의 지역축제를 중심으로-.
김길수
한국자치행정학보 16 (2) : 143 ~ 172
[2002]
지역축제의 체험적 요소, 관광목적지 이미지, 관광만족, 그리고 행동의도 간의 영향관계 분석 - 내국인관광객과 방한중국관광객의 인식비교를 중심으로 -
김성태
관광연구저널 26 (4) : 5 ~ 25
[2012]
지역축제의 이해집단 협력기대 효과 및 평가
이용철
관광경영연구 13 (1) : 121 ~ 140
[2009]
지역축제의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평가 비교분석: 2005~2006년 무주반딧불축제를 중심으로
김창수
관광연구 22 (2) : 265 ~ 284
[2007]
지역축제의 기대성과, 체험 및 감정이 방문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형식
CRM연구 2 (1) : 33 ~ 52
[2009]
지역축제브랜드가 지역이미지 및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정은정
관광경영연구 16 (3) : 293 ~ 316
[2012]
지역축제 이미지 요인이 축제 참가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시중
관광레저연구 21 (3) : 129 ~ 148
[2009]
지역축제 서비스품질과 재방문 의도 및 구전효과의 관계에서 개인특성요인의 조절효과 분석: 강진청자문화제를 중심으로
이동수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1 (4) : 83 ~ 105
[2007]
지역축제 방문객의 방문동기에 따른 지역축제 이미지가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금산 인삼축제 방문객을 중심으로 -
조태영
관광연구 26 (1) : 421 ~ 440
[2011]
지역축제 방문객들의 만족도에 대한 인구통계적 차이 연구 -2008 동화나라 상주, 이야기축제를 사례로-
서철현
호텔경영학연구 19 (2) : 153 ~ 169
[2010]
지역축제 관광객들의 축제만족도 평가에 관한 연구 :분석(IPA) 기법을 이용하여
김정훈
호텔관광연구 9 (4) : 160 ~ 173
[2007]
지각된 환경단서에 의한 지역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해 가야문화축제를 중심으로-
박경태
관광연구저널 26 (6) : 207 ~ 220
[2012]
전시회 참가결정요인과 이미지가 참가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참가업체를 중심으로 -
김흥렬
관광연구 27 (1) : 91 ~ 105
[2012]
일본 이벤트 관련 산업의 특성에 관한 고찰
이호영
관광경영연구 11 : 174 ~ 199
[2001]
방한일본인 관광객의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숙
관광연구 26 (4) : 487 ~ 502
[2011]
방문동기, 만족도, 구전, 지역이미지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안산거리극 축제를 중심으로 -
이지훈
문화경제연구 13 (2) : 155 ~ 174
[2010]
박물관 방문객의 관람동기 유형별 지각된 성과와 만족 분석: 국립중앙박물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후석
관광연구저널 21 (1) : 5 ~ 19
[2007]
문화행사가 지역의 경제, 사회, 문화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
김규호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세미나 자료
[2000]
문화관광 축제이벤트의 평가모형 연구
김창수
관광경영연구 9 (1) : 73 ~ 90
[2005]
리조트 이미지가 리조트 이용객의 지각된 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현웅
관광연구저널 21 (4) : 35 ~ 49
[2007]
대구의 지역이미지와 의료서비스에 대한 품질지각 및 이용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경환
대구경북연구 11 (2) : 25 ~ 40
[2012]
관광동기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덕경
관광학연구 28 (2) : 95 ~ 111
[2004]
Vacation decisions, activities, and satisfactions
Van Raaij, F.
Annals of Tourism Research 11 (1) : 101 ~ 112
[1984]
Understanding holiday choice
Goodall, B.
Progress in Tourism Recreation and Hospitality Management 3 : 58 ~ 77
[1991]
Tourism's Human Conflicts: Toward more Psychological Approach
Pearce, E.
Annals of Tourism Research 7 (1) : 122 ~ 136
[1980]
The Economic impact of rural festivals and special events: Assessing the special distribution of expenditures
Long, P. T.
Journal of Travel Research 28 (4) : 10 ~ 14
[2001]
Resident attitudes toward tourism impact:The case of kusadasi in turkey
Tatoglu, E.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Administration 3 (3) : 79 ~ 100
[2002]
Problems in the measurement of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Steers, R.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0 (4) : 546 ~ 558
[1975]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 Multiple-Constituency Approach
Connolly, T.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5 (2) : 211 ~ 221
[1980]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earson Education International
[1995]
Motivations for pleasure travel
Crompton, J. I.
Annals of Tourism Research 6 (4) : 408 ~ 424
[1979]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 An extensve
Tse, D.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 (2) : 204 ~ 212
[1988]
Leisure needs and vacation satisfaction
Lounsbury, J. W.
Leisure Science 14 (2) : 105 ~ 110
[1992]
Image as a factor in tourism development
Hunt, J. D.
Journal of Travel Research 13 (3) : 1 ~ 7
[1975]
Image Differences between Prospective; First Time and Repeat Visitors to the Iower Rio Grande Valley
Fakeye, P.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30 (2) : 10 ~ 16
[1991]
Festival, special Events, and Tourism
Getz, D.
Van Nostrand Reinhold
[1997]
Factors influencing destination image
Beerli,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31 (3) : 657 ~ 681
[2004]
Event Management and Event Tourism
Getz, D.
Cognizant Communication Corp
[1997]
Evaluating management effectiveness in communuty-run festivals
Getz, D.
Journal of Travel Research 27 (1) : 22 ~ 27
[1988]
Dimension of tourist satisfaction with a destination Area
Pizam,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5 (3) : 314 ~ 322
[1978]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A preface to LISREL
Long, J. S.
[1983]
Conceptualising and developing virtual destination image formation (VDIF) model
Hyun, Y
University of Surrey
[2008]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Oliver,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3) : 418 ~ 430
[1993]
2014년 전국 시도별 지역축제 개최 계획
문화체육관광부
[2014]
' 지역이미지가 지역축제 성과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