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면역 개념에 대한 현직 생물교사와 예비 생물교사의 개념지위 분석
최진혜
천재순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진혜
천재순
주제어
IMMUNITY
inservicebiologyteachers
onceptual status
preservice biology teachers
개념지위
면역
예비 생물교사
현직 생물교사
참고문헌( 31)
유사주제 논문( 116)
면역 57건
immunity 32건
예비 생물교사 19건
preservice biology teachers 8건
인용/피인용
면역 개념에 대한 현직 생물교사와 예비 생물교사의 개 ...
' 면역 개념에 대한 현직 생물교사와 예비 생물교사의 개념지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immunity
inservicebiologyteachers
onceptual status
preservice biology teachers
개념지위
면역
예비 생물교사
현직 생물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immunity
33
0
0.0%
inservicebiologyteachers
1
0
0.0%
onceptual status
1
0
0.0%
preservice biology teachers
9
0
0.0%
개념지위
1
0
0.0%
면역
58
0
0.0%
예비 생물교사
20
0
0.0%
현직 생물교사
1
0
0.0%
계
12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면역 개념에 대한 현직 생물교사와 예비 생물교사의 개념지위 분석'
의 참고문헌
혈액 순환 모형 기반 수업에서 고등학생들의 개념 변화 분석
김미영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7 (5) : 379 ~ 393
[2007]
한국-이스라엘 과학교사 재교육프로그램의 행․재정적 지원체제 개선방안
박종렬
한국교원교육연구 18 (2) : 29 ~ 52
[2001]
학생 창안 역할놀이 비유 활동을 통한 생명과학Ⅰ ‘방어 작용’ 단원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권미경
생물교육 41 (1) : 97 ~ 118
[2013]
학교 과학교육의 과제와 과학교육연구의 방향
권재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4 (1) : 103 ~ 108
[1994]
캠벨 생명과학
Reece, J. B.
바이오사이언스
[2012]
지구과학 교사의 주제-특정적 PCK 분석: 예비 교사와 현직 교사 사례
이기영
한국지구과학회지 30 (3) : 330 ~ 343
[2009]
유전 개념 지위의 횡단 분석
박지현
생물교육 39 (3) : 313 ~ 327
[2011]
세포분자면역학
Abbas, A. K.
범문에듀케이션
[2013]
생명과학사전
생명과학사전편찬위원회
아카데미서적
[2003]
생명과학 I 교사용 지도서
박희송
교학사
[2012]
미생물학
최호형
아카데미서적
[2004]
면역 개념에 대한 중․고․대학생들의 인식 조사
장성원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구성주의 교육학
권성기
교육과학사
[1998]
교직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교사양성 교육과정 : 한미양국의 교사양성 교육과정의 비교연구
나동진
한국교원교육연구 15 (1) : 189 ~ 207
[1998]
교사들의 과학 교과교육학지식과 예측변인
박성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6) : 671 ~ 683
[2003]
교사교육의 패러다임 변화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17 (3) : 113 ~ 141
[2000]
과학 기본 개념에 대한 초등예비교사들의 이해
이성호
임청환
초등과학교육학회지 16 (2) : 325 ~ 339
[1997]
고등학생의 혈액형 관련 개념 연구
정문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7]
고등학생들의 생물 오개념 처치를 위한 수업모형 연구
정완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7 (3) : 333 ~ 343
[1997]
Understanding middle students' beliefs about knowledge and learning using a multidimensional paradigm
Schommer-Aikins, M.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4 (2) : 120 ~ 127
[2000]
Understanding genetics : Analysis of secondary students' conceptual status
Tsui, C. Y.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4 (2) : 205 ~ 235
[2007]
The interactions of conceptions of teaching science and environmental factors to produce praxis in three novice teachers of science
Park, H.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40 (5) : 717 ~ 741
[2010]
Representation of the conceptual change model in science teacher education
Thorley, N. R.
Science Education 80 (3) : 317 ~ 339
[1996]
Learning using dynamic and static visualizations : students’ comprehension, prior knowledge and conceptual status of a biotechnological method
Yarden, H.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40 (3) : 375 ~ 402
[2010]
Improving science education
Hewson, P. W.
Open University Press : 110 ~ 125
[2000]
Curriculum change, student evaluation, and teacher practical knowledge
Duffee, L.
Science Education 76 (5) : 493 ~ 506
[1992]
An alternative teaching method for the regulation of the immune response
Da Rosa, A. C. M.
Journal of Further and Higher Education 27 (1) : 105 ~ 109
[2003]
A national board of teaching?: In search of a Bold Standard. Task Force on Teaching as a Profession
Shulman, L. S.
Carnegie Forum on Education and the Economy
[1986]
A conceptual change approach to learning science
Hewson, P. W.
European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3 (4) : 383 ~ 396
[1981]
21세기의 교사 양성 체제
정태범
한국교원교육연구 17 (1) : 19 ~ 46
[2000]
박사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생명과학 Ⅰ 교과서 비교 분석 : 방어 작용 단원을 중심으로
강혜림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면역 개념에 대한 현직 생물교사와 예비 생물교사의 개념지위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