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함양을 위한 팀 활동 체육수업에 관한 초등예비교사의 학습 경험과 가치

' 인성함양을 위한 팀 활동 체육수업에 관한 초등예비교사의 학습 경험과 가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tentsoflearningexperience
  • cultivationofpersonalitydevelopment
  • values of learning experience
  • 교육경험의 가치
  • 교육경험의 내용
  • 인성 함양
  • 팀 활동 체육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 0

0.0%

' 인성함양을 위한 팀 활동 체육수업에 관한 초등예비교사의 학습 경험과 가치' 의 참고문헌

  • 힐링(Healing)의 주체적 행위로서 체육
    이정택 한국초등체육학회지 20 (3) : 165 ~ 179 [2014]
  • 학교체육의 인성교육 실현을 위한 논의
    손준구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9 (3) : 115 ~ 124 [2013]
  • 학교체육에서 인성교육 연구의 경향과 발전 과제
    이정택 한국초등체육학회지 21 (2) : 69 ~ 83 [2015]
  • 학교에서의 인성교육 실태와 개선방안
    안범희 대학과의 협력연구 14 : 169 ~ 254 [2004]
  • 초・중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해설 연구 개발
    유정애 [2007]
  • 초등학교 체육수업의 가치 실천을 위한 방향 탐색
    고문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5 (4) : 127 ~ 143 [2008]
  • 체육을 통한 인성교육 적용방안 연구
    이재용 한국교과교육학회지 2 (1) : 201 ~ 227 [1998]
  • 체육수업이 초등학교 폭력행동 및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김중형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7 (3) : 27 ~ 41 [2012]
  • 창의․인성 구현을 위한 체육과 수업전개 구조의 방향
    고문수 제95회 전국체육대회 기념 제52회 한국체육학회 학술발표회 자료집 : 175 ~ [2014]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최미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501 ~ 526 [2010]
  • 인성 함양을 위한 팀 활동 체육수업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해석적 실행연구
    고문수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9 (4) : 17 ~ 34 [2015]
  • 인성 평가 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조난심 [2004]
  • 운동을 통한 긍정적 감정의 경험은 우리를 행복하게 만든다
    김영숙 스포츠과학 (AUTUMN) : 29 ~ 33 [2011]
  • 신체활동 본위의 창의 · 인성교육을 위한초등 체육과 교육과정 분석 및 지도 방향 탐색
    신기철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9 (3) : 125 ~ 139 [2013]
  • 스포츠는 인성을 길러줄 수 있는가?: 스포츠 인성교육의 이론적,경험적 근거와 과제
    박정준 교육과정연구 29 (3) : 173 ~ 202 [2011]
  • 문화기술적 면접법
    Spradley, J. P. 시그마프레스 [2003]
  • 감성과 이성의 만남
    김용선 민중출판사 [1995]
  • Why triangulate?
    Mathisons, S. Educational Research 17 (2) : 13 ~ 17 [1988]
  • The second cooperative sports and games book
    Orlick, T. Pantheon [1982]
  • The cooperative sports and games book: Challenge without competition
    Orlick, T. Pantheon [1978]
  • The action research planner
    Kemmis, S. Deakin University Press [1998]
  • Sources of enjoyment for youth sport athletes
    Scanlan, T. K. Pediatric Exercise Science 5 : 275 ~ 285 [1993]
  • Positive socialization via cooperative games
    Orlick, T. Developmental Psychology 4 (17) : 426 ~ 429 [1982]
  • Positive psychology : An introduction
    Seligman, M. E. P. American Psychologist 55 (1) : 5 ~ 14 [2000]
  • Philosophy and Education
    Peter, R. S. Allyn and bacon, Inc [1966]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Hansen, D. Macmillan : 826 ~ 857 [2001]
  •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on teaching
    Kemmis, S. Sage Publications : 507 ~ 606 [2000]
  • Essentials of team building: Principles and practices
    Midura, D. W. Human Kinetics [2005]
  • Education and the Development of Reason
    Ryle, G. RKP [1972]
  • Cooperative play socialization among preschool children
    Orlick, T. Journal of Individual Psychology 37 (1) : 54 ~ 67 [1981]
  • Cooperative learning: Theory, practice, & research
    Slavin, R. E. Prentice Hall [1990]
  • Cooperative Games and Sports, Joyful Activities for Everyone
    Orlick, T. Human Kinetics [2006]
  • Character strengths and virtues:A handbook and classification
    Peterson, C. Oxford University Press/ Washington, DC: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4]
  • Character education in schools and the education of teachers
    Revell, L. Journal of Moral Education 36 (1) : 79 ~ 92 [2007]
  • Character development and physical activity
    Bredemeier Shields Shields, D. Human Kinetics [1995]
  • Character Education
    Glover, D. R. Human Kinetics [2003]
  • Authentic happiness; Using the new positive psychology to realize your potential for lasting fulfillment
    Seligman, M. E. P. Free Press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