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硏究論文) : 캠핑객의 과시적 소비성향과 고급 캠핑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연구

' 연구논문(硏究論文) : 캠핑객의 과시적 소비성향과 고급 캠핑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rand attitude
  • brand image
  • brand royalty
  • campinggoods
  • conspicuous consumption
  • 과시적 소비성향
  • 브랜드 이미지
  • 브랜드 충성도
  • 브랜드 태도
  • 캠핑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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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硏究論文) : 캠핑객의 과시적 소비성향과 고급 캠핑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 브랜드 자산가치 공유개념도
    김철원 관광학연구 31 (5) : 157 ~ 179 [2007]
  • 현대 사회학 이론과 그 고전적뿌리
    Ritzer, G. 박영사 [2006]
  • 한국형 돈지랄의 시간차 공격;인라인 스케이트와 MTB
    정희준 프레시안 [2012]
  • 한국인의 일상적 인격투쟁과 과잉권력욕
    최봉영 사회사상과 문화 (13) : 283 ~ 306 [2006]
  • 한국사회 과잉과시의 구조적, 역사적 이해
    유승무 사회사상과 문화 (17) : 115 ~ 140 [2008]
  • 한국 캠핑족은 봉? 텐트값 일본보다 배 가까이 비싸
  • 한국 관광목적지 브랜드 창출을 위한 브랜드가치 평가에 관한 연구
    이태희 관광학연구 25 (3) : 171 ~ 192 [2001]
  • 프로농구 스폰서태도와 사회공헌활동, 기업이미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7 (3) : 203 ~ 215 [2008]
  • 트렌드 코리아 2013
    김난도 미래의 창 [2012]
  • 태권도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김태일 한국체육과학회지 19 (1) : 447 ~ 458 [2010]
  • 탈근대의 여가와 소비 : 보드리야르를 중심으로
    조광익 관광학연구 22 (2) : 330 ~ 337 [1998]
  • 키즈 럭셔리캠핑族 급증에 극장도 싸간다
  • 캠핑객의 레크리에이션 전문화 수준과 친환경 행동 간의 관계
    김현정 관광학연구 38 (7) : 13 ~ 33 [2014]
  • 캠핑 전문화수준에 따른 제약요인인식과 제약협상전략의 차이
    이영란 관광학연구 37 (2) : 213 ~ 232 [2013]
  • 캠핑 경기실사지수 3분기 전망
  • 캐빈 속성에 대한 이용객의 인식에 관한 연구: 동해시 망상 오토캠핑리조트를 중심으로
    홍성도 관광학연구 27 (3) : 25 ~ 42 [2003]
  • 청소년의 과시소비성향에 따른 수입명품 및유명브랜드 의류제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행동
    조은아 한국의류학회지 28 (1) : 76 ~ 87 [2004]
  • 지역축제 브랜드의 의미구성에 관한탐색적 연구
    류시영 경기관광연구 10 : 1 ~ 9 [2007]
  • 지역문화축제의 브랜드디자인의 개념과 가치에 관한 연구
    윤홍열 조형미디어학 10 (4) : 1 ~ 16 [2007]
  • 저가항공사의 브랜드이미지와 고객만족, 전환장벽, 브랜드충성도와의 관계
    김영규 관광연구 23 (1) : 361 ~ 380 [2008]
  • 잔차분석을 통한 관광목적지의 관광브랜드 과부족에 관한 연구
    이태희 관광연구저널 17 (2) : 55 ~ 74 [2003]
  • 일상과 동화된키워드, 힐링
    매일경제 Luxmen 매일경제, 제23호 [2012]
  • 인구 300만명․시장규모 6000억원, ‘캠핑’에 푹 빠졌다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2015]
  • 유한계급론 : 문화 소비 진화의 경제학
    원용찬 살림출판사 [2007]
  • 오토캠핑체험. 만족. 행동의도 간의 관계 연구: 4Es 이론을 중심으로
    이병열 관광레저연구 24 (7) : 275 ~ 294 [2012]
  • 오토캠핑장 선호유형 결정요인
    박덕병 관광학연구 37 (6) : 77 ~ 99 [2013]
  • 오토캠핑객의 心理的 便益에 影響을 미치는 오토캠핑屬性
    유용석 관광산업연구 5 (2) : 16 ~ 31 [2011]
  • 오토캠핑 참여자의 동기, 가치, 만족도, 충성도 간의구조적 관계 분석
    김진옥 관광연구 28 (5) : 45 ~ 70 [2013]
  • 오토캠핑 마니아의 동기에 관한 연구
    김홍일 관광학연구 36 (5) : 199 ~ 219 [2012]
  • 여행사 브랜드자산 구성요소의 영향관계
    서범석 관광경영연구 12 (1) : 1 ~ 24 [2008]
  • 여가스포츠 참여자의 신분의식과 체면민감성이 과시적 여가소비에 미치는 영향
    최영래 한국체육학회지 50 (4) : 1 ~ 11 [2011]
  •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 척도 표준화에 관한 연구
    홍석표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7 (2) : 69 ~ 14 [2002]
  • 소비자행동론
    김세범 형설출판사 [1998]
  • 소비자의 독특성 추구경향과 과시적 소비성향이 패션 콜레보레이션 제품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아라 한국의류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136 ~ [2013]
  • 소비의 사회
    Baudrillard, J. 문예출판사 [1992]
  • 소비성향에 따른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결정요인 분석
    강이주 소비문화연구 9 (4) : 83 ~ 103 [2006]
  • 생태축제브랜드와 축제이미지 일치성에 관한 연구 : 무주반딧불이 축제를 사례로
    박미수 관광경영연구 32 : 27 ~ 44 [2007]
  • 사회과학 연구를 위한SPSS WIN 12. 0 활용의 실제(수정판)
    김석우 교육과학사 [2007]
  • 사치의 나라: 럭셔리 코리아
    김난도 미래의 창 [2007]
  • 브랜드 확장을 통한 지역축제 활성화 전략
    문승일 관광연구논총 19 (1) : 3 ~ 14 [2007]
  •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와 선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
    김태희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71 ~ 185 [2009]
  • 베이커리 가맹본부의 가맹점 모집 프로모션 활동이 가맹점주의 브랜드 태도, 만족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태희 호텔경영학연구 17 (4) : 123 ~ 140 [2008]
  • 베블런 다시 읽기- 現代 消費社會와 餘暇 正體性 -
    조광익 관광학연구 33 (7) : 11 ~ 30 [2009]
  • 물질주의와 체면이 아웃도어 여가소비에 미치는 관계
    고종보 관광학연구 37 (5) : 197 ~ 218 [2013]
  • 럭셔리 하이테크브랜드를 구매하는소비자의 혁신성에 따른 고급 소비성향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선호 한국외국어대학교 [2010]
  • 대학생의 스포츠의류 소비에 대한 과시적 소비성향과, 브랜드태도, 브랜드이미지 및 브랜드충성도의 구조적관계
    이계석 한국체육과학회지 21 (4) : 683 ~ 695 [2012]
  • 기후변화 인식이 아웃도어레크리에이션 참여자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진옥 관광학연구 37 (6) : 11 ~ 32 [2013]
  • 관광호텔의 브랜드 자산가치(Brand Equity)에 관한 연구- 대구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김철원 관광연구 20 (2) : 103 ~ 124 [2005]
  • 관광축제 지각된 서비스 품질, 태도, 행동의도간의 관계분석
    임명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6) : 460 ~ 470 [2010]
  • 관광목적지의 이미지와 브랜드개성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윤태환 관광레저연구 21 (1) : 65 ~ 85 [2009]
  • 관광목적지의 브랜드화 및 브랜드자산 가치
    김철원 한국관광정책 4 : 51 ~ 55 [2001]
  • 관광목적지 브랜드자산 구성요소들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류재숙 관광연구저널 22 (1) : 261 ~ 276 [2008]
  • 과시소비성향과 정장 수입브랜드선호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박미정 한국의류학회지 26 (1) : 3 ~ 14 [2002]
  • 격을 입는 아웃도어 소비코드 Social Face
  • “Converting Image into Equity,”in brand equity and advertising
    Biel, A. Lawrence Erlvaum Associates : 67 ~ 83 [1993]
  • ‘[대한민국은 지금 캠핑중] “주말 밤은 야외서” 캠핑족 120만 시대… 장비도 진화’
  • [불황 속 캠핑 열풍]캠핑용품도 가격 거품 논란…스노우피크 vs 이마트25배 차이
    매일경제 매일경제 [2012]
  • [불황 속 캠핑 열풍]성수기 따로 없는 캠핑용품 시장 호황…“돈 된다”아웃도어 업체 가세
  • Why do people care about social status?
    Rege, M. Journal of Economic Behavior and Organization 66 (2) : 233 ~ 242 [2008]
  • Veblen, Bourdieu, and conspicuous consumption
    Trigg, A. Journal of Economic Issues 35 (1) : 99 ~ 115 [2001]
  • Valuing things : The public and private meanings of possessions
    Richins, M.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1 (3) : 504 ~ 521 [1994]
  • The theory of the leisure class; an economic study of institutions
    Veblen, T. Aakar Books [2005]
  • The kinder, gentler, richer American
    Basanko, D. American Demographics 17 (1) : 46 ~ [1995]
  • The illusion of consumer satisfaction. Journal of Consumer Satisfaction
    Bloemer, J. M. M. Dissatisfaction and Complaining Behavior 2 : 43 ~ 48 [1989]
  • The evolution of conspicuous consumption
    Patsiaouras, G. Journal of Historical Research in Marketing 4 (1) : 154 ~ 176 [2012]
  •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 The role of brand royalty
    Chaunduri, A. Journal of Marketing 65 (2) : 81 ~ 93 [2001]
  • The Attitudes Underlying Preferences of Young Urban Educated Polish Consumers towards Products Made in Western Countries
    Marcoux, J. S.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9 (4) : 5 ~ 29 [1997]
  • Symbols for sale
    Levy, S. J. Harvard Business Review 37 (7-8) : 117 ~ 124 [1959]
  • Suppose you own the world and no one knows? Conspicuous consumption, materialism and self
    Wong, N. Y.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4 (1) : 197 ~ 203 [1997]
  • Strategic brand management: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Keller K. L. Prentice-Hall [1998]
  • Status consumption in consumer behaviour :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Eastman, J. K.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7 (3) : 41 ~ 51 [1999]
  • Status brands : examining the effects of non-product-related brand associations on status and conspicuous consumption
    O’Cass, A. Journal of Product &Brand Management 11 (2) : 67 ~ 88 [2002]
  • Self-concept and image congruence : Some research and managerial implications
    Onkvisit, J.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4 (1) : 13 ~ 23 [1987]
  • Self, situations, and sport consumption : An exploratory study of symbolic interactionism
    Armstrong, K. L. Journal of Sport Behaviour 30 (2) : 111 ~ 129 [2007]
  • Self ‐construal, reference groups, and brand meaning
    Escalas, J. 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2 (3) : 378 ~ 389 [2005]
  • Satisfaction; A behaviour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McGraw-Hill [1997]
  • Possession and the extended self
    Belk, R.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2) : 139 ~ 168 [1998]
  • Personal taste and family face : Luxury consumption in Confucian and Western societies
    Wong, N. Y. Psychology and Marketing 15 (5) : 423 ~ 441 [1998]
  • Outdoor recreation-a necessity or a luxury? Estimation of Engel curves for Sweden
    Boman, M. Journal of Outdoor Recreation and Tourism 3 : 49 ~ 56 [2013]
  • Outdoor recreation trends and futures: A technical document supporting the Forest Service 2010 RPA Assessment
  • Neat trends : Current issues in nature, eco-and adventure tourism
    Buckley, R.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Research 2 : 437 ~ 444 [2000]
  • Modeling the impact of Olympic sponsorship on corporate image
    Stipp, H. Jourmal of Advertising Resarch 36 (4) : 22 ~ 28 [1996]
  • Managing Brand Equity:Capitalizing on the Value of Brand Name
    Aaker, D. A. The Free Press [1991]
  • Income, saving and the theory of consumer behavior
    Duesenberry,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49]
  • Health, wealth and honesty : Perceptions of self-esteem in primary-aged children
    Byrne, J. Health Education 99 (3) : 95 ~ 102 [1999]
  • Examining the effects of service brand communications on brand evaluation
    Grace, D.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 14 (2) : 106 ~ 116 [2005]
  • Does brand loyalty mediate brand equity outcomes?
    Chaunduri, A. Journal of Marketing Theory &Practice 7 (2) : 136 ~ 146 [1999]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aker, J.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3) : 347 ~ 356 [1997]
  • Creating powerful brands
    De Chernatony, L. Routledge [2010]
  • Conspicuous consumption:A study of exceptional consumer behaviour
    Mason, R. Gower [1981]
  • Conspicuous consumption patterns of Turkish youth : Case of cellular phones
    Sezgin, A. Young Consumers : Insight and Ideas for Responsible Marketers 10 (3) : 199 ~ 209 [2009]
  • Conspicuous consumption among middle age consumers : Psychological and brand antecedents
    Paurav, S.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 17 (1) : 25 ~ 36 [2008]
  • Chrysler bring out brand personality with ‘97 Ads
    Halliday, J. Advertise Age 30 (9) : 3 ~ [1996]
  • Building Strong Brands
    Aaker, D. A. The Free Press [1996]
  • Brands as Symbolic resources for the construction of identity
    Elliott, R.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17 (2) : 131 ~ 144 [1998]
  • Brand loyalty vs. repeat purchasing behavior
    Jacoby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0 (1) : 1 ~ 9 [1973]
  • Brand equity, brand loyalty and consumer satisfaction
    Nam, J. Annals of Tourism Research 38 (3) : 1009 ~ 1030 [2011]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attitude toward the ad: A meta-analysis
    Brown, S. P.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34 ~ 51 [1992]
  • A global perspective on trends in nature-based tourism
    Balmford, A. PLoS Biol 7 (6) : 1000144 ~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