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 학생의 기초 탐구 기능 평가

' 지적장애 학생의 기초 탐구 기능 평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asicscienceprocessskills
  • classification
  • intellectual disability
  • measurement
  • observation
  • prediction
  • reasoning
  • 관찰
  • 기초탐구기능
  • 분류
  • 수준 측정
  • 예상
  • 지적장애
  • 추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62 0

0.0%

' 지적장애 학생의 기초 탐구 기능 평가' 의 참고문헌

  • 특수교육 교육과정 [별책 2].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501호
  • 박사
  • 촛불 실험을 이용한 초등학교(3~6학년)아동들의 관찰능력 분석
    송판섭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지 14 (1) : 73 ~ 84 [1995]
  • 박사
  • 초등학생의 과학적 분류능력 및 분류 사고과정의 발달
    최현동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5]
  • 초등학교 6학년의 인공자극과 자연자극에 대한 분류 사고
    최현동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6 (1) : 40 ~ 48 [2006]
  • 초등과학영재 판별도구의 개발과 이해
    손정우 도서출판 북스힐 [2009]
  • 박사
  • 초․중학생의 눈금 읽기 능력 및 측정 도구와 단위에 관련된개념 조사
    서정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 (1) : 1 ~ 11 [2000]
  • 초․중학생들의 과학 탐구 기능 측정도구의 개발
    권재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4 (3) : 251 ~ 264 [1994]
  • 정신지체아의 물체 무게 판단에 관한 연구
    하미경 특수교육학연구 34 (1) : 157 ~ 177 [1999]
  • 정신지체 특수학교 초등부 과학 교과교육 실태 조사
    최민정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정신박약아 지도Ⅰ
    이태영 형설출판사 [1982]
  • 저지능 아동의 과학과정에 관한 연구-관찰, 측정, 추리능력을 중심으로-
    조혜경 과학교육연구소논문집 3 : 103 ~ 114 [1976]
  • 일반과학교육학
    조희형 교육과학사 [2003]
  • 우리나라 과학 교과서에 나타난 기초 탐구 과정 분석: 분류, 예상 및 추리 탐구 요소를 중심으로
    김희경 초등과학교육 26 (5) : 499 ~ 508 [2007]
  • 외국 과학교육과정의 관찰과 측정 기준 분석
    이봉우 초등과학교육 26 (1) : 87 ~ 96 [2007]
  • 예비 과학교사들의 가설 창안 과정에 대한 탐색적 분석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 (1) : 29 ~ 42 [2000]
  • 성공적인 중학과학 탐구수업을 위한 길라잡이 자료
  • 분류개념발달과 심리측정치와의 관계분석
    최경숙 人文科學 12 (1) : 197 ~ 211 [1983]
  • 미시발생학적 방법을 이용한 초등학생의 측정 능력 분석
    양일호 초등과학교육 27 (4) : 341 ~ 355 [2008]
  • 박사
  • 동화를 이용한 과학 활동 프로그램이 정신지체학생의 과학적 탐구 능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경아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7]
  • 박사
    국민학생의 과학 탐구능력 조사
    김후식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4]
  • 박사
  •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교수․학습 활동의 이론과 실제
    김재춘 교육과학사 [2007]
  • 과학실험 방법훈련이 고등학교 정신지체학생의 불안감 및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성자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과학놀이 활동이 정신지체 학생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장은옥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과학교육학 개론
    김찬종 도서출판 북스힐 [1999]
  • 과학과 수업과정 모형과 평가방법 개선 연구 - 초등학교 자연과를 중심으로 - : 21 ~ 53
    이범홍 [1983]
  • 과학 6-2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주)금성출판사 [2011]
  • 경험학습모형을 적용한 과학적 탐구활동이 정신지체학생의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인순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3]
  • 경도정신지체 학생의 과학 교육에 대한 예비특수교사의 인식
    하미경 특수교육학연구 35 (2) : 231 ~ 252 [2000]
  • 國民學生의 科學 探究能力 測定을 위한 評價道具 開發
    殷敬用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93]
  • 國民學校 低學年 科學 探究能力 測定을 위한 評價 道具 開發
    鄭貞愛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96]
  • The early growth of logic in the child : Classification and Seriation
    Inhelder, B. Routledge [1964]
  • The construction of reality in the child
    Piaget, J. Basic Books [1964]
  • Teaching language arts, math, & science to students with cognitive disabilities
    Browder, D. M. Paul H. Brookes Publishing Co [2006]
  • Science learning- Process and applications
    Padilla, M. J. 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 14 ~ 19 [1991]
  • Science as inquiry in the secondary setting
    Luft, J. Bell, R. L. NSTA Press [2008]
  • Science and the emotionally disadvantaged child
    Lamendola, A. Science and Children 13 : 17 ~ 18 [1976]
  • Science and mental retardation : An analysis of curriculum features and learner characteristics
    Scruggs, T. E. Science Education 79 : 251 ~ 271 [1995]
  • Reading vs. doing : The relative effectiveness of textbook-based and inquiry-oriented approaches to science education
    Scruggs, T. E.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27 : 1 ~ 15 [1993]
  • National science education standards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y Press [1996]
  • Learning and assessing science process skills
    Rezba, R. J. Kendall/Hunt Publishing Company [1995]
  • Laboratory science art for blind, deaf, and emotionally disturbed children: A mainstreaming approach
    Hadary, D. E. University Park Press [1978]
  • Correlates of inquiry learning in science
    Mastropieri, M. A.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2 (3) : 130 ~ 137 [2001]
  • Advances in Learning and behavioral disabilities
    Scott, M. S. JaiPress : 215 ~ 233 [1994]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기초탐구 영역 분석
    강경희 국제과학영재학회지 4 (2) : 97 ~ 107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