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유아다문화교육 내용의 연결망 비교 분석: 2009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와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남미경
윤갑정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남미경
윤갑정
주제어
multicultural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National Curriculum
network analysis
Nuri curriculum
국가 수준 교육과정
누리과정
연결망 분석
유아 다문화교육
참고문헌( 80)
유사주제 논문( 999)
network analysis 409건
누리과정 251건
nuri curriculum 136건
national curriculum 85건
연결망 분석 69건
국가 수준 교육과정 40건
유아 다문화교육 8건
multicultural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1건
인용/피인용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유아다문화교육 내용의 연결망 ...
'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유아다문화교육 내용의 연결망 비교 분석: 2009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와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multicultural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national curriculum
network analysis
nuri curriculum
국가 수준 교육과정
누리과정
연결망 분석
유아 다문화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07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multicultural education for y ...
2
0
0.0%
national curriculum
86
0
0.0%
network analysis
410
0
0.0%
nuri curriculum
137
0
0.0%
국가 수준 교육과정
41
0
0.0%
누리과정
252
0
0.0%
연결망 분석
70
0
0.0%
유아 다문화교육
9
0
0.0%
계
1,00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유아다문화교육 내용의 연결망 비교 분석: 2009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와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박사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다문화 보육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한수연
위덕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기술경영연구 동향 분석
고재창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4]
박사
초등학교 다문화 교육과정 운영 모형 탐색
최필순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3]
종일반 특성화교육과정운영을 위한 유아세계시민교육 활동자료
교육과학기술부
[2008]
일과를 통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다문화 수용성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홍길회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 (6) : 313 ~ 332
[2014]
육아지원기관에서의 다문화교육 실태와 지원방안
장혜진
육아정책포럼 30 : 17 ~ 26
[2012]
육아지원기관에서의 다문화가정 영유아 지원 방안
장명림
[2011]
유치원 지도서 10 세계 여러 나라
교육과학기술부
[2009]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박세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307 ~ 334
[2011]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내용 및 방법 분석
박찬옥
유아교육학논집 14 (6) : 383 ~ 403
[2010]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 1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2009]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에 나타난유아 인권교육 관련 내용 분석 -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I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3 (2) : 259 ~ 283
[2008]
박사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도와 활용수준
부성숙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9]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유아인권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4 (1) : 349 ~ 373
[2010]
유치원 교사의 다문화 교육에 대한 생각
서정아
엄정애
한국교원교육연구 28 (2) : 1 ~ 20
[2011]
유아를 위한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과 적용 효과에 관한 연구
정명수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9]
유아다문화교육정책 및 실제에 관한 비판적 담론분석: 정책, 교육청, 현장교사를 중심으로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3 (6) : 181 ~ 204
[2013]
유아다문화교육의 의미 탐색 및 실제적 제언:석·박사 학위 논문을 중심으로
견주연
윤갑정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2 (3) : 117 ~ 140
[2012]
유아다문화교육을 위한 교사용 교재에 수록된 다문화활동 분석
백인경
유아교육학논집 18 (6) : 383 ~ 402
[2014]
유아다문화교육에 대한 교사인식 연구를 통해 본 유아다문화교육
윤갑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1) : 233 ~ 257
[2011]
유아교육기관 다문화 교육 운영 실태 및 요구
이은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4) : 269 ~ 297
[2008]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 실태 및 교사연수 요구도
윤갑정
유아교육학논집 15 (6) : 63 ~ 87
[2011]
박사
유아교사를 위한 다문화교육 연수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최현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1]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다문화 교육의 개념,실천 형태 및 실천의어려움
박미경
이승연
유아교육연구 28 (2) : 5 ~ 27
[2008]
유아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모델 개발 연구
유재경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2 (4) : 293 ~ 315
[2008]
유아 다문화학습 공간 구성 방향 탐색
윤갑정
문화예술교육연구 10 (1) : 87 ~ 111
[2015]
유아 교실 내 다문화교육 수행에 대한 교사 인식 및 실제
견주연
아동학회지 33 (3) : 177 ~ 197
[2012]
월드비전 세계시민교육(ver.1.4)
월드비전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2012]
예비보육교사와 현직보육교사의 다문화 교육에 관한 인식
김현주
아동교육 17 (4) : 117 ~ 128
[2008]
연구자 네트워크의 중심성과 연구성과의 연관성 분석 : 국내 기록관리학 분야 학술논문을 중심으로
이수상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44 (3) : 405 ~ 428
[2013]
박사
어린이집 생활주제와 통합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검증
김혜숙
김혜숙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9]
세계 유아교육과정 동향에 비추어 본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 : 영국, 뉴질랜드, 미국의 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박은혜
유아교육학논집 16 (5) : 487 ~ 514
[2012]
사회 연결망 분석
김용학
박영사
[2003]
사회 네트워크 분석
손동원
경문사
[2005]
비판적 관점에서 본 유아 다문화교육의 방향
정은주
변형영유아교육연구 4 (1) : 95 ~ 114
[2010]
반편견 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과정. 반편견 교육과정을 통한 인간교육
김영옥
제 12회한국어린이육영회 유아교육 학술대회 자료집 : 65 ~ 98
[1998]
다문화적 배경을 가진 유아의 한국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생활에 대한 질적 연구
고은경
윤갑정
유아교육연구 26 (2) : 147 ~ 168
[2006]
다문화교육을 위한 유아교사연수프로그램 모형 개발
윤갑정
한국영유아보육학 71 (71) : 19 ~ 51
[2012]
다문화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누리과정에 기초한 다문화교육의 실태
공민정
열린유아교육연구 20 (2) : 87 ~ 111
[2015]
다문화교육에 관한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인식 및 실태
이명희
인문학논총 14 (2) : 259 ~ 289
[2009]
다문화교육에 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실제
이보라
변형영유아교육연구 4 (1) : 47 ~ 68
[2010]
다문화교육 정책과 실제를 위한세계주의(Cosmopolitanism) 철학 탐색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3 (5) : 5 ~ 27
[2013]
다문화교육 수행을 위해 알고 있어야 할 내용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자기평가
배소연
유아교육연구 33 (5) : 373 ~ 400
[2013]
다문화가정 육아지원 방안 연구
문무경
[2008]
다문화가정 유아에 대한 교사의 태도 분석: 교사의 색맹적 태도를 중심으로
장혜진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5 (3) : 223 ~ 246
[2014]
다문화 사회의 유아교육과정 방향 탐색
김영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3) : 45 ~ 68
[2007]
다문화 그림이야기책을 활용한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인종 편견 및 가족 구조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최영애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다문화 교육의 관점에서 본 '우리 나라'와 '다른 나라'생활주제 분석
채정란
채정란
한국유아교육연구 3 : 88 ~ 115
[1999]
다문화 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교육 실제 연구
노은영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다문화 관련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서현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89 ~ 116
[2009]
다문화 가정 유아의 유아교육기관에의 적응과 변화과정
김희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4) : 95 ~ 118
[2007]
다문화 가정 영유아 지원 효율화 방안 연구
김은영
[2010]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내용 및 교육방법의 분석
박찬옥
다문화콘텐츠연구 15 (15) : 35 ~ 60
[2013]
농촌지역의 국제결혼 가정 자녀가 경험하는어려움에 관한 연구
서현
열린유아교육연구 12 (4) : 25 ~ 47
[2007]
네트워크 분석 방법론
이수상
논형
[2012]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놀이’의 텍스트 연결망 분석
박선혜
육아정책연구 8 (1) : 181 ~ 210
[2014]
국가교육과정기준 문서 체제 개선방안
이병호
교육과정연구 27 (4) : 21 ~ 45
[2009]
교육부"유치원 교육 활동지도 자료"의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이영애
어린이미디어연구 1 : 53 ~ 72
[2002]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가족 내용에 관한 사회 네트워크 분석
임정우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같이 가요 다문화가족, 함께 키워요 다문화인재
문화체육관광부
「5세 누리과정에 기초한 어린이집 프로그램」의 다문화교육내용 분석 및 활용
심미영
유아교육학논집 17 (1) : 389 ~ 415
[2013]
Ucinet 6 for window: Software for social network analysis
Borgatti, S. P.
Analytic Technologies
[2002]
Turning on learning. five approaches for multicultural teaching plans for race, class, gender and disability
Grant, C. A.
John Wiley & Sons
[2007]
The canon debate, knowledge, construction, and multicultural education
Banks, J. A.
Educational Researcher 10 (5) : 4 ~ 14
[1993]
Territorial stigmatization in the age of advanced marginality
Wacquant, L.
SAGE Publication
[2007]
Teaching a nd learning in a d iverse w orld-multicultural e ducation f or young children
Ramsey, P. G.
Teachers College Press
[1998]
Multicultural education as social activism
Sleeter, C. 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6]
Multicultural Education Issues and Perspectives
Banks, J. A.
Wiley
[2007]
Making Choices for Multicultural Education: Five Approaches to Race, Class, and Gender
Sleeter, C. E.
John Wiley & Sons
[2007]
Learning space without boundaries? Territories, power and how schools regulate learning
Reh, S.
Social & Cultural Geography 12 (1) : 83 ~ 98
[2011]
Empowerment Through Multicultural Education
Sleeter, C. 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1]
Beyond pedagogies of exclusion in diverse childhood contexts: transnational challenges
MacNaughton, G.
Palgrave Macmillan : 177 ~ 193
[2009]
Anti- bias curriculum: Tools for empowering young children
Derman-Sparks, L.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1989]
An Introduction to Multicultural Education
Banks, J. A.
Pearson/Allyn and Bacon
[2008]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9 세계 여러 나라
교육과학기술부
[2012]
5세 누리과정 :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2012]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관련 활동 분석
조숙영
유아교육학논집 17 (4) : 379 ~ 400
[2013]
2014년 다문화 교육 215억원 지원
교육부
[2014]
2014 지방자치단체 외국인주민현황 통계
행정자치부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치원 지도서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활용실태
서보순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0 (3) : 117 ~ 140
[2010]
'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유아다문화교육 내용의 연결망 비교 분석: 2009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와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