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객실승무원의 피로도, 개인업적이 직무만족, 직무성과 및 서비스회복에 미치는 영향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피로도, 개인업적이 직무만족, 직무성과 및 서비스회복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atigue
  • flightattendant.
  • job performance
  • job satisfaction
  • personal accomplishment
  • service recover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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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피로도, 개인업적이 직무만족, 직무성과 및 서비스회복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자의 직무 착근도, 직무만족, 조직시민행동 및 업무성과간의관계연구- 형제자매수 조절효과와 함께 -
    김희진 관광연구 28 (4) : 157 ~ 176 [2013]
  • 호텔종사원의 서비스회복노력에 관한 연구
    박경숙 동북아관광연구 6 (1) : 119 ~ 141 [2010]
  • 호텔 식음료 산업에서 윤리적 작업풍토가 개인-환경적합, 조직갈등, 직무만족, 그리고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두진 관광학연구 35 (3) : 13 ~ 36 [2011]
  • 항공사의 서비스 회복 공정성이 고객감정 및 회복만족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김미경 김화진 동북아관광연구 8 (2) : 97 ~ 118 [2012]
  • 항공사 승무원이 지각하는 와인교육수준이 직무성과, 조직지원인식,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와인 관여도를 조절 변수로-
    신우단 관광학연구 37 (8) : 297 ~ 318 [2013]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무역량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정선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 1 ~ [2014]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무스트레스 요인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경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7) : 404 ~ 419 [2010]
  • 박사
  •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직무만족과 소진의 관련성
    이동명 한국항공운항학회지 16 (3) : 31 ~ 37 [2008]
  • 항공법상 객실안전에 관한 연구 : 항공객실승무원 피로관리 기준을 중심으로
    김소연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대학원 [2013]
  • 항공법규에서의 승무원 피로관리기준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 ICAO, FAA, EASA 기준을 중심으로 -
    이구희 항공우주정책 ·법학회지 27 (1) : 29 ~ 73 [2012]
  • 피로에 대한 문헌고찰 및 개념분석
    윤호순 군진간호연구 11 : 53 ~ 69 [1992]
  • 피로도의 개념 분석
    양광희 성인간호학회지 7 (2) : 270 ~ 278 [1995]
  • 특수교육보조원의 자기효능감과 직무만족도의 특성 및 관계
    우정한 지적장애연구 14 (1) : 217 ~ 239 [2012]
  • 직무자율성과 조직구성원 태도간의 관계에 대한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김해룡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0 (3) : 181 ~ 215 [2006]
  • 직무만족, 조직몰입, 성과, 이직의도 간의 관련성: 문헌고찰 및 메타분석
    오인수 인사조직연구 15 (4) : 43 ~ 86 [2007]
  • 임상간호사의 직무만족도와 피로에 상관관계
    전화연 동남보건대학논문집 18 (2) : 95 ~ 107 [2000]
  • 외국인 객실승무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직무 만족 및 직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K 항공사를 중심으로
    강원구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대학원 [2011]
  • 성인의 만성피로와 그 관련 요인에 대한 연구
    변영순 기본간호학회지 8 (3) : 302 ~ 313 [2001]
  • 서비스실패와 회복 노력이 소비자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형길 로고스경영연구 8 (1) : 147 ~ 174 [2010]
  • 서비스산업에서 접점직원들의 핵심자기평가가 서비스회복성과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의 매개효과와 인지된 상사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환용 서비스경영학회지 15 (5) : 193 ~ 219 [2014]
  • 서비스 회복속성이 고객의 공정성인식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중심으로)
    김성호 아시아마케팅저널 3 (2) : 69 ~ 91 [2001]
  • 서비스 전문직 종사자 직무만족의 “사회적 차원”에 관한 연구
    이종호 상품학연구 29 (1) : 91 ~ 105 [2011]
  • 사회복지사의 자기효능감이 서비스 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직무만족도 매개효과 검증 -
    이은희 한국비교정부학보 18 (3) : 261 ~ 286 [2014]
  • 본태성 고혈압 환자의 스트레스 증상
    이평숙 정신간호학회지 9 (3) : 292 ~ 302 [2000]
  • 리더십유형이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만족도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양희옥 논문집 9 : 49 ~ 71 [2002]
  • 대기업 연구개발 인력의 직무성과와 자기효능감, 개인창의성 및 조직몰입의 인과적 관계
    이정욱 산업교육연구 (24) : 21 ~ 48 [2012]
  • 국토해양부 승무원 피로관리 TF 발표자료
    [2011]
  • 경찰관의 업무적 자아효능감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문유석 지방정부연구 13 (4) : 83 ~ 102 [2009]
  • 경찰공무원의 조절초점이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자기 효능감의 매개효과 -
    하형란 한국자치행정학보 26 (2) : 121 ~ 142 [2012]
  • 경영자의 서비스품질방침에 종업원의 정서적 반응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의료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안옥선 계명대학교 대학원 [2011]
  • 객실승무원이 자각한 신체적 매력, 사회적 매력과 직무만족, 유대관계, 불량고객 행동의 구조적 관계
    전지선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2015]
  • 객실승무원의 피로 및 수면장애가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희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대학원 [2015]
  • 객실승무원의 직무스트레스가 경력만족에 미치는 영향-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의 비교-
    맹연호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2 (5) : 119 ~ 139 [2014]
  • 감정노동을 수행하는 항공 객실승무원들의 우울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한의진 관광연구 28 (4) : 117 ~ 135 [2013]
  • 감성지능이 조직충성도와 서비스 실패회복능력에 미치는 영향 : 항공사 승무원 중심으로
    이정현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2011]
  • workhours a health risk?
    Harma M. Are long Scand J Work Environ Health 29 (3) : 9 ~ 167 [2003]
  • Working hours as a risk factors for acute myocardiac infarctio in Japan. case-control study
    Sokejima S BMJ 317 : 80 ~ 775 [1998]
  • The relation between job level and job satisfaction
    Robie, C. Group and Organizational Management 23 (4) : 470 ~ 495 [1998]
  • The measurement of Engagement and burnout : A confirmative analytic approach
    Schaufeli, W. B. Journal of Happiness Studies 3 : 71 ~ 92 [2002]
  • The effects of job performance on effectiveness
    Kahya, E International Journal of Industrial Ergonomics 39 : 96 ~ 114 [2009]
  • Some antecedents of employee commitment and their influence on job performance
    Boshoff, C South African Journal of Business Management 26 : 125 ~ 135 [1995]
  • Service provider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Hoffman,K. D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6 (2) : 68 ~ 78 [1992]
  • Service Recovery: A Framework and Empirical Investigation
    Miller, J. L. Journal of Operation Management 18 : 387 ~ 400 [2000]
  • Service Quality: The Six Criteria of Good Perceived Service Quality
    Grönroos, C Review of Business 9 : 10 ~ 13 [1988]
  • Service Failure and recovery: impact, attributes and Process
    Johnston, N. Advances in Service Marketing and management: Research and Practice 4 : 211 ~ 218 [1995]
  • Service Breakdown: The Road to Recovery
    Bell,C.R management Review : 32 ~ 35 [1987]
  • Self-regulatory mechanisms governing the impact of social comparison on complex decision making
    Bandura.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0 : 941 ~ 951 [1991]
  • Self-efficacy: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2) : 191 ~ 215 [1977]
  • Self-efficacy: A theoretical analysis of its determinants and malleability
    Gist, M.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 : 183 ~ 211 [1992]
  • Self-efficacy and work-related performance : The integral role of individual differences
    Judge, T. A.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2 (1) : 107 ~ 127 [2007]
  • Self esteem and self-efficacy within the organizational context
    Gardner, D. G Group and Organization Management 23 (1) : 48 ~ 70 [1998]
  • Rethinking service recovery strategies
    Dewitt, T Journal of Service Research 6 : 193 ~ 207 [2003]
  • Relationships between facets of job satisfaction and task and contextual performance
    Edward, B.D Applied Psychology :An International Review 57 : 441 ~ 465 [2008]
  • Relations Between the Symptoms and the Feeling of Fatigue
    Yoshitake, H Ergonomics 14 (1) : 175 ~ 186 [1971]
  • Psychosocial correlates of fatigue in multiple selerosis
    Schuwartz CE Arch Physical MedRehab 77 : 70 ~ 165 [1996]
  • Predictors of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in human service organizations
    Glisson, C. V Administrative Quarterly 33 (1) : 61 ~ 68 [1988]
  • Perspectives on models of job performance
    Viswesvaran, C International Journal of Selection and Assessment 8 : 216 ~ 226 [2000]
  • Perceived importance of job facets and overall job satisfaction of industrial workers
    Khaleque, A Human Relations 40 (7) : 146 ~ 401 [1987]
  • Overall job satisfaction: How good are single versus multiple-item measures?
    Oshagbemi, T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14 (5) : 388 ~ 403 [1999]
  • Modeling job performance in a population of jobs
    Campbell, J. P. Personnel Psychology 43 : 313 ~ 333 [1990]
  • Modeling Roles of Service Recovery Strategy: A Relationship-Focused View
    Ok, C.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Research 29 : 484 ~ 507 [2005]
  • Measurement of Fatigue in Industries
    Saito K. Industrial Health 37 : 134 ~ 142 [1999]
  • Managerial attitudes and performance
    Porter, L. W Irwin [1968]
  • Long workhours and Health
    van der Hulst M Scand J Work Environ Health 29 (3) : 88 ~ 171 [2003]
  • Human resource Management
    Noe, R. A. IRWIN Inc : 63 ~ 65 [1997]
  • Human resouces strategies and firm performance: What do we know and where do we need to go?
    Dyer. L.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6 (3) : 656 ~ 670 [1995]
  • Human Factors in Aviation
    Wiener, E.L Academic Press [1988]
  • Handbook of industrial, work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 25 ~ 52
  • Flightdeck Performance: The Human Factor
    O’Hare, D Iowa State University Press [1994]
  • Fatigue and psychological distress in the working population psychometrics, prevalence, and correlates
    Bultmann U J Psychosom Res 52 : 52 ~ 445 [2002]
  • Examining the effects of sleep deprivation on work place deviance: A self-regulatory approach
    Brayfield and Roth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54 (5) : 913 ~ 934 [1951]
  • Evidence for Turkish industrial salespeople: Testing the applicability of a conceptual model for the effect of effort on sales performance and job satisfaction
    B. Mengu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0 (1) : 33 ~ 51 [1996]
  • Efficacy beliefs as a moderator of the impact of workrelated stressors : a multiple study
    Steve, M. J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4 (3) : 349 ~ 361 [1999]
  • Development of a fatigue scale
    Chalder T J Psychosom Res 37 : 53 ~ 147 [1993]
  • Data processing people - Are they satisfied/dissatisfied with their jobs?
    Charles K Information and Management 3 (6) : 219 ~ 225 [1980]
  • Customer equity considerations in service recovery: a cross industryn perspective
    Ruyter, Ko De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1 : 91 ~ 108 [2000]
  • Combined effects of shift work and life-style on the prevalence of insomnia, sleep deprivation and daytime sleepiness
    Harma M Scand J Work Environ Health 24 : 7 ~ 300 [1998]
  • Career Self-Efficacy: Exemplary Recent Research and Emerging Directions
    Betz, N. E.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15 (4) : 403 ~ 422 [2007]
  • Burnout and engagement: a comparative analysis using the big five personality dimensions
    Kim, H. J.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 96 ~ 104 [2009]
  • Aviation Resource Management
    Hayward, B.J Ashgate Publishing Co [2000]
  • Aviation Resource Management
    Lowe, A.R Ashgate Publishing Co [2000]
  • Annex 6 Operation of Aircraft
    ICAO ICAO [2011]
  • A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f Customer Reactions to Service Encounters Involving Failure and Recovery Encounters
    Smith, A. K Journal of Service Research 1 (8) : 65 ~ 81 [1998]
  • AHP 기법을 활용한 조종사 피로요인의 상대적 중요도 분석
    문우춘 한국항공운항학회지 20 (3) : 66 ~ 73 [2012]
  • A short version of the occupational selfefficacy scale: Structural and construct validity across five countries
    Rigotti, T.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16 (2) : 238 ~ 255 [2008]
  • A new Occupational Self-Efficacy Scale and its relation to personality constructs and organizational variables
    Schyns, B European Journal of Work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11 (2) : 219 ~ 241 [2002]
  • 119구급대원의 업무스트레스와 피로 및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박대성 한국응급구조학회지 8 (1) : 71 ~ 86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