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단의 팀 속성과 팀 만족, 팀 동일시 및 팀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논문상세정보
' 프로농구단의 팀 속성과 팀 만족, 팀 동일시 및 팀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체육학, 스포츠
  • team attributes
  • team identification
  • team loyalty
  • team satisfac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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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농구단의 팀 속성과 팀 만족, 팀 동일시 및 팀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의 참고문헌

  • 호텔 고객의 지각된 품질과 가치, 만족, 애호도, 재이용 의도간의 관계 연구
    박동균 관광레저연구 15 (1) : 283 ~ 302 [2003]
  • 프로축구팀 속성과 팀동일시 및 팀충성도와의 관계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3 (6) : 623 ~ 632 [2004]
  • 박사
  • 프로축구구단제품 속성과 관중의 전반적 만족, 신뢰 및 관계몰입이 재 관람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식 경상대학교 대학원 [2008]
  • 프로축구 팀 속성이 관람만족, 팀동일시와 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5 (1) : 33 ~ 51 [2010]
  • 박사
  • 프로야구의 서비스품질이 관람만족, 서비스신뢰 및 서비스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5 (6) : 447 ~ 458 [2006]
  • 프로야구 팬의 관여도와 팀동일시, 재관람의도 및 라이센싱제품 구매의도간의 인과관계
    신충식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1 (1) : 167 ~ 183 [2006]
  • 프로야구 팀 이미지, 선수 이미지가 팀 동일시 및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권민재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8]
  • 프로야구 구단-소비자의 사회공헌활동 적합성과 팀 동일시, 관계품질(신뢰, 몰입), 팀 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
    김욱기 한국체육학회지 50 (5) : 235 ~ 250 [2011]
  • 프로야구 관중의 관람동기와 관람만족, 팀동일시 및 재관람의도에 관한연구
    허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9 (4) : 105 ~ 121 [2004]
  • 박사
  • 박사
  • 프로야구 관람동기, 관람만족, 팀 충성도 및 재관람의도의 관계
    김석일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2) : 335 ~ 345 [2010]
  • 프로야구 경기장의 서비스 품질이 관람만족 및 충성도,구전의도에 미치는 관계
    설민신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9 (49) : 231 ~ 244 [2012]
  • 프로야구 경기관람요인이 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5 (6) : 469 ~ 482 [2006]
  • 프로스포츠팀의 관계마케팅요인이 팬의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 관계품질요인의 매개효과
    최홍락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07]
  • 프로스포츠팀 브랜드자산과 팀동일시 및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프로축구와 프로야구를 중심으로
    김종우 한국체육학회지 53 (2) : 293 ~ 308 [2014]
  • 프로스포츠 서비스 품질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임기태 체육과학연구 22 (3) : 2139 ~ 2154 [2011]
  • 프로농구팀의 이미지, 동일시, 충성도의 관계 분석
    임기태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3) : 161 ~ 170 [2008]
  • 프로농구팀 브랜드동일시와 태도적.행동적 충성도 간의 관계 검증
    손승범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3 (2) : 79 ~ 90 [2008]
  • 프로농구단 마케팅믹스 요인이 구단 브랜드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
    김륭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프로농구 팀 속성과 팀 동일시, 관람태도 및 관람만족의 구조적인관계: 성별에 따른 모형비교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52 (5) : 527 ~ 546 [2013]
  • 프로 스포츠팬 성향 및 경기관람 결정요인에 관한 조사연구
    채한승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5 (2) : 137 ~ 154 [2000]
  • 팀동일시 측정도구의 측정 대상에 따른 집단불변성 (Group Invariance)검사
    권형일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7 (6) : 45 ~ 56 [2012]
  • 박사
  • 월드컵이후의 스포츠마케팅 전략
    신동윤 한국체육학회지 42 (5) : 527 ~ 538 [2003]
  • 소비자-기업 동일시가 소비자의 제품평가와 행위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마케팅연구 19 (4) : 55 ~ 78 [2004]
  • 대학 스포츠팀에 대한 일체감이 대학 후원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로 아시아마케팅저널 6 (1) : 43 ~ 56 [2004]
  • 국내 아이스하키 팬들의 경기관람결정요인, 팀동일시, 팀충성도 및 소비자행동의 구조관계 분석
    임범규 체육과학연구 24 (3) : 576 ~ 590 [2013]
  • 박사
  • 박사
  • 경기관람요인, 팀이미지, 팀동일시 및 관람의도의 관계
    김용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8 (2) : 1 ~ 14 [2003]
  • Using Motivation and Team Identification to Predict Sport Fan's Emotional Responses to Team Performance
    Wann, D. L. Journal of Sports Behavior 25 (2) : 207 ~ 216 [2002]
  • The role of involvement in satisfaction processes
    Oliver, R. L.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0 : 250 ~ 255 [1983]
  • The role of cognitive development and socialization in the initial development of team loyalty
    James, J. D. Leisure Sciences 23 (4) : 233 ~ 261 [2001]
  • The effect of sampling error on convergence, improper solution, and goodness-of-fit in diced for maximum likelihood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Anderson, J. C. Psychometrika 49 : 155 ~ 173 [1988]
  • The Pervasive Effects of Social Influence on Sporting Event Attendance
    Wakefield, K. L. Journal of Sports & Social Issues 19 (4) : 335 ~ 351 [1995]
  • Sports fans : Measuring degree of identification with their team
    Wann, D. L.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24 : 1 ~ 17 [1993]
  • Sports Team & Their Communities: Examining the Influence of External Group Identities on Team Loyalty
    Heere, B. Journal of Sport Management 21 (3) : 319 ~ 337 [2007]
  • Social identity effects in a belief–attitude–intentions hierarchy:Implications for corporate sponsorship
    Madrigal, R. Psychology & Marketing 18 (2) : 145 ~ 165 [2001]
  • KBL, 자랑하고 싶은‘버즈량’ 감추고 싶은 ‘관중 수’
  • Group-derived consumption : The role of similarity and attractiveness in identification with a favorite sports team
    Fisher, R. J.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5 : 83 ~ 88 [1998]
  • Engaging in Distancing Tactics among Sport fans : Effects on Self-esteem and Emotional Responses
    Bizman, A. Journal of Social of Psychology 142 (3) : 381 ~ 392 [2002]
  • Direct and interaction effects of team identification and satisfaction on intention to attend games
    Matsuoka, H. Sports Marketing Quarterly 12 (4) : 244 ~ 253 [2003]
  •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Alba, J.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4) : 411 ~ 454 [1987]
  • Die-hard and fair weather fans : Effects of identification on birding and corking tendencies
    Wann, D. L. Journal of Sport and Social Issues 14 (2) : 103 ~ 117 [1990]
  • Developing an understanding of brand associations in team sport : Empirical evidence from consumers of professional sport
    Gladden, J. M. Journal of Sport Management 16 (1) : 54 ~ 81 [2002]
  • Deepfan : Mythic identification, technology, and advertising in spectator sports
    Real, M. R. Sociology of Sports Journal 9 : 323 ~ 339 [1992]
  • Customer familiarity and its effects 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Magnus, S. Psychology & Marketing 19 (10) : 861 ~ 879 [2002]
  • Creating and Fostering Fan Identification in Professional Sports
    Sutton, W. A. Sport Marketing Quarterly 6 (1) : 15 ~ 22 [1997]
  • Consumer loyalty: The meaning of attachment in the development of sport team allegiance
    Funk, D. C. Journal of Sport Management 20 (2) : 189 ~ 217 [2006]
  • Consumer Behavior in Sport and Events: Marketing Action
    Funk, D. C. Butter worth-Heine mann [2008]
  • Build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L. K. Marketing Management 10 : 14 ~ 19 [2001]
  • Basking in reflected glory, cutting off reflected failure, and cutting off future failure: The importance of group identification
    Wann, D. L.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23 (4) : 377 ~ 388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