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두 얼굴의 외식소비자 -외식소비자의 다양성 추구 성향이 관계혜택,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 간 구조관계에 미치는 조절효과-

논문상세정보
' 연구논문 : 두 얼굴의 외식소비자 -외식소비자의 다양성 추구 성향이 관계혜택,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 간 구조관계에 미치는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stomer satisfaction
  • relational benefits
  • revisit intention
  • variety seeking tendency
  • 고객만족
  • 관계혜택
  • 다양성추구성향
  • 재방문 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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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 : 두 얼굴의 외식소비자 -외식소비자의 다양성 추구 성향이 관계혜택,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 간 구조관계에 미치는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호텔불만고객에 대한 보상이 고객만족과 신뢰, 그리고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은정 호텔경영학연구 20 (2) : 137 ~ 155 [2011]
  • 호텔레스토랑의 관계혜택에 관한 연구-서울지역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최웅 호텔경영학연구 16 (1) : 75 ~ 89 [2007]
  • 호텔 서비스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 전환의도 및 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개인성향의 조절효과 검증 -
    김재홍 관광연구 27 (4) : 117 ~ 139 [2012]
  • 항공서비스의 관계효익과 고객가치,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서명선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0 (4) : 147 ~ 167 [2012]
  • 한식당의 선택속성,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간의 구조관계 연구
    최병창 관광연구 29 (6) : 273 ~ 290 [2015]
  • 한식 레스토랑의 메뉴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형심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2013]
  • 패밀리레스토랑의 판매촉진이 관계효익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다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008]
  • 패밀리레스토랑의 전환 비용이 고객만족도 및 전환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고객 지식 및 다양성 추구 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정효선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7 (1) : 19 ~ 29 [2012]
  • 패밀리레스토랑의 관계혜택과 관계의 질, 장기지향성에 관한 연구
    유세란 외식경영연구 14 (4) : 213 ~ 234 [2011]
  •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관계혜택, 브랜드애착,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
    유강석 관광연구 26 (5) : 363 ~ 381 [2011]
  • 퀵서비스 레스토랑 고객들의 소비감정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쿠폰의 조절효과 -
    정호균 관광연구저널 26 (3) : 163 ~ 178 [2012]
  • 커피전문점의 판매촉진 선호도와 브랜드이미지,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박진영 관광연구 28 (5) : 205 ~ 222 [2013]
  • 커피전문점의 관계효익이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 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상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3]
  • 커피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을 매개로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대학생을 중심으로 -
    진양호 외식경영연구 15 (4) : 321 ~ 342 [2012]
  • 중국 중저가 프랜차이즈 호텔 고객의 관계혜택, 관계품질,장기관계지향성에 관한 연구
    동려민 강원대학교 대학원 [2013]
  • 박사
  • 재래시장의 서비스 품질이 거래관계의 질과 고객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형석 유통연구 12 (1) : 85 ~ 104 [2007]
  • 외식업체의 관계효익에 의한 고객가치와 신뢰가 고객만족, 긍정적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현옥 한국산업경제저널 2 (1) : 63 ~ 89 [2010]
  • 외식산업의 서비스품질과 관계혜택이 만족, 전환장벽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객특성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김광지 동의대학교 대학원 [2009]
  • 외식산업 서비스회복공정성 지각과 관계혜택, 관계만족 및 장기관계지향성간의 인과관계 연구
    김동수 한국조리학회지 17 (2) : 168 ~ 181 [2011]
  • 외식고객의 관계효익이 만족과 거래성향에 따라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강명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0]
  • 외식고객의 관계효익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현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9]
  • 외식 다양성추구 행동에 관한 연구
    이정원 외식경영연구 14 (3) : 47 ~ 67 [2011]
  • 씨푸드 뷔페레스토랑의 메뉴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미선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 소셜커머스의 서비스품질과 특성이 가치,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주영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3]
  • 소비자행동론
    홍성준 은하출판사 [2013]
  • 소비자의 다양성 추구에 있어서 기대된 만족과 경험한 만족간의 차이에 관한 연구
    석관호 소비자학연구 21 (1) : 181 ~ 199 [2010]
  • 서비스 만족과 재구매 의도간 관계에 있어 다양성 추구성향의 조절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훈 마케팅관리연구 14 (2) : 123 ~ 139 [2009]
  • 서비스 경험과 다양성 추구성향을 고려한 보상시기의 결정에 관한 연구: 외식산업을 중심으로
    박소진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2 (4) : 21 ~ 40 [2014]
  • 레스토랑직원의 고객지향성이 관계혜택, 고객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고급 서양식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주승우 호텔경영학연구 23 (5) : 43 ~ 65 [2014]
  • 박사
  • 국내.외 브랜드에 따른 커피전문점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 시내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형주 호텔경영학연구 21 (2) : 131 ~ 147 [2012]
  • 관계혜택이 신뢰, 관계결속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호텔고객을 중심으로
    라채일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3]
  • 관계편익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다양성추구성향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Zheng Peng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7]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 Hill [1978]
  • Why swtch? Product category-level explanations for true variety-seeking behaviour
    Trip, H.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3 (3) : 281 ~ 292 [1996]
  • Variety seeking in restaurant choice and its drivers
    Ha, J. Y.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2 : 155 ~ 168 [2013]
  • Variety for the sake of variety? Diversification motives in consumer choice in inside consumption: Frontiers of Research on Consumer Motives, Goals, and Desires
    Kahn, B. E. Routhledge [2005]
  • Value-percept disparity: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Westbrook, R. A.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0 (1) : 256 ~ 261 [1983]
  • Uncovering the real effect of switching costs on the satisfaction-loyalty association: The critical role of involvement and relationship benefits
    Dagger, T. 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6 (3/4) : 447 ~ 468 [2012]
  • Then role of optimum stimulation level in exploratory consumer research
    Steenkamp, E.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3) : 434 ~ 448 [1992]
  • The psychology of attitude
    Eagly, A. H. Forth Worth [1993]
  • The effects of relational benefits on customers’ perception of favorable inequity, affective commitment, and repurchase intention in full-service restaurants
    Kim, W. S.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3 (2) : 227 ~ 244 [2009]
  • The effect of relational benefits on perceived value in relation to customer loyalty: An empirical study in the Australian coffee outlets industry
    Chen, P. T.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9 (3) : 405 ~ 412 [2010]
  •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firms
    Anderson, E, W. Marketing Science 12 (2) : 125 ~ 143 [1993]
  • The Dimensionality of Consumption Emotion Patterns and Consumer Satisfaction
    Westbrook, R.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8 (1) : 81 ~ 91 [1991]
  • Supermarket self-checkout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Empirical evidence from an emerging market
    Orel, F. D.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21 (2) : 118 ~ 129 [2014]
  • Store environment’s impact on variety seeking behavior
    Mohan, G.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19 (3) : 419 ~ 428 [2012]
  •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s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Hill [1997]
  • Relationships among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in chain restaurant
    Tu, Y. T. Information Management &Business Review 3 (5) : 270 ~ 279 [2011]
  • Relationship quality and purchase intention and behavior : The moderating impact of relationship strength
    Canniere, M. H. Journal of Business and Psychology 25 (1) : 87 ~ 98 [2010]
  • Relationship Marketing in a B2C Context: The Moderating Role of Personality Traits
    Adjei, M. T.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17 (1) : 73 ~ 79 [2010]
  • Relational benefits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retail banking
    Arturo, M. International Journal of Bank Marketing 25 (4) : 253 ~ 271 [2007]
  • Relational Benefits in Services Industries : The Customer’s Perspective
    Gwinner, K.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6 (2) : 101 ~ 114 [1998]
  • Quasi-darwinian Selection in Marketing Relationships
    Eyuboglu, N. Journal of Marketing 71 (4) : 48 ~ 62 [2007]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r. J. F. Prentice Hall [2006]
  • Modeling inertia and variety seeking tendencies in brand choice behavior
    Bawa, K. Marketing Science 9 (3) : 263 ~ 278 [1990]
  • Measuring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ast food industry: A cross-national approach
    Gilbert, R. G.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8 (5) : 371 ~ 383 [2004]
  • Investigating the effects of consumption emotion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eat visit intentions in the lodging industry
    Han, H. Journal of Hospitality & Leisure Marketing 15 (3) : 5 ~ 30 [2006]
  • Internet retail customer loyalty: The mediating role of relational benefits
    Yen, H. R.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4 (5) : 483 ~ 500 [2003]
  • Impulse buying and variety seeking: A trait-correlates perspective
    Sharma, 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3 (3) : 276 ~ 283 [2010]
  • Exploring impulse buying and variety seeking by retail shoppers: Towards a common conceptual framework
    Sharma, P.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26 (5/6) : 473 ~ 494 [2010]
  • Emerging consumer perspectives on American franchise offerings: Variety seeking behavior in China
    Grünbagen, M. Journal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50 (4) : 596 ~ 620 [2012]
  • Determinants of diners' variety seeking intentions
    Ha, J. Y.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27 (2) : 155 ~ 165 [2013]
  • Customer benefits and company consequences of customer salesperson relationships in retailing
    Reynolds, K. E. Journal of Retailing 75 (1) : 11 ~ 32 [1999]
  • Customer Loyalty: How to Earn It, How to Keep It
    Griffin, J. Jossey Bass Publishers [1995]
  • Consumer variety-seeking among goods and services : An integrative review
    Kahn, B. E.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 2 (3) : 139 ~ 148 [1995]
  • Adopting TQM approach to achieve customer satisfaction: A flour milling company case study
    Kristianto, Y. TQM Journal 24 (1) : 29 ~ 46 [2012]
  • A study of the impa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price image on retailer personality and consumers' reactions(satisfaction, trust and loyalty to the retailer)
    Lombart, C.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21 (4) : 630 ~ 642 [2014]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4) : 460 ~ 469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