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삶의 질 구성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아동기 삶의 질 구성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ldhood
  • qualityofchildhoodslife
  • 아동기
  • 아동기 삶의 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9 0

0.0%

' 아동기 삶의 질 구성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의 참고문헌

  • 행복의 정의와 발달단계별 결정요인
    성보훈 윤선아 뇌교육연구 6 : 103 ~ 128 [2010]
  • 한국의 아동은 행복한가-전국 초등학교 2,4,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조성연 한국아동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69 ~ 81 [2008]
  • 한국 성인의 행복한 삶의 구성요인 탐색 및 척도개발
    김명수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8 (2) : 415 ~ 442 [2003]
  • 학습자중심교육에서의 발달이 갖는 교육적 의미
    이주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6) : 69 ~ 85 [2013]
  • 박사
  • 학령기 후기 아동의 삶의 의미 측정도구 개발
    강경아 Child Health Nursing Research 13 (3) : 308 ~ 317 [2007]
  • 학령기 아동의 주관적인 삶의 질 양상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보람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4 (3) : 129 ~ 152 [2011]
  • 학령기 아동의 삶의 질 영역과 속성들
    한경자 Child Health Nursing Research 11 (2) : 167 ~ 178 [2005]
  • 박사
  • 초등학생의 학교 행복감 구성요인 탐색
    강영하 초등상담연구 11 (2) : 219 ~ 235 [2012]
  • 초등학교조직의 질 관리를 위한 학교장의 교육리더십 통합 모형 개발
    권동택 초등교육연구 20 (3) : 425 ~ 447 [2007]
  • 박사
  • 청소년이 지각한 행복의 수준과 요인: 가정, 학교, 여가생활을 중심으로
    박영신 청소년학연구 19 (09) : 149 ~ 188 [2012]
  • 청소년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정연 사회복지리뷰 13 : 171 ~ 190 [2008]
  • 청소년 행복의 구성요소에 관한 이론적 재구성과 척도개발 연구
    현정수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1]
  • 청소년 삶의 질 척도 타당화 연구
    신미 청소년복지연구 14 (1) : 163 ~ 194 [2012]
  • 주관적 안녕의 2×3 다차원 요인구조
    박병기 송정화 교육심리연구 21 (3) : 591 ~ 611 [2007]
  • 아동의 행복에 대한 개념 연구
    강인설 박희경 아동과 권리 18 (3) : 367 ~ 385 [2014]
  • 아동의 삶의 질에 대한 개념 분석
    장은영 부모‧자녀건강학회지 11 (2) : 127 ~ 137 [2008]
  • 아동의 삶의 질 : 과거, 현재, 미래
    문선화 한국아동복지학 9 (1) : 9 ~ 49 [2000]
  • 삶의 질의 구성 요소에 대한 이론적 고찰.
    현정수 한국사회연구 13 (2) : 169 ~ 195 [2010]
  • 삶의 의미 증진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삶의 의미에 미치는 효과
    홍준연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3]
  • 대학생의 행복 요인 탐색과 척도개발
    신지연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논문집 : 412 ~ 413 [2007]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과 아동의 삶의 질의 관계
    최현정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0]
  • 가정생활과 학교생활에서의 삶의 질: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임미향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332 ~ 333 [2006]
  • What is wrong with children's well-being in the UK? Questions of meaning and measurement 1
    Morrow, V. Journal of Social Welfare & Family Law 31 (3) : 217 ~ 229 [2009]
  • Well-being: its meaning, measurement and moral importance
    Griffin, J. Clarendon Press [1986]
  • Welfare, Happiness, Ethics
    Sumner, L. W. Clarendon Press [1996]
  • The structural model of child well-being
    Minkkinen, J. Child Indicators Research 6 (3) : 547 ~ 558 [2013]
  • The good life and the human good
    Kagan, S.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2]
  • The ecology of human development. experiments by nature and desing
    Bronfenbenner, U. Harvard University Press [1979]
  • Summary measures of population health: concepts, ethics, measurement and applications
    Griffin, J. WHO : 129 ~ 133 [2002]
  • Reasons and Persons
    Parfit, D. Clarendon Press [1984]
  • OECD
  • Multidimensional students’ life satisfaction scale.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Huebner, S. Department of Psychology : 1 ~ 8 [2001]
  • Motivation and personality
    Masslow, A. H. Harper and Row [1987]
  • International variation in child subjective well-being
    Klocke, A. Child Indicators Research 7 (1) : 1 ~ 20 [2014]
  • Happiness and Education
    Noddings, N.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3]
  • Flourish: A Visionary New Understanding of Happiness and Well-being
    Seligman, M. Free Press [2011]
  • Exploring well-being in schools: A guide to making children's lives more fulfilling
    White, J. Taylor & Francis [2011]
  • Circumplex model of marital and family systems
    Olson, D. H. Journal of family therapy 22 (2) : 144 ~ 167 [2000]
  • Childhood Wellbeing: A brief overview
    Statham, J. Childhood Wellbeing Research Centre [2010]
  • Child well-being: Understanding children’s lives : 129 ~ 142
  • Child poverty in perspective: An overview of child well-being in rich countries
    UNICEF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