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의 수학 자기주도학습 실태 분석

' 초·중학생의 수학 자기주도학습 실태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athematicsself-directedlearning
  • self -regulated learning
  • self-directed learning
  • 수학 자기주도학습
  • 자기조절학습
  • 자기주도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86 0

0.0%

' 초·중학생의 수학 자기주도학습 실태 분석' 의 참고문헌

  • 핵심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조화 방안 연구
    이근호 [2013]
  • 한국과학창의재단(2015)
    교육부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개발 정책연구진 5차 합동 워크숍 [2015]
  • 중학교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실태 분석 - 인식론적 신념을 바탕으로
    최정순 열린교육연구 20 (4) : 23 ~ 45 [2012]
  • 중학교 수학에서 WEB을 이용한 자기주도적 학습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1학년 함수 단원을 중심으로-
    이덕호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4 (2) : 75 ~ 84 [2001]
  • 중‧고등학생의 자기 주도 학습 능력 향상 방안 연구
    오상철 [2009]
  •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박효정 [2012]
  • 자기주도학습 교육방법론
    박형근 아트블루 [2012]
  • 자기주도 수학 학습 지원 체제 구축 연구
    김화경 [2012]
  • 자기조절학습의 현재와 미래 과제
    박승호 교육심리연구 27 (3) : 629 ~ 646 [2013]
  •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 자기조절 학습 프로그램이 수학 학습부진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장인실 초등교육연구 22 (4) : 327 ~ 349 [2009]
  • 웹 자료 활용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에 관한 사례 연구
    이용성 학교수학 6 (1) : 37 ~ 57 [2004]
  • 수학과 자기주도 학습전략 매뉴얼 개발
    박선화 [2015]
  •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사이버 가정학습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정미영 수학교육 47 (4) : 467 ~ 486 [2008]
  • 방과후학교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전략, 자기효능감,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허은영 중등교육연구 57 (2) : 209 ~ 234 [2009]
  • 미래 한국인의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Ⅰ) : 핵심 역량 준거와 영역 설정을 중심으로
    윤현진 [2007]
  • 동기화 자료 개발·적용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최은주 한국수학교육학회 전국수학교육연구대회 프로시딩 42 : 49 ~ 61 [2009]
  • 국가 교육과정 총론 개선을 위한 기초 연구
    박순경 [2014]
  • 교육부 고시 제 1997-15호에 따른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I) - 총론, 재량 활동-
    교육부 교육부 [1998]
  •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9-41호에 따른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고등학생의 수학 과외가 학업성취도, 태도,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상경아 교육평가연구 18 (3) : 42 ~ 58 [2005]
  • The Role of Self-Regulated Learning in Contextual Teaching: Principals and Practices for Teacher Preparation. A. Commissioned Paper for the U.S. Department of Education project, “Preparing Teachers to Use Contextual Teaching and Learning Strategies to Improve Student Success in and beyond School.”
  • Self-directed learning: A guide for learners and teachers
    Knowles, M. S. Association Press [1975]
  • Development of a structured interview fir assessing student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3 (4) : 614 ~ 628 [1986]
  • A social cognitive view of self-regulated academic learning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3) : 329 ~ 339 [1989]
  • <수학은 생활이다 > 프로그램이 자기주도적 학습력에 미치는 영향
    김세라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5 (1) : 53 ~ 68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