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형 마인드맵 활동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 통합형 마인드맵 활동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화학
  • creativethinkingskills
  • divergentthinkingskills
  • flexibility
  • fluency
  • integratedmindmap
  • originality
  • steam
  • 독창성
  • 발산적 사고력
  • 유창성
  • 융통성
  • 융합인재교육
  • 창의적 사고력
  • 통합형 마인드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00 1

0.0%

' 통합형 마인드맵 활동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문 통합적 과학 교육에 대한 초중등 교사들의 인식(제IV보*)
    방담이 대한화학회지 56 (1) : 115 ~ 127 [2012]
  • 초등학교 교사들의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인식 연구
    신영준 초등과학교육 30 (4) : 514 ~ 523 [2011]
  •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IT 기반 STEAM 교수․학습 방안 연구
    김정아 수산해양교육연구 23 (3) : 445 ~ 460 [2011]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388 ~ 401 [2012]
  • 융합 인재 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과학 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시예 초등과학교육 32 (1) : 60 ~ 70 [2013]
  • 스토리텔링 교육연극 기반 STEAM 교육이 초등학생들의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태진미 창의력교육연구 13 (1) : 31 ~ 53 [2013]
  • 마인드맵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논술 프로그램 개발
    서미경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3 (2) : 215 ~ 223 [2009]
  • 대학생의 학습양식에 따른 학업성취 및 진로결정수준의 관계
    고영남 열린교육연구 13 (3) : 215 ~ 234 [2005]
  •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의 융합에 관한 학생들의 이해와 관련된 변인 분석
    하민수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320 ~ 330 [2012]
  • 기술기반 STEAM 교육이 중학생의 기술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배선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2) : 47 ~ 64 [2011]
  • 과학교육에서 융복합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경험 탐색 - 과학교사 포커스 그룹 논의를 중심으로
    이선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5) : 974 ~ 990 [2012]
  • 과학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인식
    박인숙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2) : 314 ~ 327 [2011]
  • 고등학생들의 융합에 대한 태도 검사도구의 개발과 타당화
    신세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2) : 123 ~ 134 [2014]
  • 「2nd Science and Technology Human Resource Development Support Plan ('11-'15)」for Creative Science and Technology Human Resource power
  • The Effectiveness of STEAM Program on Creativity and Academic Self-efficacy of Gifted Students
    Choi, B. R.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2013]
  • The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Group Assessment of Logical Thinking
    Roadranka, V.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1983]
  • Specialized high school electricity subject STEAM teaching materials development for training future-creative integrated and talented student
    Kim, J. M.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The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2013]
  • STEAM 프로그램을 적용한 과학수업이초등학생의 창의성과 과학교과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김덕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1) : 43 ~ 54 [2014]
  • STEAM 수업이 수학영재의 수학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명숙 영재와 영재교육 12 (3) : 75 ~ 94 [2013]
  •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 STEAM education
    Kim, J. S. Yangseowon [2012]
  •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2009 revised science curriculum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Announcement No. 2011-361) [Supplement No. 9]
  • Kangwon Educational Inquiry 61 : 26 ~
    Lim, W. C. [2012]
  • Kangwon Educational Inquiry 61 : 16 ~
    Lee, H. Y. [2012]
  • J. Sci. Edu 24 : 83 ~
    Jang, M. O. [2000]
  • J.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11 : 1 ~
    Choe, I. S. [2001]
  • J. Kor. Assoc. Res. Sci. Educ 7 : 1 ~
    Kwon, J. S. [1987]
  • J. Creativity Development 7 : 89 ~
    Lee, T. J. [2004]
  • J. College Science Teaching 23 : 286 ~
  • Intelligence and Creativity
    Hong, S. J. Yangseowon [1999]
  • Index of Learning Styles Questionnaire
  • Engineering Education 78 : 674 ~
  • Developing and Applying 'Ondol' education program As the Subject of Traditional Science and Integration
    Sung, S. K. Ewha Womans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2013]
  • Creative Economy @ Korea
    Lee, M. H Bookconcert [2013]
  • Creation vitamin International Strategic Analysis for Sustainable National Development ①新ICT Convergence Strategies, Information Policy Research for Teaching and Learning Areas
  • Changing teacher’s practice: curriculum materials and science education reform in the USA
    Powell, J. C. Studies in Science Education 37 : 107 ~ [2002]
  • Assessment Instruments and Criteria of Creative Problem Solving Thinking Skills in Science Education
    Kang, S. H. Ewha Womans University [2010]
  • Assessment Instruments and Criteria of Creative Problem Solving Thinking Skills in Science Education
    Yoon, H. J. Ewha Womans University : 77 ~ [2010]
  •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5 : 657 ~
  • A Study of the Secondary School Teachers' Perception in STEAM
    Kim, G. Y. Korea University The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2013]
  •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과학'에 대한 물리전공 교사와 타전공 과학교사의 인식 비교
    김진영 새물리 62 (2) : 104 ~ 114 [2012]
  • 2007년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의 실행에 관한 과학 교사의 인식
    심재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1) : 140 ~ 156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