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의기반 탐구(Argument-Based Inquiry) 과학수업에서 나타나는 중학생들의 논의과정 분석

' 논의기반 탐구(Argument-Based Inquiry) 과학수업에서 나타나는 중학생들의 논의과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화학
  • argument-based inquiry
  • argumentation
  • argumentation structure
  • validity of argumentation
  • 논의 기반 탐구 과학수업
  • 논의과정
  • 논의과정 구조
  • 논의과정 타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6 1

0.9%

' 논의기반 탐구(Argument-Based Inquiry) 과학수업에서 나타나는 중학생들의 논의과정 분석' 의 참고문헌

  • 탐구적 과학 글쓰기 활동에서 학생들의 반성적 사고와 읽기틀의 관계에 대한 고찰
    성화목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 : 146 ~ 159 [2012]
  • 초등과학 영재의 논증활동에서 사용된 증거의 수준 분석
    조현준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5) : 495 ~ 505 [2008]
  • 소집단 토론에서 발생하는 학생들의 상호작용적 논증 유형 및 특징
    이선경* 대한화학회지 50 (1) : 79 ~ 88 [2006]
  • 문제해결형 탐구실험에서 나타난 영재학생들의 논의 양상 및 논의활동에 대한 인식
    신호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4) : 567 ~ 586 [2011]
  • 논의를 강조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Science Writing Heuristic)의 중학교 과학 수업에의 적용
    남정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8) : 922 ~ 936 [2008]
  • 논의과정을 강조한 교수?학습 전략이 중학생들의 인지발달, 과학개념 이해, 과학관련 태도 및 논의과정에 미치는 영향
    남정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6 (3) : 450 ~ 461 [2006]
  • 논의가 강조된 일반화학실험이 대학생들의 글쓰기에서 나타난 다중 표상 및 다중 표상의 내재성에 미치는 영향
    남정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6) : 931 ~ 941 [2011]
  • 과학적 논의과정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논의과정 변화 및 논의상황에 따른 논의과정 특성
    곽경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9 (4) : 400 ~ 413 [2009]
  • The skills of argument
    Kuhn, D.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1]
  • The impact of science writing as a learning tool on science learning
    Kil, H. J. Pusa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10]
  • The characteristics of the argumentation in different approaches and contexts
    Kwak, K. H. Pusa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10]
  • The Uses of Argument
    Toulmin, S. 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58]
  • The Status and Quality of Teaching and Learning of Science in Australian Schools
    Goodrum, D. Department of Education, Training and Youth Affairs: Australia [2001]
  • The 2009 Revised National Curriculum of Science
  • Taking science to school: Learning and teaching science in grades K-8
    Duschl, R. A. National Academy Press [2007]
  • Science Education 95 (1) : 168 ~ 185
  • Science Education 92 (3) : 447 ~ 472
    Sampson, V. [2008]
  • Science Education 87 : 222 ~ 240
  • Science Education 84 (6) : 757 ~ 792
  • Science Education 84 (3) : 287 ~ 312
    Driver, R. [2000]
  • Science Education 81 (4) : 483 ~ 496
  • National Science Education Standards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ic Press [2000]
  • Learning and Instruction 1 (4) : 337 ~ 350
    Voss, J. F. [1991]
  •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6 (8) : 865 ~ 883
    Bybee, R. [2009]
  •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1 (10) : 994 ~ 1020
    Osborne, J. [2004]
  •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7 (9) : 916 ~ 937
  •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6 (10) : 1065 ~ 1084
    Keys, C. W. [1999]
  •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5 (4) : 615 ~ 637
    Gunel, M. [2007]
  •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8 (13) : 1499 ~ 1521
    Millar, R. [2006]
  •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1 (5) : 553 ~ 576
    Newton, P. [1999]
  • Harvard Educational Review 62 : 155 ~ 178
    Kuhn, D. [1999]
  •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Leher, R. Wiley [2006]
  • Enhancing the Quality of Argumentation in School science
    Simon, S.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002]
  • Characteristics of argumentation components in solving processes of the scientific argument tasks
    Kang, S. M.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04]
  • Cambridge Journal of Education 32 (2) : 203 ~ 218
    Osborne, J. [2002]
  • Beyond 2000: Science Education for the Future
    Millar, R. King’s College London [1998]